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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건슬 개선안 내용 추가할거 있거나 수정할거 수집중

죵죵이
댓글: 16 개
조회: 1442
추천: 8
2025-10-27 12:12:25
이번 수요일 패싱당하면 올릴건데 추가해야하거나 수정해야하는거 있으면 좀 알려주라
최대한 기존 글에서 사족빼고 최대한 간결하게 넣으려고 했는데 도움 부탁드림.
피메안한지 오래되고 그래서 잘 기억이 안나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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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슬람의 구조 요청 3번째

기존에 읽으셨던 분들은 뒤로가기 해주시면 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요약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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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의 시간 건슬링어

제일 급한 백스텝 좀 없애주세요
자료출처: https://youtu.be/_wPbSvMSlxQ

루메랑 완전 딱붙으로 시작해도


스킬 시전이 끝나고 나면 루메가 보이지도 않음

현재 사시 유저 100%가 싫어하는 플레이 감성.
특히 전분이 나온 이후로는 공증 유효율을 떨어트리는 주범이 될 때도 엄청 많을거라 생각함.
아래 모든 단점들은 시간이 걸린다 치더라도 이것 하나만큼은 당장 반영되야함.
또 반영된다 하더라도 2번 일하시지 않도록 대재앙/로즈/불스 이 3개 모두 개선되야함을 알려드립니다.


사냥의 시간 건슬링어 아크그리드 미드나잇로즈 (111) 쿨감 적용 개편 요구


많은 사시 유저들이 처음에 이 효과가 속행 OR 블레이드 마냥 현재 적용되고 있는 라이플의 스킬 쿨타임에
속행처럼 작용되는줄 알았던 효과입니다. 

사시 건슬의 딜 구조는 현재:
1. 20스택 쌓기 OR 쌓을 수 있을만큼 쌓기
2. 로즈 블로섬 쓰기 (스택 사용)

그럼 당연히 로즈를 '제외한' 이미 쿨타임이 적용되고 있는
라이플 스킬들에 대한 쿨감을 적용시켜줘야 되는거 아닙니까?
스택을 쌓기위해 스킬들을 썼는데 그 이후 쿨감 적용을 해준다고 하면 무슨 소용입니까..?
직업의 특성을 잘 표현한 이 아크그리드는 위의 문제점 때문에 반쪽짜리 아크그리드입니다.

쿨감%를 조정 하더라도 최소한 명시되어 있는 아크그리드의 효과를 온전히 누릴 수 있도록
"쿨타임이 적용되고 있는 라이플의 스킬들에 대한 쿨감을 속행처럼 적용시켜주세요"

사시 건슬 무법지대 코어 (222) 
위의 아크그리드가 정상화 되지않는 이상 사실상 사시 정배 선택지.
불만 없음.

사시건슬 건법 코어 (333)
이 코어는 그냥 개편도 하지말고 수정도 하지마세요. 만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여기다가 쓸 시간/자원/뇌 용량등 모든게 너무 아깝습니다. 
해당 코어는 영상각을 위해 희생하신 소티메리좌가 아니면 그 어떤 건슬도 쓰지 않습니다.

이거 수정할 리소스를 다른 급한 직업들이나 저희 111에 투자해주세요.

솔직히 사시 건슬링어 로즈 코어 제외하고서는 불편한점 없고
무력도 좋고 딜도 1인분 하는 딜러입니다. (더퍼 기준 700줄 무력 최소 7천+ / 최대  1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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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글은 피스메이커 관련입니다. 5월 사시 개편 이후 사시로 갈아타서 
제가 틀렸거나 개선된 부분들이 있으면 수정하겠습니다. 딱히 바뀐게 없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피스메이커 건슬링어 (문제많음) 

1. 치적 불균형 
간단하게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샷건 치적 100%를 맞추면 라이프 스킬 90%가됨
-샷건 100%를 맞춰놔도 샷건 초각스킬인 세븐샷건에는 적용이 안됨.
-3가지 스탠스 + 골고루 퍼진 딜지분의 스킬들에 대해서 100% 치적을 맞출수가 없음 = 개손해
-라이플에 100% 맞추고자 하면 샷건 스킬들은 110% / 샷건 초각스만 100%됨 = 개손해 
 
따라서 대부분의 피메 건슬들은 자치적/아크패시브/기타 치적 시너지 고려하여
샷건 스킬의 치적을 100% 가깝게 맞춥니다. 막타 딜증인데 막타가 노크리가 뜨면 안되니까요.


와중에 샷건 초각스킬에는 위의 2개 스킬에 붙어있는 10% 자치적 효과가 없기 때문에
라이플 스킬과 마찬가지로 치명타율 100%를 달성하지 못합니다.

치적 시너지 직업이지만 정작 치명타 100%를 세팅하지 못하는 치적 불균형 개선 필요합니다.

당장 생각나는 개선안으로는 샷건 초각 스킬에는 자체적 사면초가 효과가 필요하며
라이플 스킬 또한 첫번째 트포인 재빠를 패시브화 시키고 치적+피증 관련 트포로 변경되어야합니다.

2. 막타에 몰려있는 딜 지분 배율 개선
샷건 스킬들의 딜 배분은 막타에 몰려있습니다.


막타에 딜이 몰려있는데 웃긴건 스마게도 긴 시전시간이 염려되었는지
중간에 스탠스 변경을 통해 캔슬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두었고 (딜 포기하고 피하기)


라이플 스킬 또한 마지막 타수에 딜증이 몰빵 되어있습니다.

3개 스탠스로인해서 스킬 많이 쓰고 사이클 긴거는 
스타일리쉬+직업 특성이라고 좋게 봐준다치더라도

1. 공속 상향이 아닌 스킬 자체 프레임 줄여주기
2. 단순 뎀증 상향이 아닌 막타에 몰려있는 딜 배분 개선해주기

이 2개가 제일 필요합니다. 애초에 이 2개가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으면 
아크그리드 손본다고해서 뭐 해결될 상태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간단하게 피스메이커 아크그리드 및 치지직 김주선님 아크그리드 정리 글 공유하며
글 마치겠습니다.

항상 대신 해주시는 김주선님/소티메리 감사합니다.

피스메이커 티거미스트리스 (111)
건슬 세팅중 dps가 가장 높음
사시 정배 (222) 예열된 세팅이랑 비빔

예전 피메랑 달라진게 1도 없고 이전 단점들을 모조리 다 갖고있음 그냥 딱 예전 예전 피메에 코어만큼만 쎄진거라고 생각하면됨.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배 코어. 근본적인 피메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한 고칠점 없어보임.

피스메이커 연회의잔향 (222)
'패.치.후.에' 개선이랍시고 던져놓은 '90% 뎀감이 걸린 선후딜 긴 치적 스킬"을 
샷건 스킬 1개 쓸때마다 섞어씀. 와중에 스탠스 효과 초기화를 위해 스탠스 변경을 해야해서
기존 피메보다 훨씬 늘어진 1사이클, 대망의 15~17초+
아드안에 1사이클 절대 사용 못함
뭐 어케 고쳐야할지 감도 안옴.

https://chzzk.naver.com/clips/UTHf9JI9yh (김주선님 1사이클 영상)


피스메이커 트루에임 (333) 타겟다운 몰빵코어
타겟다운 (저격모드) 스킬 강화 해주는 코어.
경면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왜인지 모르겠으나 하등 쓸모없는 받피감 20% 효과가 달려있음.
시전 중 피격 면역으로 변경되면서 받피감 20%이면 모르겠으나 
타겟다운의 딜뽕을 보거싶은게 아니라면 딱히 사용할 이유가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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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슬이 DPS 최강은 아닐지언정 1인분 딜량 + 무력은 가능합니다. 
피메 샷건 무력 상향도 많이해줬고 특히나 사시는 진짜 괜찮습니다.
대부분의 건슬 유저들 DPS적으로는 아마 포기한 사람들 많을겁니다. 저도 솔직히 그쪽은 기대안해요.
그래도 꾸준히 목소리내고 건게/자게 스마게가 의식하는건 팩트니까 언젠간 고쳐주지않을까요.
건슬보다 급하고 오래된 직업들도 있는거 압니다. 님들도 목소리 내세요.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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