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우라제에 질리고, 특화 댐증도 패도격은 못받고 오의스킬에만 받으니 난무에 슬슬 정도 떨어져가고, 가시성도 바뀌었겠다 일격 한번 맛좀 보고 있는데 간단히 후기 남겨보면
1. 엔드 가디언인 스콜라키아에서 진짜 너무너무 구립니다. 애초에 쿨감 효율을 제대로 못받는 캐릭이니 그렇다쳐도 저보다 35렙이었나 낮은 배마분한테도 밑줄이 뺏기던데 ㄷㄷㄷ 배마가 전갈 사기캐릭이긴 하더라도..
보석 8작 몇개 더 사서 가디언은 난무로 해야할 정도로 폐급인 것 같습니다.
2. 이전엔 일격은 좀 답답하고 난무는 일격에 비해서 빠릿한 느낌이 있었는데, 치특 난무가 질증 채용 하고나서부터 일반 스킬에 뭔가 답답함이 생겨서 그런가 생각보다 일격이 답답함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슈차 채용으로 뇌호격이 빨라진 것도 쾌적해서 좋고요. 물론 격호각 경직에 끊기는게 짜증나긴 하는데 과거부터 아덴 수급기 경면 부르짖어도 얘넨 해주질 않았어서 기대는 안합니다만 해줌 좋겠네요.
3. 2연속 딜증 패치로 난무에 비해 허수 DPS는 500만~1000만정도 높습니다. 하브 하기르 등 실전에서는 보통 난무때가 제가 공대에서 스펙이 높아서 약 25% 정도 밑줄 나오는데, 일격으로 바꾼 이번주는 23~24% 정도 나왔습니다. 숙련도 이슈 감안하면 실전 딜 자체는 비슷한 수준인 것 같고, 지딜 레이드에선 비슷하지만, 수박 빨리먹기 레이드에선 난무가 여전히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사이클이 진짜 너어무 길어요.
4. 가시성은 해줘서 다행이긴한데, 적응 기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숙련도 이슈로 정줄 놓고 하면 16버블 뇌호왕 갈길때도 있었어서; ㅎㅎ
5. 청염각 한방이 확실히 맛있긴 합니다. 베히 대가리 워로드, 피증 시너지, 도화가, 에스더 1버프, 아드암수 기준 174억 뜨긴 했네요. 에스더 버프 두개 다키고 뭉가로 바꿔서 쳤으면 더 높았겠죠.. 맛은 있는데 한사이클이 너무 길다보니깐 베히 대가리에 1싸 1청으로 청염각 두방은 불가능 하더라고요. 아쉬운 부분입니다.
6. 1싸 2청은 숙련도 부족으로 저는 못할 것 같습니다. 안그래도 뇌 빼고 하던 난무하다가 버블 수급 신경써야 해서 정신없는데 머리 아프더라고요. 허수아비는 보통 1싸 2청이 높다고 본거 같은데 허수아비에서도 저는 1싸 1청이 더 높게 나오는데 왜 그럴까요....
7. 플레이 스타일은 머리를 휙휙 돌려대는 레이드에서 난무처럼 백에 집착하지 않아도 돼서 편한 부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난무는 세우라제에 뭉가를 끼다보니 백을 안치면 딜이 너무 심하게 나락을 가고, 고질적인 운빨 라제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부분이 확실히 있는데, 일격은 그냥 청염각이나 제대로 박고, 뇌호격은 되도록 박아보자는 마음으로 하니깐 편하긴 하더라고요.
슈차 유각을 읽어서 돈 아까워서라도 한동안은 일격으로 할 것 같습니다. 새로운 맛이라 재미도 있고요.
짧후기였고.. 난무만 하시다가 일격 맛 보고 싶은 분들한테 도움이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