1. 작성 시점에서는 해당 빌드는 실전에서 완전한 검증이 어렵습니다. (첫주 + 보석 다 팔아버림)
2. 룬 위치, 스페어 스킬의 효율에 대해선 각자 생각하는 관점이 다르기에 주관적 의견 작성입니다.
3. 이번 밸패는 패싱과 같고 절대 딜 상향, 고점 뚫리는 패치가 아닙니다. (단순 세팅 다양화만 가능한 수준)
4. 다들 실험하실 때 아이디어 용도로 쓰거나 대략적인 장/단점 파악 하시라고 작성하는 용도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가. 고전압 채용 시
- 가장 많은 실험을 해본 세팅이고 필요 시 긴급 배터리 채우는 용도로 고전압을 사용하는 형태입니다.
- 기존 트리의 하이브리드 느낌이 강해서 플레이 변화가 크게 없는 대신 기존 트리의 장점을 빼와서 합치는 형태입니다.
장점
1. 521 블록, 521 베드 트리를 섞으면서 각 트리에서 부족한 사항 채워짐 (피면, 드론 히트 속도)
2. 베드 단심 스킬로 사용 가능
단점
1. 기존과 크게 플레이 감성 달라지는 게 없음(무력 이슈)
2. 사이클 마무리 후 고전압 사용이 필요할 수도 있음 (베드-총력 사용 직후 또는 배터리 부족한 경우)
스킬 세팅
고전압 : 7포만 투자 1트포 배충, 2트포 공속
볼릿해일 : 1트포 시너지, 그외 유지
선택 가능한 옵션 ----------------------
어나힐 : 신준
베이비드론 : 총력전
네오파 : 포커스
전술 : 진지구축
위 3개 트포/노드 중 2개 선택하여서 사용 가능합니다. (허수 기준 2분, 크라티오스 가동 문제없음)
추가 변경안 (가토/허수만 실험)
1. 단심 : 해일 - 단죄, 드론 - 심판 : 속행이 빠지는 이슈가 있으나 smg 특성 상 속행 영향 받는 스킬은 네오파, 어나힐뿐이기에 빼도 된다는 판단 (해일 심판은 실전에서 실험 해보았으나, 의도적인 조절 시 smg쿨과 병목 발생)
2. 어나힐 신준 : 베드-총력 / 전술 - 피면 / 네오파 - 포커스 중 2개를 택한 경우 신준까지도 사용 가능
나. 에버 채용 시
- 현재 기믹의 부족함을 채워주는 형태로 무력이 요구되는 레이드에서 채용했을 때 장점이 부각됩니다.
- 과충(배터리 소모 없음) -> 에버 (배터리 사용)으로 바뀌기 때문에 달-대용배 코어 사용으로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습니다.
장점
1. 부족한 순간 무력을 채우기 좋은 요소
2. 에버 자체 깡딜로 현타(볼릿 해일만 사용하는 경우) 시 유용한 서브딜링기
단점
1. 볼릿탬페 -> 대용배로 코어 변경 필요 (222 -> 212)
2. 에버 자체의 설전성 부족 (차징 + 홀딩 추가)
스킬 세팅
에버 : 1트포 숙련(차징 부담 완화) or 3트포 레일건(레일건 사용 시 배터리 부담 완화)
볼릿해일 : 1트포 시너지, 그외 동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