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화소서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직업이 다 쉬워진거는 맞음
옛날 악몽 소서리스 시절
소서 고점 저점 차이가 어마무시했음
(딜찍 레이드,뎀감 기믹 아덴 공짜 이필, 수박빨리 먹기
이런거 말고 지딜 레이드
아브헬이나 카멘 초창기 같은 경우를 말함)
지금 점화소서 모 할 수 있는데 너무 없음
너무 애가 수동적이야
아덴 채우고 박고
기껏 해봤자 피계산해서 선해방 종익천만 박고 끄기?
아덴 덜 찼지만 마력해방 말고 마력강화로 털기?
진짜 너무 단조로움
너도 나도 아덴채우고 박고
누가하든 레이드 숙련도만 있으면
쉽게할 수 있음
쉽다고 해서 약해야한다는걸 말하는건 아님
그냥 노댐 개초딩 캐릭터 만들어 놓은게 화남
4티어 넘어오면서 새로운 매커니즘 새로운 재미 이런거 없이
오히려 소서 출시 초기 환각소서 딸깍 소서로 만든게 열받음
과거 끝마컨 하던 시절이 훨씬 유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게 많았음
막종말을 끝마에 박아서 지딜 사이클을 유리하게 가져올거냐
막종말을 마중으로 박아서 당장의 딜을 더 땡기고 뎀감기믹등에서
딜 파이 이득을 볼거냐라든지
이런 유연한 플레이를 아예 막아버림
잡기술 소서 진심인 유저라면 다 아는
종아해 패치
종말 쓰면 허리 꺾이는 모션 있는데
이걸 아애로 캔슬하면
종말 아애 둘다 점화 쿨감받고 딜은 세게 들어가는 이런 고점
종말 빨리 떨어지는거로 막아버림
물론 종말 적중률 증가로 저점은 많이 오르겠지만
고점이 나락 가버림
이런 고점을 깎는 대신
항상 스마게는 수치딸각으로 보완을 해줬음
그러고 저점이 많이 올라오고 지표가 상승하니까
수치딸각 너프해버림
결국 고점만 사라지고 단조로운 캐릭이 되어버림
끝마컨 종아해 이런거들이 계속 사라지고 단조롭게만 만들고
고점깎고 저점 올리고
수치딸깍 너프
밸런스 패치도
레이드 출시 한참지나고 딜찍메타되고 나서야
소서가 유리해지면 패치를함
미치겠음
이런 영향으로
새로운 레이드 출시때는
트라이의 지딜메타에서는 힘을못씀
딜빼고 가진거 없는 캐릭인데
딜마저 없으니까 소서 유저들이 현타 느끼는거
이런기조가
아브헬 출시
카멘출시
아브 2막 출시
진짜 지딜에서 소서 ㅈ 구린데
자꾸 지딜레이드 나오기전에
한참 철 지난 딜찍 레이드 지표로 너프먹이고 시작하니까 진짜 개 석나감
카제로스 레이드때도 이와 똑같을거라고 생각함
우리가 소서여서 잘 알지만
솔직히 지금 3막에 소서 데려갈 이유 없잖아요
딜이 좋냐? 기믹이 좋냐? 생존이 좋냐?
어느것도 해당되지 않음
그리고 트라이에서 아덴캐릭 정말 구림
이번 패치
요즘 스마게가 계속 면피용으로 레이드 출시하면서 밸패하는데
수치딸깍으로만 패치해서
희망이 진짜 희박함
구조를 진짜 뜯어고쳐야함
또 수치딸깍 버프로는 가망이 없음
당장 좋아질 수 있어도
카제로스때 역사가 반복된다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