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노쉐스 3단검 (

) 스킬트리 (리퍼 카멘 최초클 김미련님 스킬트리) 에 대한 고찰
1600에 이벤트보석 레이지, 라그 8멸 / 레이지, 쉐닷 8홍 / 나머지 7렙 개허접쌀먹리퍼입니다.
호기심에 쳐본거니까 이렇구나 정도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변인통제]
- 갈증 on, 아드 6스택
- 환각 + 정단 + 아드3 + 치명스텟 = 치명 100퍼 고정
[노노쉐스 스킬트리 소개]
- 채용 스킬 > 단검스킬 : 

/ 그림자스킬 :
+ 4급습 - 보석 : 4급습 멸, 홍 + 쉐닷 홍 + 이블, 스피닝 멸 (쉐스 멸, 홍 빼고)
- 단검스킬 트포 (이블 221, 스피닝 221) - 미련님은 이블 3트포 기습을 채용 중이시지만, 개인적으로 속전속결 채용을 추천합니다.
<1번 실험군 - 노노쉐스 3단검> 특신목 특화귀걸이 나머지 올 신속 (1491 / 946) (예둔)
1:00 1595 / 1:01 1559 / 0:59 1573 / 1:00 1581 / 0:56 1606
1:01 1558 / 1:00 1541 / 1:09 1586 / 1:00 1549 / 1:01 1522
ㄴ 평균 : 1567, 표본수 10
<1번 대조군 (1) - 이블, 레이지 기습> 특신목 특화귀걸이 나머지 올 신속 (1491 / 946) (예둔)
0:58 1540 / 0:59 1584 / 0:59 1587 / 0:59 1547 / 1:01 1582
0:58 1606 / 0:58 1570 / 0:58 1555 / 0:56 1607 / 1:00 1553
ㄴ 평균 : 1573.1, 표본수 10
<1번 대조군 (2) - 처형, 스피닝쉐스 단심> 특신목 특화귀걸이 나머지 올 신속 (1491 / 946) (예둔)
0:55 1636 / 1:03 1607 / 1:03 1637 / 0:55 1602 / 1:08 1602
1:01 1656 / 0:55 1637 / 0:58 1684 / 0:59 1604 / 0:55 1612
ㄴ 평균 : 1627.7, 표본수 10
= 예둔 채용 시 비교=
노노쉐스 3단검 → 이블, 레이지 기습 : 0.39% 증가
노노쉐스 3단검 → 처형, 스피닝쉐스 단심 : 3.87% 증가
<2번 실험군 - 노노쉐스 3단검> 특신목 특화귀걸이 나머지 올 신속 (1491 / 946) (질증)
1:04 1551 / 1:00 1539 / 1:00 1481 / 1:06 1487 / 1:01 1483
1:00 1504 / 1:06 1503 / 0:58 1546 / 1:06 1511 / 1:00 1478
ㄴ 평균 : 1508.3, 표본수 10
<2번 대조군 (1) - 이블, 레이지 기습> 특신목 특화귀걸이 나머지 올 신속 (1491 / 946) (질증)
0:59 1476 / 0:59 1496 / 0:57 1482 / 1:05 1523 / 1:09 1513
1:00 1468 / 0:58 1451 / 1:00 1475 / 0;58 1557 / 0:56 1505
ㄴ 평균 : 1494.6, 표본수 10
<2번 대조군 (2) - 처형, 스피닝쉐스 단심> 특신목 특화귀걸이 나머지 올 신속 (1491 / 946) (질증)
0:56 1558 / 0:56 1570 / 1:03 1540 / 0:56 1544 / 1:00 1608
0:58 1531 / 0:57 1560 / 1:02 1536 / 0:55 1556 / 0:54 1566
ㄴ 평균 : 1556.9, 표본수 10
= 질증 채용 시 비교=
노노쉐스 3단검 → 이블, 레이지 기습 : 0.91% 감소
노노쉐스 3단검 → 처형, 스피닝쉐스 단심 : 3.22% 증가
[총평]
고신속의 높은 쿨감 탓에 급습과 쉐닷 사이클 안에 단검스킬 2개를 더 넣기란 매우 벅찬 일이며,
독:출혈 10스택의 딜 포텐셜도 그닥 높지 않다. 하지만 노노쉐스 스킬트리의 핵심은 바로 속행 도배에 있다.
단심은 내부쿨(30초)이 존재하고, 이를 쿨이 돌 때 마다 바로바로 사용해야만 위의 결과값에 가깝게 나오는 것이다.
1. 스피닝과 쉐스가 묶여서 쿨마다 사용되지 못한다는 점.
(2쉐스 1단심으로 어렴풋이 쿨에 맞게 굴린다고 해도, 스피닝 쿨타임 등의 변수가 존재한다.) + (약 7.7%의 확률로 단죄 효과가 발동되지 않을 수도 있다!)
2. 단심의 채용으로 인해 레이지 2트포 '처형'의 채용이 강제된다는 점.
(이는 레이지의 사거리가 크게 줄어들어 딜링 측면에서 손해로 작용할 가능성이 충분하다.)
등등 신경론적 측면의 단점이나, 처형의 호불호 탓에 고점이 입증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빌드 이동이 완전히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물론, 노노쉐스 스킬트리에도 단점은 존재한다.
선술했듯, 고신속 특성 기준, 계속해서 돌아오는 급습스킬과 쉐닷을 굴리는 와중에 단검스킬 2개를 추가로 굴리는 것은 안그래도 바쁜 손이 더 바빠지고, 시전이 밀려서는 안될 스킬들에게 (급습, 쉐닷)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농후하다.
그럼에도, 쌍속행을 채용함으로써 얻는 무지성 쿨감 (신경 안써도 되는 쿨감)은 상당한 이점이라고 생각한다. 또, 이블과 스피닝에 속행을 박게 되는데, 이블과 스피닝은 사이클을 쫙 굴리고 마지막에 사용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현재 스킬 쿨타임의 특정 퍼센테이지를 줄여주는 속행이 터지게 되면 급습스킬들의 쿨이 눈에 띄게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다.
기믹 면에서 봤을 때는 [이블 : 파괴] , [스피닝 : 무력 + 이동기] 뭐 이런 식으로 생각할 수 있다.
그런데 쉐스도 무력이 나쁘지 않고 (표기무력 중), 압도를 박아도 상관이 없으며, 이동기로도 사용이 용이하다.
개인적으로 사이클을 굴려보며 굳이? 라는 느낌이 조금 들긴 했다. (결과에서도 볼 수 있듯, 기존의 스킬트리들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정리]
노노쉐스 3단검 스킬트리는 쉐스를 채용하는 기존의 갈증리퍼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
본인의 두뇌와 손가락을 조금 더 빡세게 굴리고 싶다면 해볼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