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의도 분석
연회의 잔향
[14P] '운명' 발동 시 30.0초 동안 '운명: 연회의 잔향'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연회의 잔향' : 마나 자연 회복량이 24.0% 증가하고, 최후의 만찬의 피해량이 90.0% 감소한다.
최후의 만찬 사용 시 '운명: 샷건의 길' 효과를 획득한다.
최후의 만찬이 적에게 적중 시 급소 노출 효과가 적용되어, 대상이 자신 및 파티원에게 받는 치명타 저항률이 5.0초 동안 10.0% 감소한다.
'운명: 샷건의 길' : 최후의 만찬을 제외한 샷건 스킬 사용 시 소모되며, 최후의 만찬을 제외한 샷건 스킬의 피해량이 20.0% 증가한다.
'운명: 연회의 잔향' 효과가 종료되면, '운명: 샷건의 길' 효과는 제거된다.
[17P] '운명: 샷건의 길' 효과를 보유 중일 때 최후의 만찬을 제외한 샷건 스킬 사용 시 최후의 만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된다.
-> 만찬 트리거화, 잦은 최후의 만찬 사용으로 인한 마나부족 해결, 시너지 유지부담 완화, 샷건 스탠스 강화
체인지 암즈
[14P] 핸드건 스킬 2회 사용 시 '운명' 이 발동한다.
[17P] 라이플 스킬의 피해량이 10.0% 감소하지만, 샷건 스킬의 피해량이 10.0/11.5% 증가한다.
-> 운명 발동코어, 샷건 스탠스 딜집중
블로우 백
[14P] 샷건 연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 감소하고, 피해량이 4.0% 증가한다.
[17P] 절멸의 탄환의 '반동 회피' 트라이포드 적용 시 시전 속도가 20.0% 증가하고, 피해량이 45.0/55.0% 증가한다.
-> 샷건 스탠스 스킬 쿨정렬, 블로우 백 코어 이름 컨셉 입히기
모아보면
1. 트리거 추가에 따른 마나부족 해결
2. 샷건 스탠스 쿨정렬
3. 샷건 스탠스 딜집중
4. 블로우 백 컨셉 입히기
여기서 이것들을 만족하면서 개선방향을 생각해봄
연회의 잔향
14p) 운명 발동시 '운명: 연회' 발동
'운명: 연회': 최후의 만찬의 피해량이 90%감소하지만 공이속이 n초동안 n%증가한다, 적중시 5.0초동안 급소노출을 효과를 적용한다.
17p) 최후의 만찬 시전이 끝나면 '운명: 잔향' 효과를 얻는다
'운명: 잔향': 최후의 만찬을 제외한 다른 샷건 스킬 사용시 소모되고, 샷건피해량이 n%증가한다.
'운명: 잔향' 소모시 최후의 만찬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 된다.
-> 트리거 만들기 + 마용에서 음돌로 유도(마나소모 감소) + 치신 특성 유도로 특화가 적으면 유리한 샷건 스탠스 딜집중
체인지 암즈
14p) 최후의 만찬 스킬 사용시 '운명' 발동, 최후의 만찬을 제외한 샷건 스킬 사용중 다른 샷건 스킬사용이 가능해진다.
-> 만찬>다른샷건 간결한 운명 운영으로 이상한 시간제 운명발동 삭제, 체인지 암즈 코어 이름 컨셉 입히기
블로우 백
14p) 절멸의 탄환, 마탄의 사수 스킬 쿨타임이 6초 증가하고, 피해량이 n%증가한다.
17p) 샷건 스탠스 '사면초가' 트라이포드의 치명타 적중률 증가가 사라지고 스킬 종료시 뒤로 nM 밀려난다. 샷건연사의 피해량이 n%증가한다.
-> 마탄, 절멸 쿨을 오히려 늘려서 쿨정렬 (치신유도), 마절샷만 가지고 있는 사면초가 트포 조정으로 세샷과 마절샷 치적 정렬, 코어 이름 컨셉 입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