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스트라이커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짜치는 초각성기들을 보고 든 생각

뎌언
댓글: 1 개
조회: 2051
2024-06-20 17:10:50


아무래도 초각성기의 컨셉 자체는 다같이 정해두고 작업에 들어갔겠지만.......

개인적으로 이번 초각성기 제작은 하나의 팀이 모든 직업들을 순서대로 제작한 게 아니라 직업 별로 팀을 나눠서 작업한게 확실한 것 같습니다.
(그게 업무 효율도 더 좋을 거구요.)

단순하게 봐도 직업 별 초각성기의 퀄리티 차이가 너무 극심한건 당장 로아 안하는 사람 데려다가 보여줘도 모두가 똑같이 공감할 겁니다.

그리고 아~~무리 생각해도 초각성기가 기깔나게 잘 나온 직업들을 만든 사람들이 스커나 바드처럼 모두가 별로다 싶은 초각성기를 만들었을 것 같진 않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제가 3d 모델링이나 모션은 저의 주전공이 아니라서 많이 안다고 할 수는 없지만 직업 별로 모션, 카메라, 모델링을 살펴보면 몇몇 직업은 같은 사람(혹은 팀)이 제작한 것이 특유의 화풍이나 센스 혹은 습관 등에서 티가 나더라구요.

저는 지금 나온 초각성기를 보면서 미대 다닐 때 조별 과제가 생각이 납니다.
잘하는 사람 3~4명이 같은 조를 하게 되더라도 서로의 방식이나 소통이 잘 어우러지지 않으면 혹은 이를 총괄하고 정리해 줄 사람이 없으면 진짜 이도 저도 아닌 퀄리티의 결과물이 나오는 걸 수도 없이 봤거든요.

이건 결국 초각성기 디자인을 총괄하는 사람이 관련 전공자가 아니거나 똑바로 일을 안해서 일어난 일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도대체 어떤 게임의 스킬이 이렇게나 화풍부터 모션, 모델링, 카메라, 디테일 적인 부분에서 이렇게나 차이가 나나요? (직업 별 컨셉이 아니라 디자인만 보고 말하는 겁니다.)

저도 3d나 영상을 그래도 배우긴 해서 조금은 다룰 줄 알아서 말씀 드려보자면 스커의 초각성기는 미네랄 모델링부터 모션, 배경, 브커와 복붙한 파티클 이펙트까지(아마 스커랑 브커 담당자나 혹은 팀이 같으니까 복붙했겠죠?) 등등 이건 미완성인데 어쩔 수 없이 공개 했거나 혹은 그냥 월루를 존~나게 한 겁니다. ㄹㅇ루요.

추가로 개인적으로 저는 미네랄킥 자체의 컨셉은 뜬금없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호랑이도 호랑이인데 스커 이 새기 원래 엘리멘탈도 컨셉이잖아요. 직업 소개에도 그렇게 나와있구요.
제 뇌피셜 예상인데, 이번 스커의 초각성기는
초기 기획에서 아 스커 각성기가 백어택도 없고 라제가 안 묻어서 딜이 약하니까 엘리멘탈 속성 드가자~
아 얘네 그러고 보니까 얼음 속성은 트포가 있어도 딜이 안 나와서 안쓰네? 얼음 속성도 쓸 수 있게 드가자~
이러면 애들이 좋아하겠지 히히? 하며 기획했을 것 같아요.
어떤가요? 진짜 담당자가 귀여워서 깨물어서 찢어 죽이고 싶지 않나요?
컨셉이 뜬금없지는 않다 생각할 뿐 맘에 든다고 한 적은 없습니다.

초각성이 나와봐야 알겠지만 지금 미네랄 킥을 보고 있으면 나중에 호랑이는 ㅈ도 없고 엘리멘탈/포켓몬/속성변환/ 가라 몬스터볼이 될 거 같아서 무섭습니다.

아마 직업을 이미 맡은 담당자 혹은 팀이 바뀌지는 않을 거라 생각해서(다른 직업 담당자도 바쁠 거잖아요) 솔직히 1각도 ㅈ도 기대 안됩니다.
제 머리속에서 최선은 호랑이는 나오는데 뭔가 죤나 짜칠 거 같습니다. 아무리 봐도 이 새기 월루에 미적인 센스도 실력도 없는게 보여서요.

이 글은 그냥 제가 심심해서 뇌피셜 망상 끄적거린 거 뿐이니 재미로만 봐주세요.

Lv11 뎌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