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그리드
질서의 해: 퀘이사 캐넌 슈트
질서의 달: 제로 펄스 에너지
질서의 별: 아틸러리 스탠스
혼돈의 해: 현란한 공격
혼돈의 달: 불타는 일격
혼돈의 별: 공격
*질서의 해, 달만 있어도 사용 가능합니다.
*질서의 해, 달, 별 모두 전설이어도 사이클 상 차이는 없으나 달이 전설이면 배터리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유물 정가 순서는 달: 제로 펄스 에너지 > 해: 퀘이사 캐넌 슈트 = 별: 아틸러리 스탠스입니다.
*전투력은 질서의 해 = 달 > 별 순으로 오르므로 전투력 상승이 목적이라면 별을 가장 나중에 뽑습니다.
딜 사이클
조우 사이클 구조:
1) 포인트 익스클루션(T) - EX-제로 포인트(X)
2) 크림슨 브레이커(S) - 엑셀리온 빔(R) - 퀀텀 어셈블리 빔(F)
3) 버스트 블로우(A) - 레이저 블레이드(E) - 소닉 임팩트(D)
4) 코멧 스트라이크(Q) - 슬러그 샷(W)
5) 버스트 블로우(A) - 레이저 블레이드(E)
6) 크림슨 브레이커(S) - 엑셀리온 빔(R)
7) 코멧 스트라이크(Q) - 슬러그 샷(W)
8) 소닉 임팩트(D) - 버스트 블로우(A) - 레이저 블레이드(E)
9) 코멧 스트라이크(Q) - 슬러그 샷(W)
10) EX-제로 포인트(X) - 크림슨 브레이커(S) - 엑셀리온 빔(R) - 포인트 익스클루션(T) - 퀀텀 어셈블리 빔(F)
꼭 이 순서대로 스킬을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략적인 딜 구조가 이렇다는 느낌을 파악하는 목적으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딜 구조를 요약하면 '강화 싱크 스킬(D, F, X)의 쿨이 밀리지 않도록 바로바로 사용해서, 다음에 사용할 싱크 스킬을 미리 강화함과 동시에 F쿨타임을 줄여나간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실전에서는 얼마든지 다르게 응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QW는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것이 아니고, 회피나 포지셔닝이 필요하면 몇 번 사이클을 수행중이든 Q를 섞어도 됩니다. (하단의 Q&A 참고)
*7번과 9번은 배터리가 충분하거나 속행이 잘 터져서 다음 스킬을 쓸 수 있다면 스킵합니다.
*10번의 포인트 익스클루션(T) 타이밍은 속행과 보스 패턴에 따라 매번 다른 게 정상입니다. 아래의 실전 지식을 참고하여 쿨타임이 돌아오는 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다음 스킬의 쿨타임이 돌지 않았다면 평타를 치듯이 Q, W를 계속해서 굴려줍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아래 내용을 생각하면서 플레이하면 어렵지 않습니다.
기본 지식:
0. D는 AE스킬을, F는 SR스킬을 강화시킵니다. X는 AESR 전부를 강화시킵니다.
1. 강화되지 않은 싱크 스킬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낮은 딜량, 이후 사이클에 지장을 줌)
2. 따라서 싱크 스킬이 쿨타임일 때도 D, F, X로 싱크 스킬을 미리 강화해둔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3. Q, W와 T는 독립적으로 운용하면서 쿨타임이 돌 때마다 바로 사용합니다. (배터리 수급, 속행 발동)
4. A-E와 S-R은 묶어서 사용합니다. (쿨타임 정렬 목적, 사용 순서는 상관 없음)
실전 지식:
1. D, F, X는 쿨타임이 돌 때마다 사용하되, 해당 스킬을 사용해서 강화될 싱크 스킬이 이미 강화된 상태라면, 기다렸다가 강화된 싱크 스킬을 먼저 털고 D, F, X로 다시 강화합니다.
2. D, F가 쿨타임이 같이 돌았다면 F를 먼저 사용해서 이후 D로 F의 쿨타임을 줄일 수 있도록 합니다.
3. T스킬의 쿨타임이 돌았는데 D, F, X중 하나가 있다면 D, F, X를 먼저 쓰고 T스킬을 사용합니다. (쿨감)
4. 위의 사항을 반드시 지켜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 판단해서 사이클을 굴리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