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줄요약 잇습니다
요즘 전분기 나오고나서 환류의 가장 큰 이슈인 '쿨타임 비율' 이죠
제가 사실 이 얘기를 전에도 했었는데 전분기 나오기 전이라 입증할 방법이 없었고 사실 그때 환류 세팅도 없었어서 알릴 방법이 없더라구요
아무튼 중요한건 '같은 쿨타임의 스킬을 이어서 사용하지 마라' 입니다
직게를 보고있으면 쿨타임이 같은 스킬들을 묶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당연하게도 쿨 누수로 이어집니다.
왜냐하면 스킬 선후딜동안 이미 다음 스킬은 돌아와있는데 그걸 사용하지 못한다면 사이클당 0.3~0.4초정도의 손해로 이어지는거 같습니다 (공이속마다 편차 있음)
그럼 어떻게 해야하나? <<< 이게 중요하겠죠
답은 '쿨타임이 조금 더 빠른 스킬을 앞에다 둬서 묶어놓는다' 그리고 쿨타임이 같은 스킬들은 병목이 일어나지 않도록 순서를 멀리 둔다 입니다
저는 극치7딜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번 전분기 데이터로 천벌을 빼고 인페를 넣었습니다
종날을 제외한 쿨타임을 적어놓자면 (쿨감요소제외수치) 아애,인페 14초 리버스,리액 16초 해일 12초입니다
그렇지만 해일에는 작열을 주지 않기때문에 아애인페 < 해일 < 리버스리액 순서의 쿨타임이에요
아애<>인페를 떨어트리고 리버스<>리액을 떨어트리고 그 사이에 러닝과 해일을 넣는게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조우 사이클은
점멸 > 블레 > 아애(단죄) 점멸캔슬 > 해일(심판) > 리버스 > 러닝 > 인페 > 리액 > 종날아애(캔슬)
사실 조우 사이클은 크게 연구 안했고 조우 사이클보다 말씀드리고 싶은건 일단 해일은 딜이 약하니 후순위로 두고
14초 스킬과 16초 스킬이 병목되었을 때 데미지 지분과 상관없이 14초스킬을 먼저 사용해야한다 <<<
단심과 속행을 완전히 컨트롤 할 수 없기 때문에 병목은 사이클 순서로 막을 수 없음
그렇기때문에 병목이 왔을 때 다음 사이클에 병목되지 않게 하는게 중요함
수련장 2분 dps 쿨타임비율
인페 쓰기 전이라 큰 의미는 없지만 모르둠 쿨타임비율
3줄요약
1. 아애,인페는 쿨타임이 14초, 리버스 리액은 쿨타임이 16초
2. 같은 쿨타임의 스킬을 묶어서 사용하거나 쿨타임이 더 긴 스킬을 바로앞에 사용하게 되면 쿨병목이 생김
3.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리버스<>리액, 아애<>인페는 멀리두고 인페,아애를 리버스,리액 앞에 사용하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