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지식:
0.
D는 AE스킬을, F는 SR스킬을 강화시킵니다. X는 AESR 전부를 강화시킵니다. 1. 강화되지 않은 싱크 스킬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낮은 딜량, 이후 사이클에 지장을 줌)
2. 따라서 싱크 스킬이 쿨타임일 때도 D, F, X로 싱크 스킬을 미리 강화해둔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3. Q, W와 T는 독립적으로 운용하면서 쿨타임이 돌 때마다 바로 사용합니다. (후딜 캔슬, 포지셔닝, 배터리 수급, 속행 발동)
4. A-E와 S-R은 묶어서 사용합니다. (쿨타임 정렬 목적, 사용 순서는 상관 없음)
5. Q는 작열 채용 여부에 관계없이 다른 싱크 스킬을 2개 사용하면 무조건 쿨타임이 돌아옵니다. 즉 스킬을 2개 사용했다면 굳이 스킬 창을 보지 않더라도 즉시 쿨타임이 돌아온 Q를 써서 후딜 캔슬+포지셔닝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전 지식:
1. D, F, X는 쿨타임이 돌 때마다 사용하되,
해당 스킬을 사용해서 강화될 싱크 스킬이 이미 강화된 상태라면, D, F, X의 쿨타임이 너무 놀지 않는 선에서 잠시 기다렸다가 강화된 싱크 스킬을 먼저 털고 D, F, X로 다시 강화합니다.
2. 하지만 F의 경우는 딜 지분이 매우 높기 때문에 쿨타임을 계속 놀게 두는 것은 큰 손해입니다. F쿨을 지나치게 오래 기다려야 한다면,
마냥 F쿨을 기다리기보다 강화 SR을 포기하고 F를 먼저 털어버리는 것이 낫습니다.
3. D, F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을 때는 F를 먼저 사용해서 이후 D로 F의 쿨타임을 줄일 수 있도록 합니다.
4. 오토 파일럿을 채용한 경우, T스킬을 사용할 수 있을 때 D, F, X중 하나가 있다면 D, F, X를 먼저 쓰고 T스킬을 사용해야 T스킬 쿨타임 감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T스킬 쿨타임을 5초 이상 기다리면서까지 놀게 두면 손해입니다.
5. 위의 모든 사항을 반드시 지켜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판단해서 사이클을 굴리는 것입니다.
그래도 어렵다면 위의 내용을 떠올리면서 기본적인 딜 사이클을 다시 살펴봅시다.
1) 포인트 익스클루션(T) - EX-제로 포인트(X)
T는 DFX로 쿨감을 받으므로(오토 파일럿) X를 쓰기 전에 T부터 써줍니다.
2) 크림슨 브레이커(S) - 엑셀리온 빔(R) - 퀀텀 어셈블리 빔(F) - 코멧 스트라이크(Q)
이전에 X를 써서 AESR가 강화된 상태. F를 쓰고 싶지만 SR이 이미 강화되어 있으므로, F를 쓰기 전에 강화 SR을 먼저 털어줍니다. 이후 F를 사용하면 SR이 다시 강화된 상태로 쿨타임에 들어갑니다.
3) 버스트 블로우(A) - 레이저 블레이드(E) - 코멧 스트라이크(Q) - 소닉 임팩트(D)
이전에 X를 써서 아직 AE가 강화된 상태. 마찬가지로 D를 쓰기 전에 강화 AE를 사용하고, D로 다시 AE를 강화합니다.
4) 코멧 스트라이크(Q) - 슬러그 샷(W)
주력기가 모두 쿨타임에 들어간 상태. 배터리 수급 및 속행 발동을 위해 QW를 굴려줍니다.
5) 버스트 블로우(A) - 레이저 블레이드(E) - 코멧 스트라이크(Q)
다시 AE 쿨타임이 돌면, 이전에 D를 써서 강화했던 AE를 사용합니다.
6) 크림슨 브레이커(S) - 엑셀리온 빔(R)
2번에서 F를 써서 SR이 강화된 상태입니다. 강화 SR을 털어줍니다.
7) 코멧 스트라이크(Q) - 슬러그 샷(W)
마찬가지로 모든 스킬이 쿨타임이니 QW를 계속해서 사용해줍니다.
8) 소닉 임팩트(D) - 버스트 블로우(A) - 레이저 블레이드(E)
D 쿨타임이 돌아오면 D를 사용하여 AE를 강화해서 써줍니다. 이때는 속행과 패턴에 따라 AE의 쿨타임이 돌았을 수도, 돌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D를 사용하면 싱크 스킬 쿨감을 통해 AE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9) 코멧 스트라이크(Q) - 슬러그 샷(W)
이전처럼 현타 구간에 사용하는 QW입니다. 속행과 패턴에 따라 현타가 없을 때도 있습니다.
10) EX-제로 포인트(X) - 크림슨 브레이커(S) - 엑셀리온 빔(R) - 퀀텀 어셈블리 빔(F) - 코멧 스트라이크(Q)
모든 스킬이 한번에 돌아오는 폭딜 구간으로, 가장 강력한 타이밍이면서 가장 생각할 부분이 많습니다. 간혹 이때 F와 X가 쿨타임이 동시에 돌아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F를 사용할 수 있더라도 X를 먼저 사용해야 강화 SR의 손실이 없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