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향을 좀 써보고 있는데
잔향을 쓸려면 어쩔수없이 만찬을 7이상을 찍어야됨(1랩만찬은 너무 느려서 못씀 ㅠ)
사이클 사이사이 만찬 드가는 걸로 딜레이도 있고 해서 7m보다 6m을 써야되는데
이전에 계산했던건 기존 7m을 유지하는 계산식이라 6m기준으로 계산해봄
(참고로 스킬렙 11>14의 경우 1.05*1.037*1.03 = 1.1215, 12퍼 딜증가)
잔향+암즈+블백 기준으로
기존 계산식(7m, 만찬 1랩 기준)
(18*1.515+16*1.515+16*0.9+13*1.597*1.515*0.743+11*0.9+6+6*0.9/1.36+5*1.5*1.185*1.515+9)
=131.61
6m 계산식(대재앙>0랩, 샷연 레오불 11>14랩, 만찬7랩)
(18*1.515+16*1.515+16*0.9+13*1.597*1.515*0.743+11*0.9+6*1.05*1.037*1.03+5*1.5*1.185*1.515*1.05*1.037*1.03+9)
=130.0
기존 계산식이랑 1.2퍼 차이
잔향을 쓰게되면 샷건 4개 딜비중이 약 69퍼가됨(세샷21, 마탄18.5, 절멸18, 샷연11.6 / 만찬1퍼 포함하면 70퍼)
딜증가량이랑 플레이 바뀌는거 때문에 잔향써보고있는건데
잔향쓰면서 7m>6m으로 바꾸면서 딜 감소가 심하면 선택하는 이유가 없는건가 싶어서 다시 계산해봤는데
이정도차이면 크게 차이도 안나는거같음, 티거보다 딜증가률이 높아서 선택했던건데 6m해도 2~3퍼는 높으니
잔향 2캐릭으로 2주정도 써본 후기는
레이드에서 dps가 계산식에 비슷하게 증가했음, 만찬때문에 사이클 늘어져서 실 dps는 계산보다 낮아지지 않을가 했는데 생각보다 계산했던거랑 크게 차이가 안났음
그리고 딜 대부분이 샷건에 몰려있어서 그런지 샷건만 맞추면 평타는 한다는 느낌이 강함
기존 피메가 스킬 7~8개(초각스 포함) 딜이 나눠져있단 느낌에서 스킬 4개에 몰려있단 느낌? 블백(전설이지만)까지 쓰니 포샷이랑 타다가 기존 퍼샷 대재앙같은 서브기 느낌으로 써도 큰차이없는 느낌
실제로 종막2관 2-2, 2-3에서 숙련도 문제로 스킬 엄청 절어도 샷건만 어케 맞추려고 하면 dps가 크게 줄지 않는 느낌임
하지만 만찬 사용감은 ㅈ이긴함 밸패로 만찬 사용감이나 딜레이 수정좀하던지
잔향 구조를 좀 변경해줬으면함, 만찬 한번에 샷건스킬 3개 강화라던지, 아님 만찬 90퍼 뎀감을 삭제하거나 수정하던지...
블백 유물이 안떠서 아직 절멸백스텝 안써봐서 해당부분은 아직 몰겟음, 담주 코어안뜨면 블백 정가해볼듯
우선 재미는 있어서 계속 해보긴할듯 티거도 코어뜨면 써보긴할듯(근데 피메꺼 유물이 하나도 안뜸 ㅅ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