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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1743 달소 리퍼 시점 개선점

송원우
댓글: 27 개
조회: 3395
추천: 12
2025-02-12 15:07:51
  루페온 서버에서 1743 리퍼를 키우는 유저이며, 이번주 너프된 하르듐은 아직 안해봤음을 미리 알립니다.

  달소 리퍼가 모르둠에서 워낙 좋은 편이라 다소 걱정이 되어서 글 남깁니다.
무엇보다 스마게에서 이번 3막 지표를 보고 패치 한다고 했으니까요...
여태까지 흘러온 밸패 기조를 봤을 때 스마게는 난이도에 따른 딜량? 그딴거 없습니다.
그냥 3막 3관 지표 잘나오니 쎈가보다 너프! 이러는 친구들라 정말 걱정이 됩니다.
분명 1,2관 지표는 처참할텐데도요..

1. 버그 좀 제발 고쳐줬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몇주째 스톰 풀틱 맞아도 아덴 안 차는 버그를 안 고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심지어는 알려진 버그에도 안 올라와 있구요. 얼마나 관심이 없으면 이렇게 버그 존재조차도
모르고 있을 수 있는지... 정말 참담하네요. 고정형 레이드인 3막 3관에서조차도 자주 터지는 버그임에도
인지 조차 못하고 있다는 건 적어도 리퍼에겐 관심이 없다는 반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버그 때문에 스택 날리는 것도 한두번이지 왜 유저가 버그가 터지는지 안터지는지 기다렸다가 확인하고
스킬을 써야 합니까?

2. 백어택 족쇄에 따른 딜량 개선 or 백어택 족쇄 삭제
  백어택 족쇄를 달아놨으면 그만큼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어야 하는데... 리턴이 없습니다.
달소를 제대로 아는 사람이라면 족쇄와 난이도가 얼마나 불쾌한지 다 인정함에도 리턴에 없어요.
진짜 백어택 적중률 100프로에 수렴하는 3막 3관이나 베히모스 정도는 나와야 그나마 리턴이 나옵니다.
다른 곳에서도 백어택 다 맞추면 되는거 아니냐 라고 하신다면 정말 할말이 없네요..
손이 좋든 나쁘든 랜덤 어그로, 랜덤 패턴인 이 게임에서
머리가 휙휙 돌아가거나 이동해버리는 경우는 정말 많습니다.
따라서 몸이 고정되는 패턴 하나 하나를 익혀서 그 패턴이 나올 때 스킬을 털어야하죠.
이런 방식으로 스킬을 털게 되면 사이클이 밀리게 됩니다. 
또한 이런식으로 빡세게 패턴 하나하나 봐가면서 플레이 했음에도
딜레이 없이 확 돌아가는 패턴에는 한번씩 실수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백어택 실수 한번이라도 하면
다음 초각 스킬이 올 때까지 레이지에 3스택을 못털고 다른 스킬에 털기
보스 기믹가서 쿨 정렬 될때까지 레이지에 3스택을 못털고 다른 스킬에 털기 
그도 아니면 걍 열심히 쉐닷 굴려서 사이클 밀려가면서 억지로 쿨정렬 시키기
참...이게 맞나 싶습니다.
따라서 이 족쇄에 따른 딜량을 주면 정말 좋겠습니다.

  하지만 정말 슬프게도.. 스마게는 족쇄는 딜량에 고려를 하지 않는 패치를 여태까지 해 왔기 떄문에
해주더라도 조금 뿐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리턴을 "제대로" 주지 못할꺼면
차라리 백어택 족쇄를 삭제해주세요. 그럼 적어도 지금처럼 어떤 곳에서는 지표가 높고 어떤 곳에서는
지표가 처참하고 하는 문제점은 해결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백어택 한번만 실수해도 사이클이 망가지는 점도 해결될 것이구요.

+백어택 스택은 유지하고, 스택 수 상관없이 본인이 원할 때 쌓인 스택 만큼을 피니쉬 스탭으로 털 수 있게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이네요. 물론 피니쉬 스텝 쿨은 조절 해야겠지만요.

  제발 백어택 강제 하이 리스크 캐릭을 만들어 놨으면 책임지고 개선해 주세요.

3. 사이클 개선
  1) 아덴 수급량 - 아덴 수급량이 부족해서 5풍요 박고도 평타 세대 치고 있는데 (그 와중에 버그도 있고)
                          이게 정상적이 사이클이라고는 전혀 생각이 안듭니다. 개선 부탁드립니다.
  2) 잠행 - 1스택으로 압축 해주시든 페르소나 이전에 사용해도 스택이 쌓이게 해주시든 개선 부탁 드립니다.
  3) 뚝딱거리는 초각 스킬 - 초각 스킬을 쓰고 나면 레이지를 깡으로 써야 "쿨 누수 없이" 깔끔하게 다음 3스택을
                                      레이지에 넣을 수 있는 이상한 구조... 많은 직업의 초각 스킬들은 쿨마다 사용해도
                                      사이클 꼬임도 없던데 왜 리퍼는... 쿨을 줄여서 3스택마다 사용할 수 있게 하든
                                      깡으로 사용해도 페르소나가 적용되게 하든 개선 부탁 드립니다.

  이렇게 불편한거 불쾌한거 다 구조 개선 해주면 개사기 된다는 유저들에게 한 말씀 드리자면
불편한건 불편한거고 불쾌한건 불쾌한겁니다. 딜량이랑 상관 없이요. 불편한 점 불쾌한점 개선이 우선이고
그에 따라 딜량이 말도 안되게 올라간다면 거기서 수치 딸깍으로 딜량을 조절하면 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스마게는 왜 족쇄를 채운다고 안쎄집니다. 스마게가 그래요. 그 직업들은 족쇄가 있어서 쏀거 아니잖아요.

4. 기믹 적인 문제
  3스택 쌓은거 못털고 기믹 간것도 화나는데 그 와중에 3스택에 깡 급습 쓰면 스택 다 날라가는건
진짜 무슨 경우인지 모르겠습니다. 백어택 열심히 맞춰서 어렵게 쌓은 스택을 내가 털고 싶을 때 털지도 못하는
구조로 만들어 놨으면 적어도 기믹하려고 깡급습 썼다고 날라가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단검 스킬은 그 놈의 잠행 스택 쌓으라고 억지로 페르소나 상태에서 강제로 써야하게 만들어 놓고 왜
나메는 카운터 치려면 페르소나가 강제로 종료되게 만들었는지 의문입니다. 진짜 적어도 스택은 안 쌓이더라도
페르소나는 안풀려야 정상 아닌가요? 스택 쌓이면 더 좋겠지만 그게 안되면 적어도 페르소나 상태는
안풀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5. 이펙트 개선
  생각해보니 이것도 있었네요 슬레이어는 무기 아바타 굵기는 얇은데 이펙트는 커서 안 예쁘다 하자마자 개선
리퍼는 매번 이야기 나오고 이펙트 작아서 안예쁘다 하는데도 아무런 언급도 없고

  3스택 쌓인거 버프들 때문에 밀리면 안보여서 헷갈릴 때도 있는데 이 또한 이야기 나오는데도 아무것도 안해주고
어떤 직업들은 바로 해주고ㅋㅋ

 이 정도면 걍 리퍼를 방치하고 있다는게 정배지 않나...생각이 듭니다. 개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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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저거 다해주면 사기캔데 욕심이 많네는 잘못된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불편한거 불쾌한거 개선하고 오른 딜량을 기준으로 사기면 딜량을 낮추면 되는 일이고 그래도 약하면 딜량을
올리면 되는 일입니다. 어차피 딜량 평준화하는게, RPG 게임이지만 Role playing 없는게 스마게 패치 기조니까요. 
제발 이번 밸러스 패치에서는 다들 제대로 구조개선 받아서 모두가 행복 로아할 수 있게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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