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소 여러분들 이 글은 제 개인적인 생각을 적은 것 입니다.
달소를 사랑하는 유저로서 달소를 패치한 개발진들에게 말하고 싶은 내용을 적은 것 뿐이니 이 글을 통해 다른 달소 유저분들과 싸우고 싶은 생각이 없음을 밝힙니다.
그리고 달소를 사랑해주시고 의견과 연구글을 내주시는 달소 유저분들 항상 리스펙하고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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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적인 패치야 내부데이터 모아서 표본 조정한 후에 튀어나오는 직각들 깍아내는 거라 패치의 근거는 이해할 수 있어요. 개발진들이 이미 약한 직각의 딜을 너프할 거는 아니잖아요. 합리적인 근거가 있다고 생각해요. 패치 전 충단처럼 아크그리드 딜이 크게 높아져 너프된 직업이 있는 것처럼 달소의 딜이 아크그리드 때문에 낮아졌다면 버프해주실 거라고 믿고 있어요.
그리고 시즌2로 롤백하는 잠행삭제 패치에는 개발진들이 "달소의 딜구조가 보스에만 아덴 스킬을 맞추면 사이클이 굴러가는 다른 직업들과 다르게 백어택 여부와 잠행 1회, 2회에 따라 복잡하고 불쾌감이 많네. 잠행부터 삭제하고 불쾌감을 없애는 방향으로 가자."라고 생각이 들기에 다시 회귀한건 아쉽지만 한편으로는 이해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라방에서 디렉터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가용 할 수 있는 시간이 충분하지 않아서 각 직각별 아크그리드에 많은 시간을 투입하지 못하는 현실도 충분히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쑤바 달소 패치하는 개발진분들 이번 아크그리드는 달소를 플레이하고 패치를 하신 건가요?
달소 모든 아크그리드 주요 내용과 제 해석은 다음과 같아요.
(나메 코어는 상호작용에 있는 장난감이라고 합시다. 달소가 쓸 수 있는 코어는 이제부터 6개와 장난감인 거에요)
[🌞 해 코어]
질서의 해 코어 : 달의 향기 (달의 소리 전용)
[10P] 급습 스킬의 피해량이 1.6% 증가한다.
[14P] '운명' 발동 시 10.0초 동안 적에게 주는 피해가 4.5% 증가하고 30.0초 동안 경직 및 피격이상 면역 효과를 획득한다. 경직 및 피격이상 면역 효과는 1회 피격 시 사라지며 이 때 30.0초 동안 동일한 효과를 획득할 수 없다.
[17P] '운명' 발동 시 다음 사용하는 급습 스킬 피해량이 1회 동안 3.5/4.3% 증가한다.
[18,19,20P] 급습 스킬 피해량이 0.17% 증가한다.
= 아덴모을때나 급습박을때 너가 인지하지 못한 보스패턴이 나와서 싸이클 끊기는거 싫지? 한번 봐줄게.
쑤바 저는 아래 맹그로브님 짤을 보면서 이거 만든애는 일하기 정말 싫은애구나, 테스트해준 애는 뭐하는 애지?라고 생각했어요.
1. 피면인 페르소나로 씹어도 쿨돌아가고
2. 피격이상이 아닌 장판에 긁혀도 쿨돌아가고
3. 블미 굴려도 쿨돌아가고
개발진님들 이게 맞아요? 피면 스킬쓰고 있는데 피면까지면 어떻게 쓰라고 만든거에요? 로아에다가 벤시를 만들어놓고 유틸이니까 싸이클 굴려봐 이런거에요? 저희 레이지랑 블미에 피면 달수 있는거 알고 만든거에요? 2개 밖에 없는 해코어인데 그 중에 이런 쓰레기가 차지하고 있으니까 어이가 없네요.
질서의 해 코어 : 두 개의 달 (달의 소리 전용)
[10P] 급습 스킬 피해량이 1.6% 증가한다.
[14P] '운명' 발동 시 '운명: 데들리 컷'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데들리 컷' : 다음 사용하는 라스트 그래피티의 치명타 적중률이 1회 동안 10.0% 증가하고 어떤 곳에서 적중해도 백어택으로 적중된다.
[17P] '운명' 발동 시 20.0초 동안 '운명: 두 개의 달'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두 개의 달' : 급습 스킬의 피해량이 3.5/4.3% 증가한다.
[18,19,20P] 급습 스킬 피해량이 0.17% 증가한다.
= 드디어 라그 치적불균형 해소랑 덤으로 탐색시간 줄이라고 약포를 넣어줫네
급소확보 활성화된 급습과 라그로 2약포 1백 만들 수 있게 해준건 너무 고마워요 근데 쑤바 왜 백잡기 편한 스킬인 관통+지점스킬에 약포를 넣어서 달소 안해본 티를 내면서 패치를 한거에요? 조삼모사로 저희 약올리는거에요?
[🌙 달 코어]
질서의 달 코어 : 페르소나 (달의 소리 전용)
[10P] 급습 스킬 피해량이 1.6% 증가한다.
[14P] 페르소나 1회 사용 시 '운명'이 발동된다.
[17P] 페르소나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3.5/4.3% 증가한다.
[18,19,20P] 급습 스킬 피해량이 0.17% 증가한다.
=전체 딜증인데 수치가 좀...
질서의 달 코어 : 더블 코어 (달의 소리 전용)
[10P] 급습 스킬 피해량이 1.6% 증가한다.
[14P] 라스트 그래피티 1회 사용 시 '운명'이 발동된다.
[17P] 라스트 그래피티의 시전 속도가 15.0% 증가하고 피해량이 14.0/18.0% 증가한다.
[18,19,20P] 급습 스킬 피해량이 0.17% 증가한다.
= 무력 중요하면 교체해서 라그에 질풍빼고 압도박으라고? ㅇㅋ
[⭐ 별 코어]
질서의 별 코어 : 할루시네이션 (달의 소리 전용)
[10P] 댄싱 오브 퓨리의 피해량이 6.0% 증가한다.
[14P] 댄싱 오브 퓨리의 피해량이 9.0% 증가한다.
[17P]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1.5% 증가한다. 레이지 스피어의 피해량이 2.5/5.0% 증가한다.
[18,19,20P] 급습 스킬 피해량이 0.17% 증가한다.
= 10포와 14포가 레이지면 얼마나 좋았을까 아쉽지만 급확을 라그에만 안쓰면 되겠네
질서의 별 코어 : 데스 루프 (달의 소리 전용)
[10P] 라스트 그래피티의 피해량이 4.0% 증가한다.
[14P] 레이지 스피어의 피해량이 7.0% 증가한다.
[17P] 라스트 그래피티의 '유언'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이 8.0/12.0% 증가한다.
[18,19,20P] 급습 스킬 피해량이 0.17% 증가한다.
= 하나에만 몰아주면 얼마나 좋았을까 아쉽지만 ㅇㅋ
전체적으로 보면 해코어가 유틸코어라고 생각하고 달코어와 별코어에는 딜코어니까 구조상으로는 꽤 괜찮다고 생각해요. 100% 만족할 수는 없잖아요. 근데 유틸코어라고 만든 해코어를 보면 왜 갑자기 로아에 벤시를 넣고 라그에 약포를 넣었지? 라고 의문이 들 수 밖에 없어요.
혹시 달소 패치하는 개발진분들!
시간없다고 크라티오스만 치면서 아크그리드 만드신건 아니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