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하다면 뻔하지만
현 시점에서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소서 고점빌드 적어봄
진화
특치
금주2한돌1
무마1혼강1
마용2
-> 진화를 이렇게 선정한 이유는
무마1+8작기준 막종+아에+인페가 안정적으로 들어감
무마2의 경우 한사이클 딜이 약 5~6% 약해지고
dps가 2~3%오르는데
소서 특성상 사이클딜을 낮추고 dps를 올리는게
실전에서 그다지 유의미하게 작용할 것 같지 않아
깡딜 올리는게 유리하다 생각함
혼강2의 경우 아드유각 사용 시
오버치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9작 이상을 사용해야 아에+인페가 안정적으로 들어가기때문에
고려하지 않음
혼강2+마용2 사용해도 오버치적이 발생하지 않는다?
해봄직함
혼강2 뭉가의 경우엔
점화 치피증때문에 뭉가의 효율이 깍여서
무마대비 2~3% 손해를 봐서 그다지 추천하지 않음
오버치적 발생 시 달인->회심, 혼강->무마 순서로 변경하는걸 추천
엘릭서
둘다 깎아놓고 치적에따라 달인/회심 선택
스킬
주력기5개+블레이즈14
혹부8
카운터7
아애, 인페 채용
주력기 5개 겁작+혹부작열
인페 트포 발화-화염지대-화력보충
모르둠 기준 종말의날-과열 채용 종말딜10% 증가
인페발화트포 채용 시 10% 데미지 증가
해일->아에 변경 시 20%이상 데미지 증가
종말-아에 캔슬 사용하여 막종말후딜씹고 인페까지 터트리고
아덴종료
이는 아덴안정성과 스킬의 명중률이
확보된다는 가정하에 하는 빌드고(ex.모르둠)
잦은 순간이동으로 아덴 채우기가 힘든 상황에서는
인페 스택형을 사용하는 등
아덴수급이 편한 빌드를 채용하는게 맞다 생각함
점화 사이클
종해아인 익천종아인 해방끝
종말을 쓰고 아덴을 끄는 행동은
최소 5%수준의 딜로스를 발생시킨다 생각함
자주 이동하고 맞추기 어려운 아브2관 같은 곳에선
아덴안정성을 위해 고려해볼만하나
100% 명중이 가능한 모르둠같은 레이드에선
최대한 지양이 필요
그 이유를 설명하자면
1. 예전 소서처럼 끝마종이 가능한게 아니므로
종말 쿨을 따라가기위해 아덴수급을 빠르게 할 이유가 없음
2. 종말과 혹부의 작열이 같을 경우
8작/2무마 기준 4초의 여유가 있음
즉 점화를 일찍 끄든 늦게끄든 어차피
다음 종말까지 2혹부를 쓸 시간은 확보됨
해방 인페의 경우 천/익의 절반수준 데미지인데
안박고 끌 경우
약 5% 지분의 스킬을 깡으로 버리는 샘이됨
아덴 수급이 부족하지 않느냐? 어차피 종말쿨 돌아올때쯤
돌아오는 아에/인페로 추가 수급량을 확보하는게 가능하므로
2막 2관처럼 정신나간 수준의 순간이동을 하는게 아니면
빗나갔을시의 보험은 넉넉한 수준임
이런 온몸비틀기에도 불구하고
최대10%가량 고점이 올라가는거고
이가 지금 0티어 캐릭의 dps를 따라잡을 수준이 아닌건 맞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스팩대비 너무 약한데 라고 느끼는 사람들은
위에 내가 말한 부분들 체크해보고
조금이나마 고점을 올리도록 시도해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