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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배럭환류분들을 위한 간단한(?) Q&A

아이콘 슬프네w
댓글: 17 개
조회: 5442
추천: 12
2024-12-20 03:47:45
전구간 아크패시브화 되면서 기존에 쓰던 극치 엘레기안, 극신 2악4지 등등
대부분의 기존세팅대로 사용하면 마나와 특성문제로 곤란함을 겪고계실겁니다.
환류는 직업특성상 6딜 7딜 극신 극치 반반 등등
채용하는 스킬도 다르고 특성도 다르고 사용하는 방식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제가 말씀드리는 것이 정답은 아닐 수 있으나
현재 겪고있는 불편함 정도는 어느정도 해결해 드리고자 글을 적습니다.

Q1. 어떤 스킬트리를 사용해야 하나요?

A1. 대부분의 경우 시즌2에 사용하던 세팅에서 파생된 세팅들입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세팅에 맞추어 밑에 소개해드리는 가이드글을 참고하여 세팅해보세요.

6딜 즉발환류
특징 : (구)6딜엘레기안 세팅에서 파생된 트리
고신속 ~ 치신반반으로 세팅하기 때문에 이전에 사용하던 끝마세팅과 동일한 공이속과 쿨감을 가짐

7딜 즉발환류
특징 : 유일한 고치명 트리로 회심엘릭서 사용이 가능함
치명이 높은 세팅이기 때문에 다른 세팅에 비해 느리지만
한사이클 딜량은 가장 높은 스킬트리로 딜파이 먹기에 매우 좋음

신속 7딜환류
특징 : 2악4지 or 4악2지 극신세팅에서 파생된 트리
리버스 그래비티를 뺌으로써 모든 스킬들이 원거리 스킬들로 구성됨
점화와 비슷한 스킬구성을 가지고있기 때문에 약간의 보석변경으로도 세팅이 가능함

극신속 6딜환류
특징 : 마찬가지로 (구)6딜엘레기안 세팅에서 파생된 트리이지만 극신속을 준 트리
다른 트리들과는 다르게 엘레기안을 사용하며 마나용광로 대신 음속돌파 노드를 사용함

Q2. 마나가 너무 말라요 어떻게해야 하나요?

A2. 각인에서 마나 효율 증가 / 스킬에서 돌풍10레벨 / 점멸을 적극적으로 사용해보세요.



마효증 각인의 경우 대체되는 각인으로 저받과 타대가 있습니다.
비록 마효증이 두 각인보다 1%가량 딜이 약하기는 하지만 유각이 비교적 저렴하여 여러 부캐에 싼값에 사용이 가능하고, 출혈, 중독을 제외한 대부분의 딜을 온전하게 적용받기 때문에 크게 손해보지는 않습니다.

또한, 돌풍의 마나충전 트포와 깨달음 환류의 기운을 사용하시면 순간적으로 마나를 22%가량 채울 수 있기 때문에 계속 소모되기만 하는 마나에 단비같은 페이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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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위 내용은 전체구간에 대한 공통적인 부분이고,
현재 가장 극심한 마나부족을 겪는 구간이 1640~1659사이의 분들이라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사용가능한 진화 포인트에 따라 답변이 달라질 수 있는 내용이지만 일반적으로는 마나부족의 원인중 가장 큰부분이 바로 [마나용광로] 때문인데,
앞서 소개한 가이드글 세팅들은 아크패시브 열린 초기때부터 여러방법으로 테스트해보고
일반적으로 [끝없는마나1 / 금단의주문2 / 무한한마력2] 이렇게 주게된다면  극신속까지 주지않는한 마나가 크게 부족할일은 없는 세팅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생기는 문제점중 하나는 1640때 지급받는 진화포인트는 100포인트로
[끝없는마나1/금단의주문1/무한한마력2/마나용광로1] 이렇게 찍히기 때문에 금단의주문 레벨이 부족하게 되어 각인과 스킬트리를 똑같이 따라하여도 마나가 더 마를수밖에 없게됩니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몇가지 소개해드리자면
0. 서머너와 함께간다
1. 마나용광로1 대신 금단의주문2를 준다
마나용광로보다는 비록 1.04%가량 약하긴 하지만 마나가 부족해서 딜을 못하는것 보다는 1%가량 약하더라도 꾸준히 딜을 넣는것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2. 신속비율을 낮춘다
신속을 낮추고 치명을 더 높게줌으로써 쿨타임을 강제로 늘리면 마나소모량에 있어서 확연히 차이가 납니다.

3. 각 스킬트리마다 여분의 자리에 집중룬을 더 채용한다
앞서 소개한 가이드글마다 저마다의 스킬트리가 있고 추천하는 룬이 다양하게 있지만 속행이나 중독, 출혈 등 딜보조에 해당하는 룬들을 집중룬으로 대체하여 사용해 보시면 이 또한 마나세이브가 많이됩니다.

이정도만 하더라도 마나문제는 크게 없겠지만 그럼에도 음식을 먹어가면서까지도 마나가 많이 부족하다면 재차 질문해주신다면 확인하고 답변드리겠습니다.

Q3. 아크패시브 열리면 점멸족쇄 생겼다는데 진짠가요?

A3. 결론만 놓고보면 맞는말이지만 1670 미만이신분들은 크게 연관없는 부분이긴 합니다


사람들이 점멸족쇄라고 말하는 부분은 깨달음 메인노드인 [마력충전]과 사이드노드의 [과부화]입니다
메인노드의 경우 1670이상 찍으신 이후 깨달음 포인트가 80포인트를 넘겨야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1660이하 배럭으로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크게 연관없는 내용입니다.

사이드노드 [과부화]의 경우 다른 사이드노드인 [해방봉인]보다는 근소하게 높은 딜량을 가지고는 있지만 1~3레벨까지는 차이가 거의없고 4레벨부터 차이가 나지만 [과부화]에 4레벨 찍을 포인트면 메인노드 [마력충전]을 찍기 때문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물론 마나수급을 위해 어쩔수없이 중간중간 점멸을 사용해야하기는 하지만 이 또한 강제되는 부분은 아니기 때문에 큰지장은 없습니다.

Q4. 아크패시브가 되고나서 더 약해졌는데 정상인가요?

A4. 밸런스관련해서는 굉장히 상대적인 부분이라 제가 말하는게 정답이 아닐 수 있고 또한 저와는 다른 생각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박시 님말 맞음)

시즌3 초창기에 아크패시브가 도입되면서 가장 말이 많았던 부분이 바로 '몇부위부터 앜패 켜도 되냐?' 였습니다.
대부분은 환류는 3부위 빨라도 2부위부터 켜도 된다는 얘기가 주를 이루었으며, 그만큼 끝마악몽의 밸류가 매우 높은 세트옵션이였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또한, 높은밸류의 세트옵션과 끝마유지로 인한 유저간의 고저점차가 명확했던 것과는 반대되게 이번 아크패시브는 유저간의 격차가 매우 큰폭으로 줄어들면서 세팅을 이렇게하나 저렇게하나 차이가 크게나지 않는 무난한 캐릭터가 되어버렸습니다.

때문에 일찍부터 아크패시브를 킬수있던 환각셋을 쓰던 캐릭들에 비해 환류는 아크패시브를 통해 상대적으로 적은 딜상승량을 가지게 되었고, 이로인해 타직업과 동일한 컨텐츠를 갔음에도 딜이 약했졌다(MVP에 뜨지않는다)가 되버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결론은 타직업에 비해서 적은 딜증량을 받았고, 기존에는 높은밸류의 세트옵션으로 실력이 좋은 사람들의 경우 환류로도 충분히 고점형 캐릭터들과 견줄만한 딜을 낼 수 있었으나 아크패시브로 인해 각 세팅별 저점과 고점유저의 딜량이 평준화 되어 격차가 적어졌습니다.
하지만 이는 예전과 크게 다를바 없고 환류는 첫 출시때부터 지금까지 변함없는 티어를 유지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이러한 점이 불편하다면 점화 혹은 빠른유기를 하시는게 나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남겨주시면 확인하고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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