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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이런 근본적인 문제부터 고쳐야 함

일해라오른손
조회: 670
추천: 1
2025-02-08 16:19:46
자주 나오는 이야기는 빼고 범용적인 뿌리 시스템에 관련된 문제만 써봄

1. 로아 내 독보적인 특성효율 구데기. 치특신 중에 온전히 얻을수있는게 단 하나도 없음

신속은 로아내 원탑을 달리는 채널링 길이 +딜링기 갯수로 인한 1사이클 길이 덕에 못쓰고
치명은 오버되서 이제 올릴수가 없음 
치명도 신속도 아예 못쓰는데 강제로 올리는 특화가 로아 전직업 통틀어서 가장 쓰레기효율을 자랑하는 현실

다른애들 특화주면 아덴혜택에 깡딜도 올라가는데
누군 아덴 자체가 없어 보너스도 없는게 특화가 딜이 아니라 방관이 올라가서 자체 효율만 60퍼 미만수준인데
누구나 던지는 암수나 방깎시너지 들어오는 순간 남들보다 4퍼, 2퍼씩 약해지는걸 당연히 받아들여야함
내가 암수를 던질때마다 가족사진에서 멀어지는거임 ㅋㅋㅋㅋㅋㅋㅋ

2. 단일타격
주력기 각성기에 단일 달려있는것도 웃긴데 초각까지 단일 박혀있는 유일한 직업
지금 뭐 하나만 친다고 공감 안하는 애들도 있는데 종막에서 2개 이상 맞춰야할 택틱나올때
남들 120억씩 박을때 혼자 80억박으면 볼만할듯

3. 뉴타입 스킬유형
초각스킬 캐스팅에서 일반으로 바꿔준답시고 일반하고 캐스팅의 단점만 골라와서 붙인 새로운 뉴타입 스킬유형
일반스킬이라 취소는 못하는데 캐스팅 스킬처럼 누르고 쏠때까지 쿨이 안돔
근데 그때 맞아서 취소되면 쿨은 썡으로 돌아감 ㅋㅋㅋㅋ
그러고서 다른 노드는 아예 패널티를 달아버리는 직업

4. 남들 원터치 스킬 1개만도 못한 건슬 스킬 2~3개
단일 스킬에 부차적으로 내장된 유틸이 상위호환 이동기에 딜각도 같이 잡아주는데 
건슬은 딜-스탠스-이동기라는 지저분한 과정을 거치고도 하위호환의 결과를 얻어냄
그렇게 딜과 이동기를 하나하나 따로 써야되는 도태된 방식을 보고
스킬 하나에 딜링 아덴 이동기가 한번에 되는 애들한테
이동기가 따로 있다는 이유로 이동기 딜각도르라는 공격을 받는건 보너스

딜이나 무력 파괴 카운터 체방 프레임 그런거 빼고도 저런 근본적인 문제가 있는데
직업을 없애고 다시만들어야 할 정도의 대공사를 건슬한테 해준다고? 난 못믿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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