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퍼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과다출혈 연구

fun7079
댓글: 3 개
조회: 375
추천: 1
2025-09-11 13:48:51






1. 일단 단검 스킬 기본 대미지가 너무 저열해서 겁화 박는 의미가 없음
-> 최소한 3겁 8작 이런식으로 가야함.
특히 팬덤 댄서 << 이 새끼 출혈에 도움이 안됨

2. 입타 + 타대식 플레이는 불가능
(1) 급습 패널티 때문에 피스 채용이 불가능 = 쉐나 강제 -> 쉐나 딜지분이 높음 -> 치신 뭉가해야함
(2) 치명타 관련 노드보다 백어택 관련 출혈노드가 그냥 출혈 스택을 더 많이 쌓아줌
(3) 모든 딜스킬이 대부분 백어택 달려있어서 결국 백에서 쳐야함

3. 단검스킬당 평균적인 출혈스택
쉐닷 = 1스택
스피닝 = 5스택
이블 =  5스택
스피릿 = 3스택
샤벨 = 3스택
데스사이드 = 4스택

위의 전분 기준으로
쉐닷 = 3출혈
스피닝 = 7출혈
이블 = 7출혈
스피릿 = 6출혈
샤벨 = 4출혈
데스사이드 = 6.5출혈


단검 스킬 5개 채용 시 샤벨이 빠지고 쉐닷을 부식(시너지) 거치대로 사용하는게 맞음.


----------------------------
오히려 애매한 단검보다 스매셔를 넣는게 더 좋지않나 싶기도함

출혈 대미지로 단검 스킬 대미지의 딜을 어느정도 대략잡아서 급습을 채용할지말지 생각해보면 될거같은데
트리시온 기준 치명타 터지면 출혈딜은 1.1억 정도
해만 끼고 있으니까 175% 출혈딜이고 달,별 전부끼면 250%
역산하면 대충 1.6억 정도 뜰테고

각 단검 1회 당 출혈딜은
스피닝 = 5스택 -> 0.8억 (9작 쿨 6초)
이블 =  5스택 - > 0.8억 (6초)
스피릿 = 3스택 -> 0.48억 (4초)
데스사이드 = 4스택 -> 0.64억 (6초) 

스킬 자체딜 + 출혈딜 총합해서 dps를 구하면
스피닝 = 0.216
이블 = 0.2
스피릿 = 0.2
데스 = 0.16

9겁 9작 빠준 스매셔 = 1.45억 , 쿨 7.5초 -> dps = 1.93
스매셔가 들어가면 스피닝, 이블, 스피릿 중에 작열 1개빠져야하는거 생각하면
넣을 정도는 아닌듯? 걍도찐개찐임
---------

결론적으로
단검 5개 채용 = 쉐닷, 스피닝, 샤벨, 이블, 스피릿
출혈 = 스피닝, 샤벨, 이블, 스피릿
부식 = 쉐닷
초각스 = 쉐나
3급습 = 레이지, 라그, 댄퓨
여기까지는 무조건 고정인듯

마지막으로 고려할게 일격을 빼야하는가? 기습을  빼야하는가?
2가지인데, 단검 자체딜 + 급습 + 쉐나 딜비중이 상당해서 일격은 못 뺌
애초에 선택지도 혼강 vs 파전인데. 파전은 이미 뭉가라서 효율이 떨어지고 혼강찍을거면
백어택 스킬 치피 32% 받는게 훨씬 강함.

기습은 뭐 출혈 딜 비중에 따라서 예둔이나 저받 이런걸로 바뀔 수 있긴한데.
해봤자 옆그레이드 2~3% 차이임.

여기서 해,달 들어오면 고작 단검딜 10% 출혈딜 75% 더 강해지는건데
예측 가능한 범주임. 당장 다른 코어세트 끼면 전투력이랑 거의 1:1 비율로 dps 나오는데
이건 그럴 일이 절대 없음.

그냥 히히 단검 출혈 컨셉 재밌겠다. 한번 갈증리퍼한테 줘볼까?
하고 스마게에서 뇌없이 만든 쓰레기 병신 코어가 맞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