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약 2노드 2렙, 풀버프 상태 기준 100억 넘기긴 하네요. 이번주 3렙 찍었으니 담주는 조금 더 올라갈테고.
다른 랭커분들꺼 쭉 보면 로빌에서 단타스킬 기준으론 디트 슈퍼노바 다음 청염각이 2등인거 같고
다타스킬 포함하면 달소 피니쉬스텝 - 디트 슈퍼노바 - 만월 데스피날레 - 포강 스틸레인 다음 정도 인듯?
이번주가 일격 2주차이고, 한방 자체는 15퍼 상향으로 이정도면 맛있고 일격필살 컨셉도 맞는 것 같은데
일격의 단점이라면
1) 암만봐도 한사이클이 너어어어어어어어무 길다 - 일격 허수 처보시면 아시겠지만 뇌호뇌호할때까진 ?이다가, 청염각 때 확 뻥튀기 되는 구조인데, 딜찍 레이드는 16버블 좀 하려하면 기믹하러 사라지고, 또 무력이나 보호막까기 이런거에 오의 스킬을 안쓸 수가 없으니 운에 맡겨야 하는게 넘 큰 것 같습니다. 구조를 갈아 엎는게 아닌 이상 최소 청염각 시전 시 4버블 환급은 해주고 사이클 시간을 좀 줄여줘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2) 버블을 채우고 들어가도 리트나면 0에서 시작해야 한다 - 이게 특히 진짜 힘 쭉 빠지더라고요. 잡몹 없는 관문 제외 일반적인 경우는 시작 전 잡몹 잡아서 16버블을 채우든 못해도 8버블을 채우든 이런식으로 채우고 들어갈 수가 있는데, 리트나면 무조건 0버블.. 아덴캐들이야 리트나도 각물 먹으면 된다지만 우린 그게 안 되는게 넘 짜칩니다. 정비소에 허수아비를 만들어주든, 각물 스타트라도 되게 좀 해줘라... 각물 열심히 빨게. 아님 난무에 있는 일반스킬 시전시 0.5버블이라도 주든가
+ 1), 2)의 이유로 서폿들 아덴버프, 초각스킬 버프랑 어긋나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0버블로 진입하면 초반 딜몰은 꿈도 못꾸고, 특히 바드랑 했을때는 계속 어긋나서, 디코하면서 16버블 콜하는게 아니면 진짜 공증 낙인만 바른채로 쓸 수 밖에 없겠더라고요. 그나마 3서폿 중 1버블 저달 가능한 도화가가 젤 잘 맞는 것 같습니다.
3) 느릿느릿 노경면 수급기 - 욕심이긴한데, 격호각도 단타로 쓸수있게 해주고 타격 범위도 더 넓혀주고, 월섬 방천도 특유의 느릿함을 좀 개선해주면 좋겠습니다. 방천격은 주딜기도 아니고 수급기인데 어찌된게 트포를 찍어도 답답한지.
4) 청염각 보석이 없다는 점 - 주딜기가 보석이라는 스펙업 요소의 영향을 덜받는 건 좀 아쉬운 것 같습니다.
난무도 뭐 여전히 문제가 많다고 보는데 (일격으로 갈아탄 이유가 되겠네요.)
1) 세우라제 강제 및 뭉가 및 사이드노드로 인한 백어택 강제 - 말이 사멸삭제지, 리퍼와 더불어 백 못치면 나락가는 직업 중 하나이고, 신규 카드빨도 제대로 못받는 유일한 직업이죠. 체급 자체가 낮고 세우라제로 고점 올리는 직업이라, 속성 취약 레이드가 앞으로 얼마나 나올지 모르겠지만 많이 답답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패도격을 왜 화속으로 냈을까 참 아쉽네요. 딜 더 주고 무속성으로 내줬음 좋았을텐데.
2) 풍신초래와 스킬에 딜비중이 너무 분산된 부분 - 로빌 딜 비교해보면 생각보다 풍신초래 딜비중이 생각보다 너무 큰데, 풍신초래 리메이크 안해줄꺼면 딜비중 확줄이고, 뇌호폭 딜비중이 더 늘어나게 스킬 계수 조정좀 해주면 좋겠습니다. 아님 폭풍소환을 백어택으로 바꿔주든지, 최소 과회전 트포 찍었을 때 속도가 기본 속도라도 되게 해줬으면 좋겠네요.
3) 반쪽자리 스펙업 -특화가 일반스킬에 영향을 못주는 부분 - 현재 일격하는 가장 큰 이유인데, 패도격이 특화 영향을 못 받는게 답답한 부분입니다. 고점은 여전히 치특이라 팔찌 치특으로 깎아도 패도격, 방천격 주력기 두개는 효과를 못 받으니 짜치더라고요.
4) 운룡각 쿨타임 - 일격은 그나마 운룡각 홍염 자리라도 있으니 낫지만, 난무는 그게 아니라서 이동기 쿨타임이 너무 깁니다. 아드 스택 쌓는 용도로는 고트지만, 백 강제 직업인데 이동기 쿨이 저 모양인건 참 답답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다음 메인 구조 개선은 우리 스커가 되게 해주세요. 재학이형 제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