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글 작성이 모르둠 or 허수 기준인점 감안해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평범한 세팅기준 초각스 쿨감5를 줬을 때
종 > 해 > 라 순서로 사이클을 시작하면, 다음 점화에 라바 블래스트를 넣기 위해서 필요한 쿨타임 감소량은
평균적으로 7.5초정도 됩니다
저는 해일에 전설속행 돌풍에 영웅속행을 쓰는데, 계산해본 결과
라바를 쓴 후 첫번째 해일, 첫번째 돌풍, 두번째 해일 이 3개 안에 속행이 한번이라도 터지면 2점화 2라바가 가능해집니다
속행 확률이 10%인걸로 알고있는데 독립시행 적용 계산결과 27.1% 확률로 2라2점이 되는거죠
그리고 2번째 돌풍, 3번째 해일에 속행이 터졌을 경우엔 마지막 해일,마지막 돌풍 제외 어떤곳에서든 속행이 한번만 더 터진다면 2점2라가 됩니다.
이거에 대한 확률은 제가 귀찮아서 자세하게 계산은 안했는데,, 아마 앞의 27.1%와 합친다면 30%정도는 넘지 않을까 생각중입니다
모르둠 기준으론 당연히 초각성기 데미지보단 30%정도 확률로 라바 한두번이라도 더 쓰게될 수 있으니 이득일거에용 근데 출혈이 빠진다는건 계산을 또 해야해서 손익분기점이 라바 몇번 더 쓰게 되는건지, 해일 풍요가 없는걸로 인한 사이클 손해가 있을 수 있는 부분에 대한 계산까지 더해지면,,
본인 스타일대로 선택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출혈+풍요의 저점보완이냐 2속행의 고점이냐
일단 이번주 모르둠 2속행으로 해보겟습니다
러닝타임 17분기준 점화 쌓고 터는걸 33초로 가정했을 때
점화 30번정도니깐 평균 2.N번~ 패턴따라 3번까지도 더 많이 쓸 수 있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