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 패시브
● ‘점화’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력 해방 발동 시 이동기, 기상기, 초각성 스킬,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3/41/50% 감소한다.
○ 변경 : 마력 방출을 사용할 수 없지만, 마력 해방 발동 시 기상기, 각성기를 제외한 스킬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33/41/50% 감소한다.
※ 마력 해방과 마력 방출은 다른 스킬입니다.
● 점화의 불씨
○ 변경 없음
● 발화
○ 변경 없음
● ‘마나 순환’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며, 패시브명을 ‘잔류하는 신비’로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종말의 날, 익스플로전, 천벌의 스킬 피해가 5/10/15% 증가하며, 마력 방출 사용 중 적에게 주는 피해가 3/6/10% 증가하고, 마력 방출 종료 시 공격속도가 8% 증가하는 ‘마나 순환’ 효과를 최대 30초간 지속시킨다. ‘마나 순환’ 효과는 마력 방출 사용 시 해제된다.
○ 변경 : 캐스팅 조작 스킬의 스킬 피해가 10/20/30% 증가한다. 마력 해방 사용 중 공격속도가 50% 증가하고, 마력 해방 종료 시 공격속도가 10% 증가하고 엔비스카의 권능 시전시 신비한 마력 게이지를 80% 획득하는 ‘잔류하는 신비’ 효과를 최대 60초간 지속시킨다. ‘잔류하는 신비’ 효과는 마력 해방 사용 시 해제된다.
● ‘화력 충전’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기본 조작이 홀딩 및 캐스팅인 스킬의 피해량이 1.2/2.4/3.6/4.8/6% 증가한다.
○ 변경 : 기본 조작이 홀딩 및 캐스팅인 스킬의 피해량이 1.4/2.8/4.2/5.6/7% 증가한다.
● ‘점멸 폭발’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점멸 사용 시 신비한 마력 게이지를 소모하지 않지만, 점멸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증가하며 추가로 마력 강화 및 마력 해방 사용 중 적에게 주는 피해가 1/2/3/4/5% 증가한다.
○ 변경 : 점멸 사용 시 신비한 마력 게이지 소모량이 3250 감소하지만, 점멸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 증가하며 추가로 마력 해방 사용 중 적에게 주는 피해가 1/2/3/4/5% 증가한다.
● ‘환류’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력 방출을 사용할 수 없지만, 각성기 및 이동기를 제외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6/10% 감소한다.
○ 변경 : 마력 방출, 마력 해방을 사용할 수 없지만,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6/10% 감소한다.
※ 마력 해방을 사용할 수 있다고 오해할 소지가 없도록 텍스트를 정정하였습니다.
● ‘환류의 기운’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점멸 사용시 마나를 7% 회복하고, 신비한 마력 게이지 사용량이 3/6/10% 감소한다.
○ 변경 : 점멸의 신비한 마력 게이지 소모량이 500/750/1000 감소하고, 사용시 마나를 10% 회복한다.
● ‘환류 강화’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각성기를 제외한 모든 스킬의 피해량이 10/21/32% 증가한다.
○ 변경 : 일반 상태에서 스킬 피해량이 11/22/33% 증가한다.
● ‘마력 충전’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점멸 사용 시 추가로 자신의 공격력이 7/14/22% 증가하는 ‘마력 충전’ 효과를 생성하며, 해당 효과는 최대 30초간 지속된다.
○ 변경 : 점멸 사용 시 추가로 자신의 공격력이 7/14/22%, 공격 및 이동속도가 8% 증가하는 ‘마력 충전’ 효과를 생성하며, 해당 효과는 최대 60초간 지속된다.
● 해방 봉인
○ 변경 없음
● ‘과부하’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마력 방출을 사용할 수 없지만, 점멸 사용 시 추가로 30초간 ‘과부하’ 효과를 생성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0.7/1.4/2.2/3/3.8% 증가한다, 해당 효과는 최대 2스택 중첩되며, 중첩당 신비한 마력 게이지 소모량이 10%, 20% 증가한다.
○ 변경 : 점멸 사용 시 추가로 60초간 ‘과부하’ 효과를 생성하여 적에게 주는 피해가 0.7/1.4/2.2/3/3.8% 증가한다, 해당 효과는 최대 2스택 중첩되며, 중첩에 따라 신비한 마력 게이지 소모량이 500, 1000 증가한다.
스킬
● 돌풍
○ 백 어택이 불가능졌습니다.
○ 신비한 마력 게이지 획득량이 40% 증가하였습니다.
● 서릿발
○ 백 어택이 불가능졌습니다.
○ 신비한 마력 게이지 획득량이 40% 증가하였습니다.
● ‘라이트닝 볼트’ 스킬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일반 조작) 번개 구체를 3개 생성한다. 번개 구체는 전방에서 가장 가까운 적을 추적하고 관통한 적들에게 각각 X의 피해를 준다.
○ ‘안정화’ 트라이포드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스킬 사용 중에 회전 가능한 각도의 제한이 사라지며, 선회 속도가 빨라진다.
■ 변경 : 스킬 사용 중 피격 이상 면역이 된다.
○ ‘갈래 번개’ 트라이포드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발동되는 번개가 세 갈래로 나뉘어 적을 타격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80/90/100/110/120% 증가한다.
■ 변경 : 적을 추적하는 번개 구체 대신 무수한 번개 알갱이를 생성하여 부채꼴로 방전한다. 시드 이하인 적에게 주는 피해가 240/270/300/330/360% 증가한다.
○ ‘전압 상승’ 트라이포드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타격 간격이 0.2초 빨라지며, 타격 횟수가 5회 증가한다. 홀딩을 끝까지 유지하면 전방에 힘을 모아 강력한 번개를 추가로 발사하여 적에게 총 120/132/144/157/170% 증가된 피해를 입힌다.
■ 변경 : 번개 구체가 7개로 증가한다. 각 번개 구체가 적에게 주는 피해가 30/25/20/15/10% 감소한다.
● 라바 블래스트
○ ‘대폭발’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라바 블래스트가 적에게 주는 피해가 5/10/15% 증가하고, 후속 폭발이 1회로 변경되며 후속 폭발이 주는 피해가 추가로 85/190/285% 증가한다.
■ 변경 : 마력 해방 상태에서 라바 블래스트로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20/30% 증가한다. 라바 블래스트의 후속 폭발이 1회로 변경되며 후속 폭발이 주는 피해가 85/190/285% 증가한다.
○ ‘분출’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라바 블래스트가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33/55%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가 40% 증가한다.
■ 변경 : 라바 블래스트가 적에게 주는 피해가 10/30/50% 증가하고, 일반 상태에서 치명타 피해가 40/80/120% 증가한다.
● 러닝 글레이셔
○ ‘꿰뚫는 빙하’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러닝 글레이셔가 관통형으로 변경된다. 얼음이 나아가는 거리가 5m 감소하는 대신, 최대 4회까지 충돌 피해를 입히고 마지막 폭발 피해가 10/30/50% 증가한다.
■ 변경 : 러닝 글레이셔가 관통형으로 변경된다. 얼음이 나아가는 거리가 5m 감소하는 대신, 최대 4회까지 충돌 피해를 입히며, 일반 상태에서 주는 추가 피해가 70/105/140%로 증가한다.
○ ‘냉기 숙련’ 패시브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러닝 글레이셔가 적에게 주는 피해가 18/36/54% 증가하고, 시전 속도가 4/8/12% 증가한다.
■ 변경 : 러닝 글레이셔의 치명타 피해가 18/36/55% 감소하고 일반 상태에서 추가 피해를 주지 않게 되지만, 적에게 주는 피해가 35/70/105% 증가하고 시전 속도가 12% 증가한다.
좀 너무 늦게 쓴 감이 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