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전투분석기가 생기고 나서 출혈,중독룬의 생각보다 많이 낮은 딜지분을 보고 많은 분들이 3속행 소서리스에 관심을 가져주시는거 같아서
처음 연구했을 때와 달라진것도 살짝 있고 해서 다시금 정리해서 가이드를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세세한 부분까지 짚을테니 이미 아는것들은 편하게 넘기셔도 됩니다
1. 특성비 및 각인 아크패시브 노드
특성비는 특화30 치명10 고정
로스트빌드 기준으로 평균 데미지 기준 치명을 12~13 주는게 데미지 평균값이 더 높긴 했었는데 이 빌드는 평타까지 쳐가면서 아덴수급을 해야하기 때문에 특화 30 고정해주세요
마나가 많이 마르기 때문에 금주2 한돌1 (끝마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속행이 터질 때 스킬쿨이 병목되는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무마를 제외한 쿨감노드, 혹은 쿨감은 따로 챙기지 않습니다.) 무마2, 마용2는 필수
도약 1노드에서 초각스 쿨감5 vs 초각스 쿨감4+초각스 시전속도,마나감소2를 궁금해 하시는데
실제로 굴려보시면 알겠지만 정말 1~2초때문에 라바를 한대 더 박거나 못박는 상황이 꽤나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라바는 마력해방의 쿨감영향을 받지 않기때문에 더더욱 약 2초정도 감소시키기 위해 쿨감5를 필수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스펙마다 다르지만 레이드중 한번이라도 쿨감노드 덕분에 라바를 사용하는 경우가 생겼다면 평균적으로 초각성기 데미지 증가 노드보다 높은 효율을 보입니다
저는 처음부터 환류와의 스왑가능성을 생각해서 마효증 유각을 읽어놨어서 마효증 유각이 없는 기준으로는 실전에서 굴려본적이 없지만
마나음식을 먹지 않아도 마나가 부족한 현상을 느끼진 못했어서 아마 마효증을 끼지 않으시는 분들도 마나음식을 드신다면 마나가 마르는 일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타대를 쓰시는 분이 계시다면 말해주세용)
2. 스킬 룬, 트라이포드 보석
일단 속행을 어디에 넣는지가 중요하겠죠,
블레이즈 - 전설속행
숭고한해일 - 영웅속행
돌풍 - 희귀속행
천벌에도 속행을 넣고싶은 분들이 계신데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비해방 천벌이 너무 느려서 답답하기도 하고
천벌이 혹부랑 쿨병목이 생긴다면 전체적인 사이클이 늘어지기 때문에 비전or영웅질풍 추천드립니다
3. 사이클
블레이즈 혹부 돌풍 (점멸or점화스페캔)으로 아드 4스택을 쌓아준 후
종날 > 해방 > 라바 > 인페 > 해일 > 블레 > 익스 > 천벌 > 블레 > 돌풍 > 종날 > 해일 > 인페 > 블레(안써도됨) > 점화종료
ㅡㅡㅡㅡㅡㅡㅡ여기부터는 안보셔도 크게 상관없습니다 사이클 이유+아애 안쓰는 이유 등 적음ㅡㅡㅡㅡㅡㅡㅡㅡ
아애는 3속행 빌드에서 권장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해일은 해방때 2회, 비해방 때 2회 사용해도 버려지는 일이 없어서 아애보다 속행 시행횟수가 허수기준 25%가 많습니다
그리고 종날 > 라바 > 인페 > 해일로 시작해야 점화가 늘어지지 않고 빠르게 끝나는데 아애를 사용하게되면 라바를 해방후에 바로 사용해야해서 사이클 끝나는 타이밍이 살짝 늘어짐
그래도 죽어도 아애를 사용하셔야 하겠다면 종날 > 해방 > 아애 > 인페 순서로 사용해서 종날 > 아애캔슬 > 인페 이런식으로 사용하셔도 되긴 합니다
3속행과 쿨감을 채용하기전엔 종날 해방 후 해일or아애를 먼저 사용하는게 기본적인 사이클이었죠
그렇지만 해일에 풍요가 빠졌기 때문에 비해방 때 해일을 두번 사용하지 않으면 아덴이 안차는 경우가 꽤 많이 생겨서
라바가 빠진 사이클도 대부분 종날>인페>해일 순서로 들어갑니다 속행 시도횟수도 중요하기 때문에 해일은 해방2 비해방2를 사용하시는게 무조건 좋습니다
라바를 2번째 점화에 박기 위해 필요한 여분시간은 약 12~14초정도 입니다 해방이후 바로 사용한 블레이즈에서 전설속행이 터진다면 약 9초정도의 라바 쿨타임을 돌려받을 수 있는데
사이클중 더 이상 속행이 터지지 않는다면 아덴이 다 차고 종날 쿨이 돌아있을 때 라바 쿨타임이 약 19초정도 남습니다
라바 쿨타임이 15.2초 이내로 남았을 때 종말의 날 캐스팅을 시작하고 점화를 살짝 늦게 켜주면 점화안에 라바 블래스트가 들어갑니다 보스 체력바를 잘 보시고 다음 점화를 키기전에 기믹이 시작되는데 라바 쿨타임이 18~19초정도 남았다 싶으면 3~4초정도를 버리고 라바가 포함된 사이클을 사용하시는게 실전적으로 득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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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속행의 목적+단심 미채용 이유
가장 큰 이유는 역시 라바블래스트를 한번이라도 더 많이 사용하기 위해서죠 레이드마다 차이는 있지만 사용하시다보면 꽤나 체감이 됩니다
두번째는 사이클 전체적인 압축입니다 원하는 타이밍에 터지진 않지만 그래도 사이클 마지막이나 비해방 상태에서 두번째 혹부가 앞당겨져서 전체적으로 사이클 압축이 됩니다
점화소서는 단심을 사용할 수만 있다면 좋을텐데 단심을 넣을곳이 없습니다..
혹부,인페에는 풍요가 필수기 때문에 넣을 수 없고
해일,블레이즈는 단심을 터트리고 싶을때만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사이클 단축에는 도움이 조금은 될지 몰라도 첫 라바블래스트 쿨타임을 줄이는 것에만 의미가 있습니다 그 쿨타임 마저도 15% 감소라 확정적으로 2점2라가 되지 않기 때문에 채용하지 않습니다
그마저도 블레이즈 단죄가 생각보다 잘 안터져요..
그나마 잠구고 쓸 수 있는 돌풍은 2타 스킬이라 64% 확률로 심판이 터지기 때문에 실전성이 너무 부족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uIeWm_wFRo
첫번째 : 속행 억빠로 그냥 사이클만 굴려도 2점2라가 되는경우(거의없긴함)
두번째 : 속행이 애매하게 터져서 2~3초정도 기다렸을 때 2점2라가 되는경우 (상황따라서 선택해서 기다리기vs안기다리기 고르시면댐)
보통의 레이드에선 사라지는 기믹등 여러 변수 때문에 허수보다 훨씬 라바가 많이 박힙니다
하드 2막 2관 전투분석기 입니다
마력해방 총 10번사용 종말의날 20회 라바블래스트 9회 사용
제가 소서가 한캐릭이라 빅데이터가 없는점은 아쉽네요
제 투력은 2770이고 dps 3.55억 밑줄잔혈 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질문이나 오류가 있다면 말해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