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서리스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환류 익스플로전 밀려남 제발 개선해주세요

Doomb
댓글: 10 개
조회: 2072
추천: 12
2025-04-05 06:59:51
징징거림이 있으니 징징거리는 거 토할 것 같으면 뒤로가기를 부탁드립니다

뭔가 맨날 2일차, 3일차 이렇게 적는 것 보단 익스를 사용하는 환류 유저들의 공감을 사는게 낫지 않을까 싶어서 작성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익스의 장점을 말해보자면

1. 즉발 스킬
> 둘 다 질풍 전설 넣었다는 기준 하에 선딜이 아주 살짝 아쉽지만 발동 자첸 천벌보다 빠르고 (사실 차이 거의 없음)

종말처럼 캐스팅도 없고 리버스처럼 장판, 틱뎀도 아니고

환류에게 어울리는 진정한 즉발이라고 할 만한 스킬입니다 . 파괴 2레벨도 매력적이고용


2. 게임사에서 극치로 갈거면 쓰라고 대놓고 밀어주는 스킬
> 의외로 스마게는 환류들에게 익스 좀 쓰라고 3번을 버프했습니다 

23/01/08 밸패

 익스플로전

  • '역화' 트라이포드 효과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시전 동작이 줄어들며, 일반 스킬로 변경된다. 제자리에서 즉시 화염을 폭발시켜 전방의 적에게 부채꼴 형태로 피해를 준다.
    • 변경 : 시전 동작이 줄어들며, 일반 스킬로 변경된다. 제자리에서 즉시 화염을 폭발시켜 전방의 적에게 부채꼴 형태로 피해를 주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0/21.0/27.0/33.0/40.0% 증가한다.

  • '역화' 트라이포드가 5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 '역화' 트라이포드 사용 시 스킬 동작 속도가 빨라지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3/10/18 밸패

 익스플로전
  • '역화' 트라이포드 적용 시 스킬의 시전 속도를 더욱 빠르게 변경하였습니다.


25/02/26 밸패

     익스플로전
  • '최후의 일격' 트라이포드를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 기존 : 치명타 피해가 140.0/157.0/174.0/192.0/210.0% 증가한다.
    • 변경 : 치명타 피해가 190.0/210.0/230.0/250.0/270.0% 증가한다.



저기에 도트딜 패치까지 포함하면 4번입니다

상향폭만 보면 굉장히 어마어마하죠

환류의 모든 스킬 밸패 중에서 익스보다 상향폭이 큰 스킬은 없습니다

그냥 대놓고 익스 좀 써보라고 권유하는 정도입니다

특히 최근에 패치된 3신기 최일 패치의 가장 큰 수혜자는 익스죠

익스의 최일이 천벌, 종말의 최일에 비해 낮은 수치인데 똑같이 60%가 올랐으니





그런데도 아직 로아와 통계(1700+ 기준, 환류 통계 전체는 약 31%로 보시면 됩니다)를 보면


익스를 채용하는 환류 유저분들이 7%도 안되는 모습이 보입니다. 1/4도 안되는 숫자입니다 .

(왜 역화 기준으로 하지 않냐면 점화가 카던용으로 역화를 드는 경우가 꽤 존재했기 때문입니다. 반면에 최일은 점화가 들 이유가 없는 트포입니다)


반면에 종말의 날은


환류 유저분들 중 약 1/3이 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의외로 종말 픽률이 높네요 .


물론 채용률이 낮다고 무조건 개선받아야 하냐? 라고 하면 그건 아니지만

문제는 익스는 상향 패치를 3번이나 받은 스킬입니다 

그런데도 최근에 환류 관련해서 겨우 1번밖에 상향받지 않은 종말에 비해 선택률이 낮다면?

분명히 문제가 있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도대체 무슨 문제가 있길래 익스 채용률이 저것밖에 안될까요?

















밀려남 << 개씹JOAT

몇번, 몇십번, 몇백번을 생각해도 익스의 밀려남은 환류에게 있어 너무 큰 불편함을 안겨줍니다

저번에 어떤 분이 말해줬지만 리버스로 근접전을 펼쳐야 하는 직업인데 밀려나는 판정을 가진 익스를 쓴 뒤

다시 리버스를 박으러 앞무빙을 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생각 이상으로 불편합니다

이게 밀려나는 게 아주 살짝 밀려난다면 모를까 직접 몇번 재보니 생각보다 밀려나는 거리가 제법 되더군요

게다가 이게 리버스는 최우선으로 박아야 하는 스킬이고

익스는 DPS가 그렇게 높지 않아 후순위로 쓰게 되는 스킬인데

익스 쓰고 쿨이 돈 리버스를 빠르게 박아야 하는 상황이 꽤 나옵니다


예전에 데헌 밀려났던 것 기억하십니까

보스한테 붙어서 딜을 해야 하는데 보스에게 멀어지는 희한한 상황이 벌어졌죠

지금 익스랑 꽤 비슷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시간이 좀 걸렸지만 결국 이 밀려남을 크게 완화해주었고요

현재 환류의 익스도 크게 다를 것 없다고 봅니다 

충분히 개선을 요청할 수 있는 요소라고 생각해요



저번에 어떤 분께서 밀려나는 건 메리트에 대한 반동, 즉 디메리트로 남아있는 것이라고 이견을 남겨주셨는데

개인적으론 지금 익스가 과연 디메리트를 부여할 정도의 메리트가 있는지 의문입니다

리버스처럼 엄청난 DPS를 보이는 것도 아니고

eDPS 상승이 있습니다만 폭발적으로 끌어올리는 것도 아닙니다
(저번에 레코양님께서 말씀하셨듯이 환류의 eDPS가 아무리 높아져도 거기서 거기입니다 .)

그렇다고 딜 비중이 엄청 크냐면 그것도 아닙니다

즉 지금 익스는 평범한 딜 스킬 1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라는 거죠

하나 있는 장점은 즉발이다 정도?

겨우 이거 하나로 주력기와의 상성을 나쁘게 만들어야 할 이유가 있는지.. 의문입니다

 


?? : 니가 병신같이 플레이 하는 거 아니냐 좆병신년아 ㅋㅋ

몇 번을 다시 생각해봐도 이건 도저히 실력의 문제가 아닌 것 같습니다

뭐 모션 캔슬 방법이 존재하거나 연계 스킬이 있는데 제가 못쓰는거면 실력 문제 인정합니다

그런데 환류는 저런 수단이 없질 않습니까

물론 캔슬이 있다고 해도 끊임없이 스킬을 사용해야 하는 환류랑 잘 맞을지도 의문이구요




딜을 상향 시켜 달라는 소리도 아니고 모션을 더 빠르게 해달라는 소리도 아닙니다

지금의 익스 딜/모션/발동 속도 등등 다 좋아요

밀려나는 것만 개선 해주세요 

점화 유저들은 밀려남으로 이득보는 부분이 있다고 해서 정정하겠습니다 (뭐 애초에 점화는 캔슬 방법이 있으니)

"역화 트라이포드" 채용 시 밀려남을 개선해주세요

익스를 사용하고 계시는 환류 분들이 계시다면 문의 한번씩만 부탁드립니다

Lv28 Doomb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