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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건슬 밸패 방향성에 대한 투표

Pkpk08
댓글: 15 개
조회: 2073
2025-02-13 18:49:42
건슬 하시는 분들 보면 밸패 방향성이 다 다른 거 같아서
주로 원하는 밸패 방향성에 대한 여론이 좀 궁금해서 투표 올려봐요
물론 아래에서 이야기하는 모든 것들에 대한 상향이 동시에 이뤄지긴 해야겠지만 좀 더 주력으로 받기를 원하는 게 뭔 지 궁금해서 글을 써봅니다.

1. 프레임 간소화 및 파괴, 무력 등의 유틸 상향 위주

이번 3막하면서 건슬은 순간 파괴, 무력 등이 상당히 부족하다고 느꼈어요.

카운터 유기하고 미리 깔아두면 최대 3레벨까지는 아슬아슬하게 들어가는데 카운터를 치려고 하면 2레벨도 아슬아슬하게 들어가서 기믹적으로 뭔가 도움을 준다는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건슬 무력이야 유명한 편이구요.

그 외에도 단일 타격 (1각, 포커스샷), 약무 (대재앙, 퍼펙트샷) 등등 여러 문제점들의 해결이 필요합니다.

2. 딜 상향 위주

정확한 지표는 아니겠지만 자게 30추 글이나 체감 상으로 건슬 dps 자체가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타대 + 넓은 사거리로 인해 dps에 패널티를 준거 같긴 한데, 카멘 이후로 건슬 포지셔닝이 자유로운 편이 딱히 없었던 거 같아요.

레이드 중에는 홀나를 제외한 나머지 서폿들은 공증 장판을 밟아야해서 공증 장판 위치로 제약이 걸립니다.
또, 저는 건슬이나 다른 타대 캐릭을 할 때 사멸 딜러가 있으면 의도적으로 헤드 위치를 잡는 편이라 포지셔닝이 자유롭다고 생각이 든 적이 딱히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러한 레이드 상황에서 3막 모르둠은 대부분의 패턴이 헤드 안쪽이 안전한 경우가 많아 긴 사거리도 크게 의미가 없어졌고, 이로 인해 강점이 거의 사라지고 낮은 dps라는 단점만 부각되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3. 구조 개선 위주

구조 개선에는 위에서 말한 프레임 간소화, 단일 타격, 약무 등의 해결 등이 포함되어 있겠지만 일단 저는 유틸로 분류를 해놓았고, 제가 이야기한 부분들을 제외한 의견들이 있다면 3번 투표 후 댓글로 의견을 나눠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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