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 스샷인데... 연구는 다 끝났고
PPT 제작도 다 끝났는데 생각보다 자막 작업이 ㅈㄴ어렵네요...?
여태까지 100% 외주로 제작하느라 간단한 자막작업 & PPT 발표식 영상은 직접 편집해봐야지 했는데
큰 벽에 가로막혀버림
거두절미하고 대강 연구를 끝내면서 알아낸 내용들
1. 달소는 추피를 껴야 함
-> 계산 결과 입타 빌드에서도 예둔 전각기준 치피가 + 10%가 들어오면 치피 < 추피 역전 됨
치피 10%는 치피 상상에 예둔 유각 5장만 읽어도 엎어지는 수준이라 결국 장기적으로 추피를 껴야 핢
2. 뭉가 예둔 효율이 개쓰레기임
-> 그림자 맹수가 치피가 달리면서 뭉가의 효율과 예둔의 효율 둘 다 감소함. 그림자 맹수의 이론 상 딜 지분이 30%가 넘어가서 뭉가와 예둔이 직격탄을 맞음. 예둔 패널티까지 다 고려해서 예둔 유각 4단계의 실질적인 기댓값이 14.83%로 말도 안되게 처참한 수준임
뭉가 빌드의 경우 예둔을 유기하고 고점을 위해 안상을 고려하는 것도 진지하게 고려할 필요가 있음
3. 전각 기준으로 뭉가 & 아드 빌드의 기댓값이 입타 & 안상에 비해 0.8% 정도 밀리는 모습을 보여줌
-> 이는 그림자 맹수 치피의 문제, 그리고 예둔 효율의 문제, 아드 전각 <=> 유각의 효율 문제로 전각 기준에서는 어지간하면 입타를 드는 게 낫다고 느낌
특히나 입타 무한유지 그리고 안상의 가동률 문제가 발목이 잡히는데
적어도 전각 기준에서는 안상 대체 각인으로 에포 유각이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유각 기준이 아닌 전각 기준에서는 입타 & 에포 유각 빌드를 충분히 고려가 가능함
입타 들고 경직걸려서 1스택이 까인다고 해도 4~5스택만 유지해도 애초에 뭉가 & 아드와 입타 & 안상이 기댓값이 똑같기 때문에 전각 기준에서는 뭉가 아드보다 입타 & 에포로 각인 효율을 맛있게 가져올 수 있음
뭉가를 들려면 최소 아드레날린 20장을 읽어야 하는데 560만골이면 다른 유각을 읽어서 더 고효율 스펙업이 가능 함
설령 아드 20장을 읽는다고 해도 고점 격차는 0.2% 차이로 입타 4~5스택 유지면
안상 유각 20장 (56만골) vs 아드 유각 20장 (560만골) 의 고점 격차가 1%로 창렬도 이런 창렬이 없음
4. 잠행 2렙 효율은 개-쓰레기
-> 나중에 가이드에서 수치 계산 나오겠지만 잠행 4렙보다 잠행 1렙 & 암살자의 손놀림 3렙 이 더 강합니다
5. 근데 잠행 1렙은 무조건 들고가야 함
-> 잠행 1렙의 효율이 무려 12.8%로 정신 나간 수치를 보여 줌
메인 노드가 1렙 당 11%임을 감안하면 메인 노드보다 잠행 1렙을 우선해야하는 기형적인 직업임
여기까지
궁금한거는 댓글이나 디코로
답변은 작업중이라 많이 늦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