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나/워로드 스페 <<-- 얘네가 개선 받은 이유는
유저의 피지컬로 극복이 불가능한 불쾌함이 있어서 그런거임
고/저점 차이를 위해 백스탭을 감수해야한다 -> 이게 아니란 얘기임
워로드 스페의 경우에는 보정컨텐츠 진행 시 사이드노드를 찍어도 백스페로 바뀌는
불쾌함이 있는데 타이밍 좋게 전구간 앜패 패치가 오면서 같이 손봐준거임
(평소엔 앞대쉬 모험섬은 백대쉬 나오면 다시 앞대쉬 <<-- 이거 때문에 해준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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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나의 경우는 현재 엔드컨텐츠인 "하드 2막 반지하(2페)" 에서
특수패턴 중 하나인 가짜찾기를 진행하고 나면
아브가 무조건 3 6 9 12 맵 끝자락에 위치하는데
이때 백을 치려면 동상구역 바로 앞에서 딜을 해야함
근데 쉐나를 쓰면 동상구역에 발을 들이게 되고 동상스택이 쌓이면서
본인 스택 상황에 따라서 쉐나를 쓰면 안되는 상황까지 생김
유저의 피지컬로 극복이 불가능한 불쾌함을 줬기 때문에 아브 2막이 나오고 얼마 안가 쉐나 패치를 받음
??? : 트랩도 백스탭인데 왜 쉐나만 해줌?
-> 얘는 애초에 유저의 피지컬로 극복이 가능한 영역임
그냥 마우스를 반대로 두고 쓰면 동결구역에 들어 갈 일이 없음
그런데 쉐나는 마우스를 반대로 두고 쓸 수 가 없이 무조건 아브를 향해야 하고
그러면 무조건 동결구역에 들어가게 됨
정확히는 스마게가 알겠지만 저 동결구역에 대한 직업 자체의 불쾌감 때문인게 크다고 생각함
??? : 뭐야 그럼 결국 뇌피셜이네!
맞음. 그런데 쉐나/워로드 스페를 백스탭 예시로 들면서
얘는 했는데 왜 안해줌? 이라고 말 하면 안된다는거임.
이 부분은 애초에 결이 다른 부분임.
당연히 트랩 백스탭은 선택가능하게 해주는게 제일 좋다고 생각하고
옛날 초각성 패치 올때부터 얘기 했던거임..
패치 해주는게 좋은건 맞다고 생각함
선택지가 1개인 것 보단 여러개 인게 좋고
트랩 백스탭 감성이 안좋은것도 맞음
그래서 이제 뭐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