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석
트랩 7 캐치 6 나메6 인상태에서 연구해봤습니다.
기존
캐치 전풍/ 나메 희풍 / 쉐스 영풍일때
다들 아시는 그 사이클로 디토랑 나메 모두 사용해서 평타0~3대에서 3급습 돌아갔습니다.
패치 후
1. 트랩 영풍/ 쉐스 전풍 / 나메 희풍
기존 트리랑 거의 비슷하게 돌아갑니다. 장점은 기존 사이클과 큰 차이 없이 카운터 채용이 가능한 것이고,
아쉬운점은 트랩쿨이 캐치보다 살짝 길어서 4 허수아비 급습 사이클로 한번정도 급습이 놀때가 있었습니다.(각성기 없을때)
트랩 전풍 쉐스 영풍이어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어찌됬든 트랩이나 쉐스나 둘중 하나 쿨이 오기만하면 아덴은 차거든요. 다만 기존 영풍쉐스에선 평타를한두대섞었어야되던게 이젠 바로 찼다는 점에서 쉐스전풍으로 정했습니다.
2. 트랩 희풍 / 쉐스 전풍 / 캐치 전풍 (나메 뺀 트리)
이건 확실하게 사이클이 변했습니다.
기존애는 나메 캐치 쉐닷 디토 나메=1아덴 이었는데
트랩 캐치 쉐닷으로 1아덴이 차더군요.
쉐스는 위에서 설명한것처럼 쉐스 쉐닷이면 1아덴이어서 전풍을 줬습니다.
이 트리도 1번과 마찬가지로, 트랩이 쿨이 돌아온다=1아덴이었습니다.
단점: 나메 사용 불가, 기존 트리에 비해 3급습이 살짝 걸릴 때가 잇음(허수아비 기준)
장점: 더이상 디토를 아덴사이클에포함시키지않아도됩니다.
이점때문에 아마 저는 이대로 쓰지않을까싶습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제 기준 세 사이클을 비교해보았을때, 310~330dps로 크게 차이가 나진않았습니다. 급습이걸리는게 있긴하더라도 딜차이는 크게 나지않았으며, 가장빠르게 1아덴 모으기라는 점에서는 트랩채용트리가 가장
빨랐기에 오히려 장점이되는것도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 무품 100도찍힌기념 세 트리를 비교해보면서 실전사이클은 어떨까 하며 쿤겔도 몇번잡아봤는데 체감상으론 비슷하더군요. 2번 스킬트리를 써서 나메가 없더라도 디토의 사용이 자유로워져서 전과 비슷한것 같습니다.
위에 적어놓은 것처럼 저는 16~1800 특화찍히는게 아닌 응애리퍼이기 때문에 수치로 환산하는 거는 잘 못하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저는 이게 맞다가 아닌 전 이랬고, 이렇게 써보려구요 하는 생각을 공유하고자 한것이니 너무 밉게 보진 말아주셨으면 합니다.
결론 : 응애 나 아기 리퍼 영원히 함께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