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뀐 부분 위주로 정리하겠습니다.
1. 스킬트리 및 룬 배치
쉐닷 - 112 (전설 속행)
콜옵 - 331 (영웅 풍요)
쉐스 - 123 (희귀 풍요)
블미 - 232 (전설 풍요)
트랩 - 332 (영웅 풍요)
레이지 - 331 (전설 질풍)
퓨리 - 132 (전설 질풍)
라그 - 221 (영웅 질풍)
달라진 점은 콜옵 채용하게되면서 룬 배치가 좀 바뀌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아덴 수급이 여유로워지면서 쉐닷에 전설속행 끼는게 고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속행 터져도 4쉐닷 1퓨리임은 동일하며, 초각스 쿨감이 주된 목적
2. 깨달음 및 도약
깨달음에서 딜 증가량만 보면 잠행 2레벨 쓰는 게 곡예사 쓰는 것 보다 낫습니다. (대략 0.1% 차이)
다만 백스텝이 불편하신 분들은 곡예사 써도 무방합니다.
도약은 이번에 피니쉬 모션 개선이 되면서 초각스 쿨감 4랩 -> 5랩 주시면 됩니다.
3. 사이클
1) 쉐스 + 쉐닷
2) 블미 2틱 + 쉐닷 + 평타한대
3) 쉐닷 + 콜옵 + 트랩
으로 아덴 쌓으시면 되고, 사이클은 이전과 변함 없습니다.
4. 체감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페르소나 상태에서도 단검 그림자 나이트메어 전부 사용가능하게 바뀌었다는 점
그리고 아덴 수급 개선으로 인해 편의성이 많이 올라갔습니다.
그칼이 꺼지지 않는 점도 마음에 듭니다.
초각스 모션 개선도 마음에 들고요.
불만족인 점은 퓨리 쿨 병목은 여전하게 발생해서 아덴 수급량 상향과 무관하게 쉐닷 허공에 써야 사이클이 돌아갑니다.
밸패 전에 허수 dps 측정값은 루메킬 기준 2.86억 정도였고, 패치 후에는 약 3.11억 나오는 것 같습니다.
다만, 밸패 전 dps 측정에서는 그칼 0스택 시작이었고 밸패 후 측정에서는 그칼 피니쉬 박으면서 시작해서 다소 뻥튀기가 존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