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시즌 바뀌면서 사멸 개선한다고 이꼬라지가 난 거임.
다른 사멸클래스들은 백어택에 대한 의존을 낮추거나 확정백어택등으로 개선했는데
달소는 오히려 급소확보 노드로 백어택을 강제시켜서 백어택문제가 심화시켰음.
이에 대해 개발진들이 무지렁이는 아니라서 지들 나름대로 내놓은 게 잠행 노드라고 생각함.
페르소나는 취소가 안되는데 보스가 불합리한 패턴을 시전하면
백어택이 가능해질 때까지 닭쫒던 개마냥 보스를 쳐다볼 수 밖는 상황에 대해
그 완전한 딜로스 시간동안 잠행스탯이라도 쌓음으로써 어느정도 상쇄시킬 수 있기 때문.
잠행 노드가 타클래스 사이드노드에 비해 말도 안되게 높은 밸류가 이거 때문.
문제는 개발진들 지능이 무지렁이까지는 아니지만 지렁이 수준이라는 데 있음.
리스크에 대한 보완은 당연히 보완에 그쳐야함
즉 잠행을 안 쓰고 딜사이클을 다 굴리는게 베스트 퍼포먼스여야 됨.
잠행이 실수나 불합리한 패턴을 보완하기 위해서 나왔으니 당연한거 아님?
그런데 잠행의 딜기여도는 보완을 넘어서 고점을 건드리고 있음.
그래서 허수아비 치는 데 잠행을 쌓는 게 필수라는 웃기는 상황이 된 거임.
허수아비가 백리스크가 있을 수 있나? 그냥 확정백어택과 동일한 게 허수아비임.
다시말해 백리스크가 전혀 없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백리스크가 있는거 마냥 잠행스탯을 쌓아야 한다는 거임.
잠행이 본연의 리스크 보완수준에 그쳤다면
은신 후 백을 못칠때 '아 킹받지만 잠행이라도 쌓아서 딜로스를 줄여야지' 하면서 잠행노드에 감사했을 거임.
근데 잠행을 못쌓으면 딜이 고점이 안 나오니 백이 눈앞에 있고 급습쿨이 왔어도 단검스킬을 쓸 수 밖에 없기에 불쾌한거임.
생각해보셈 얼마나 웃김?
무조건 백을 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백을 치기 어려운거마냥 잠행스탯 깔짝깔짝 쌓는 리퍼의 모습이.
이게 바로 멋지게 덤블링하며 은신을 하고 다시 개짜치게 백으로 걸어가며 단검으로 요리조리 슥슥하고 급습박는 게 불쾌한 이유임.
솔직히 개발진도 이렇게 잠행을 활용할거라고 생각 못한 것 같음
그걸 알았으면 딜사이클에 평타를 넣는게 최고점빌드가 될 수 없기 때문.
3줄요약
1. 잠행은 백리스크 보완을 위해 설계된 노드다.
2. 그런데 잠행밸류가 백리스크보완를 넘어 고점을 건든다.
3. 그래서 베스트 퍼포먼스에서는 필요없는 잠행을 억지로 넣다보니 이런 불쾌한 구조가 생긴거다.
저도 제발 잠행을 가장 먼저 건드려줬으면 좋겠음
그러면 리퍼 바로 본캐로 올린다 ㅅㅂ
어거지로 잠행 묻혀서 급습 때려박아도 0티어에 못 비비는 것고 웃기고
앞으로 나올 레이드가 계속 약점공격이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는데
이 정도 족쇄에 이 정도 딜이면 달소는 더이상 할 이유가 없음ㅋㅋ
앜패오면서 기존 3급습 딜을 내린게 문제
백 잡느라 지연된 시간으로 딜로스생긴만큼
잠행으로 보상하는 정도여야 하는데
배보다 배꼽이 더 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