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770/89806
2년전에 쓴 소서리스(점화) 밸패 월드컵 글인데 이거 쓴 이후로 저기에 해당하는 패치 받은거 나름 많음
돌풍 부파, 시전속도
종해종 구조개선(종아해~종 → 종해~종),
비캐스팅 무력화 상향
X-점멸 쿨타임화
점화 공이속 자버프(끝마 없어진거 보상이긴 하지만)
그리고 항상 하는 소리지만 결국 점화 개선 요구사항 1번은 '종해~종' → '해종~' 으로 가는 것이라고 생각함.
바꿔말하면 첫종말을 비해방 상태에서 느릿하게 캐스팅해서 떨구고, 전체 딜의 15%를 차지하는 뒷종말을 딜타임 12초 뒤에 넣는 구조를 벗어나야 됨.
그 시작은 점화 버프를 해방 한 후 스킬에만 적용되도록 변경하는 것임. 그래서 비해방 종말을 던지는게 아니라 해방을 누르고 종말을 쓰는 구조로 바뀌어야 됨. 개인적으로 첫종말에 해방 버프 안묻은 상태에서 그냥 떨굴 수 있는 구조가 좋다고 생각함. 예전에는 익천도 비해방 때 들고 있었는데 지금은 쿨감보석 주면서 비해방에 터는 구조로 바뀐 것처럼, 종말도 기믹용/아덴수급용으로 편하게 던질 수 있으면 좋겠음. 이를 위한 캐스팅 시간 감소도 같이 필요함.
그리고 이게 가능하려면 종말 쿨타임 감소 또는 해방 시 종말 쿨타임 초기화가 필요함. 이번에 라바 패치 받은 것처럼 얼마든지 종말도 해방하면 쿨타임 초기화 받을 수 있는 거임. 아덴과 종말쿨타임, 종말캐스팅타이밍 모두를 기다리는게 아니라 아덴만 쌓이면 바로 해방하고 딜 할 수 있는 구조로 바뀌어야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