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면 할수록 화가 나서 오랜만에 키보드 워리어 본능 꺼내봤음
2월, 5월 지들이 말 했던 개발자 코멘트도 캡쳐해서 1:1 문의도 보냄
아래는 보냈던 문의 내용 전문
[리퍼 구조 개선 요구] 단순 방치가 아닌 '의도적 외면'으로 느껴집니다.
안녕하세요. 리퍼 유저입니다.
시즌3 출시 이후, 리퍼는 그 어떤 구조 개선도 받지 못한 채 방치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는 마침내 기대한 기대조차 부질없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최근 발표된 개발자 코멘트에서는
'노후화된 클래스의 운용 개선',
'아이덴티티와 감성 중심의 구조 재정비',
'유저 불편 해소를 위한 개선'이라는 말들이 반복되었습니다.
그런데 리퍼는 그 모든 흐름에서 제외되었고,
이번 밸런스 패치에서는 오히려 출시 초기의 불편한 구조로 되돌리는 퇴보성 패치가 이뤄졌습니다.
진심으로 묻고 싶습니다. 이대로 두고도 정말 창피하지 않으십니까?
▷ 현재 리퍼는 어떤 상황입니까?
- 아이덴티티 게이지 획득량이 부족해 스킬 연계가 불가능합니다.
- 평타를 6번이나 쳐야 모자란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획득하는 구조입니다.
- 무력화, 파괴 기여도는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이런 구조를 2025년에도 그대로 유지시키고 있다는 사실에
많은 유저들은 실망을 넘어 모욕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 유저들은 바보가 아닙니다
우리는 2월 패치 이후로 3개월 이상 같은 건의를 반복해 왔습니다.
피드백도, 공지도, 개발자 언급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돌아온 건 리뉴얼이 아니라 되려 '회귀'였습니다.
▷ 우리는 묻습니다
이게 과연 정상적인 운영입니까?
그동안 유저들이 쌓아온 피드백을 정말 한 번이라도 검토하신 겁니까?
많은 클래스가 개선받는 와중에 리퍼만 이 상태로 남겨두는 건 고의가 아니고선 설명이 불가능합니다.
▷ 개선 요청 사항
- 잠행 노드의 롤빽
- 아이덴티티 획득 구조 및 운용 흐름 전면 개편
- 무력화/파괴 등 클래스 기초 기여도 확보
단순히 강한 직업을 원해서 이러는 게 아닙니다.
"지금 상태로는 아예 플레이가 어렵다"는, 기본적인 구조 개선을 요구하는 것입니다.
리퍼도 이 게임의 클래스 중 하나라는 최소한의 자존심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지금 이 상태가 정말 부끄럽지 않으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