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슬링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전투분석 개인메모용

파운드케이크
조회: 772
2025-07-29 04:29:44


https://youtu.be/O-RGBitCkho

파괴전차 출혈 중독 지표 튀었을 때 12분+?에 21사이클

(불스아이는 약 12분30초?40초에 추가 1회 사용 가능했었음
타겟다운은 곧 쿨 돌아 올 예정이었고 
13분 15초가 되었을 때 로즈블라섬이 약 23회 대재앙이 38~ 40회까지 되었을 듯? 
타이밍 지배  13분 15초 23회랑 동일 사용 횟수.
마지막 쯔음 딜각이 더 깎이고 패턴 운이 잘 맞아서 가능했던 횟수인듯.)

250729) 타이밍지배와 파괴전차는 한 2~3초? 차이 나는거 같구

파괴전차 출혈 중독 지표 튀었을 때 12분+?에 21사이클

(불스아이는 약 12분30초?40초에 추가 1회 사용 가능했었음
타겟다운은 곧 쿨 돌아 올 예정이었고 
13분 15초가 되었을 때 로즈블라섬이 약 23회 대재앙이 38~ 40회까지 되었을 듯? 
타이밍 지배 13분 15초 23회랑 동일 사용 횟수.
마지막 쯔음 딜각이 더 깎이고 패턴 운이 잘 맞아서 가능했던 횟수인듯.)

250729) 타이밍지배와 파괴전차는 로빌 기준 1.83초 차이로 나오는데 이론상 단심이 적용되면 더 줄어들 듯.
다만 실제 그래프로 보면 항상 2~3초 정도 타이밍 지배 사이클이 먼저 사용되는데 라이플 냉각이
외부 요소, 실력등등으로 풀로 활용이 안되는 경우가 생겨서 그런듯?
게다가 타이밍지배 횟수가 +1 되는 특이점이 끝내 오지 않았다고 생각하는데 
중간 중간 딜을 못하게 하는 패턴, 기믹이 강제 쿨정렬을 이뤄내서 그런듯.
항상 2~3초 빨리 시작해서 차이가 벌어지나 싶으면 정렬 되어버림.

2~3초 빨리 돌아오는 이점은 무엇이 있을까 
1.딜타임이 애매한 30초인 경우? 로즈를 두번 넣고 기믹을 보러 갈 수 있음
2. 도화가 미르새김 쿨과 얼추 아다리가 맞음

아예 쿨이 늦게 돌아 올 경우
1.바드 아리아와 쿨이 맞아 떨어짐
2.딜 기믹이 20초 정도면 쎄게 한방 넣고 로즈블라섬 스택 채우기 가능

솔플이 아니라서 단순하게 dps 적으로 뭐가 더 좋다로 선택하기 보다는 
나에게 주어진 상황에 맞게 선택해보기.
ex)서폿 직업, 레이드 딜타임 특징 , 내가 딜각 깎인 정도에 따라서. 
 고정팟 바드 42?44초 아리아 11퍼증가,  
3용맹 25퍼 데미지 증가 (수급량은 얼마나 걸리는 지 모르겠음, 폿 입장에선 1버블 힐도 생각해야 함)

아리아는 조금 특이한게 16초 지속이라 바드랑 콜사인만 잘 맞아 떨어지면 
건슬0 : 바드0 / 로즈32 : 아리아44 (안겹침) , 
64: 51 (바드가 44초에 칼같이 안쓰고 살짝만 7초만 쿨 밀리면 겹치기 가능)
요렇게 2번째마다 겹칠 가능성이 존재함...



https://youtu.be/bCD0aeMWZuw?si=3jhly3hn7FZtuqGx
타이밍 지배 단심 중독룬 기록2개 13분13초 16초. 
(조우 하고 로즈블로섬 사용하는 타이밍이 8~10초.)  '13분 : 23사이클
스킬쿨이 굉장히 빨리 돈다는 체감을 함. 그에 비해 공속이 느리다고 느껴짐. 당시 숙련도는 낮았음.


파괴전차 단심 (중독 출혈 파랑색 vs 중독 단일 회색) 거진 둘다 12분 56초
중독 출혈 딜지분 0.8%씩 약 15억쯤. 파랑색 로즈 블로섬 1회 빗나감
불스, 포샷 뭉가 지표가 조금 튀면서 출혈 딜지분이 합산되어 반사이클? 정도 빨랐짐. 
그러나 1회 빗나가면서(치명타시 38억~40억정도) 클리어 타임은 동일.
(파괴전차 대략 12분 45초? 50초?  22사이클)

유탄10을 주자니 솔플에서 안맞으려면 유틸 부족한게 너무 큼. 나중에 기회되면 실험해보기.

https://youtu.be/ggusHw2EXf4
타이밍지배 파랑 vs 파괴전차 회색 둘 다 3속행
클리어 타임은 13분+(10초?)로 둘 다 동일. 
다른 전분과 다른 점은 불스아이가 1회 추가됨  쿨이 길어서 속행의 영향을 받은듯
//
서폿이 있는 레이드와 달리 맞딜을 못하니 피하고 때려야 했었음.
단심을 던져놓고 패턴을 보고 로즈블라섬을 쓰다보면 
필연적으로 타 스킬들의 쿨밀림 혹은 쿨병목이 발생하는데
3속행은 단심으로부터 자유로우니 덜 하겠지 생각을 했었음.
그러나 생각과 달리 하누마탄에선 딜을 강제로 못하는 부분들이 많았고
이게 조금씩 스킬들의 쿨병목을 만들었나..?
(250729)영상보고 속행이 적용되고 이득 보는지 봐야 함


생각정리
250729) 
1.타이밍지배, 파괴전차는 레이드 상황에 맞춰서.
로아 딜타임이 30~35초쯤이면 타이밍 지배 경우 로즈 블라섬이 2번 나감. 
(마치 던파 던담 아포칼립스 주작과 비슷함.)

2.바드 아리아 쿨이 조금씩 밀릴 경우 2번째마다 로즈 블라섬과 나갈 수 있음.

3.로아는 항상 기준을 상위 35%를 잡는데 
(대재앙 영재 이득 시점이 적중률 65%, 사멸 백어택 이득 시점 65% 등등.. 은근 많은듯)
딜각이 다 깍인 시점이 아닌 평균보다 조금 더 깍인 70~80% 쯤에서 안정적이게 나오는 세팅을 찾아야겠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