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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건슬 개선 원하는 점 중에 시전속도 우선으로 꼽는 이유

아이콘 RaySian
댓글: 16 개
조회: 3001
2024-01-22 16:51:08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임을 미리 밝히고 시작함.

일단 플레이 자체도 불쾌함. 신속 500 정도 줫다가 빼봣으면 다들 느끼겠지만 다른 노신속 캐릭들이랑 비교했을때 소서, 서머너 같은 캐스팅 캐릭급으로 느려터짐.

그리고 제일 중요한게 건슬 장점이라고 말하는것들이 사실상 저 시전 속도 때메 상당수 상쇄 됨.

1. 자유로운 딜각(타대 + 원거리)
- 어디에 있는 딜을 시작할수 있으니 딜각은 좋음.
그런데 느려터져서 자리잡고 딜 넣는 시간 합치면 크게 이득을 못봄.
그리고 보통 이렇게 시전시간이 길면 슈차나 속속을 쓸텐데
차지 스킬도 아니고 홀딩은 일부에 캐스팅도 아니라 못씀.

2. 준수한 이동기
- 멀리 이동 할때? 카멘 2관을 보면 그냥 신속 캐릭들이 더 쾌적함.
극특 상소서머너 처럼 이속 느리고 이동기도 없는 캐릭이 아니고서야 건슬이 이동기가 좋다고 할만큼 차이도 안벌어짐.
패턴 피하는 용도로 사용시에는 보스 관통(혹은 넘어가기) 불가.
주력기중 일부는 시전도 긴데 스페로만 캔슬 가능.
신속 안주다보니 스페쿨도 그리 짧지만은 않음.

3. 준수한 무카파
- 이것도 마찬가지.
주력스킬 외에 스킬 남겨둬서 딜털고도 무카파를 할수 있다.
까지가 딱 장점임. 진짜 세월아 네월아 무파 하는게 아닌이상
무파 2~3개 이상 넣기도 힘들고. 카운터 같은 경우 보통 기믹 중간에 나오는데 이동기와 마찬가지로 스킬 시전중에 끊고 카운터를 하는 과정이 좀더 번거로움.

건슬 안키워본 사람들이 참 오해 많이 하는게
위에 말한 장점들에 실전딜도 준수하게 나오면서 왜그러냐는건데
끝마컨이나 다른식으로 온몸 비틀기해서 딜올리는거 마냥

건슬도 유틸기 최대한 내리고 신속도 내리면서 나름의 온몸 비틀기 하면서 뽑아내는게 지금 딜인거임.
애초에 눈가루 티어표 올라온것도 건슬은 2티어라고 딱 적었더구만 ㅋㅋㅋㅋ

족쇄를 차도 아덴게이지 만들고 아덴 스킬 쓰는걸로 족쇄를 채워야지
건슬 처럼 스킬 많이 쓰는 직업에 시전속도 족쇄 채우는건 컨셉 상으로도 맞지 않는 느낌임.

그래서 개인적으로 건슬 개편될땐 시전속도 일괄 상향에
시전 중에 스탠스 변경으로 캔슬가능은 꼭 됫으면 좋겠음

Lv81 RaySi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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