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관 전분 기록을 깜빡하고 저장을 못해서 전분은 2관 밖에 없네요...)
하드는 이번주에 나왔으니 이것도 첫주클 일까요ㅋㅋ
난이도 면에서 더퍼보다는 훨씬훨씬 쉬웠습니다만,
하드 자체도 플레이타임이 너무 길다보니 꽤나 어지러운 편이여서
하드 깼다고 더퍼도 깰 수 있을거란 자신감이 당장은 전혀 안드네요...
또, 하드라 그런지 딜이 충분히 남길래 혹시 모를 억까 대비해서
1-1부터 2-3까지 전원 시정들고 진행해서 전원 노아드로 클리어 했습니다.
근데 결국에는 시정 0개 사용 + 데카 0개 사용 + 선클인거 보면
하드에서는 데카도 있겠다 그냥 아드 들고 가는게 더 나을 것 같네요.
그리고 4막까지는 종말과 천벌도 충분히 사용 할 만 했으나
종막부터는 순간적인 대처능력과 무력 및 카운터가 매우 중요해서
플레이가 굼뜬 종말,천벌 채용은 비효율적이지 않나 싶네요.
그래서 기본 스킬들로만 구성하여 신속추가 및 끝마1을 주고 쿨감을 땡기는게 편하고 좋았습니다.
특히, 트라이라서 그런 것 일수도 있겠으나 점멸의 밸류가 매우 높다고 판단되어
꾸준히 많은 아덴을 수급해주는 인페르노 및 혹부 스킬의 밸류를 매우 높게 평가 할 수 있겠습니다.
종막에서 환류 직각에 대해 평가해보자면
로펙에서 아크그리드 적용전 기준으로 3100~3300 (+3400점대 한 분) 정도로
서로 차이가 크지 않게 구성된 파티에서 3240점으로 평균치였던 제가 1,2관 모두 밑강이 뜨는 걸로 보아
종막은 환류의 점멸 활용성 + 타대의 자유로운 딜각 + 안정적인 지속DPS 능력이 큰 장점으로 적용되어서
결과적으로 우수한 총합딜을 낼 수 있는 레이드로 환류가 꽤나 좋다고 느껴집니다.
그러니까 트라이에선 환류 꼭 데려가십쇼. 아주 안정적인 트라이 goat직업 입니다.
(물론 숙련 단계에서는 딜각 다 깎인 다른 직업들한테 결국 따잇 당할지도...?)
아 그리고 마지막에 공대장님이 아만을 조금 늦게써서
히든 아만을 못쓰고 0줄 발악 그냥 패서 깼네요ㅋㅋ
그래서 아쉽게도 아직 친구 업적이 업슴... 다음주에 따야겠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건
저 코어 20전설로 올전설 입니다.
종막 하드1,2관도 전설코어만 줍니다
개똥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