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번째 스킬 고르는 것과 결이 다르게 아이스에로우가 사실상 고정인듯, 해일도 사실상 고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일 14레벨 기준 딜지분
천벌이나
익스나 뭐 그런 스킬보다 약간 딸린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리액트 리버스 사이클대로 굴러가는 환류는
10작 기준 리액트 쿨 = 16*0.76 = 12.16초
작열을 안 준 해일 쿨타임 = 12초로
환류 스킬중 거의 유일하게 홍염을박지 않고서도 사이클에 딱딱 맞아떨어지는 스킬이고
8타나 되어서 아에와 해일을 동시 채용하여 안정적인 단심 컨트롤이 가능한 스킬이죠.
현재 사이클 기준으로
에방 6번
아에 4번
해일 4번
리액 4번
리버스 4번
천벌 2번
러닝 1번이 굴러가는식인데
해일을 빼고서 다른 스킬 넣을 수 있는 스킬을 따지자면
1. 블레이즈 (겁화만 한 사이클에 4번)
장점 : 마나관리가 수월해짐, 에방이랑 같이 채용해서 2시너지도 가능해짐
단점 : 대미지가 약함.
2. 익스플로전 (겁화만 한 사이클에 1.5번)
실전에서 약 7%대
장점 : 높은 무력, 높은 파괴수치
단점 : 익스임
3. 혹한의 부름 (겁화만 한 사이클에 1번)
장점 : 심판 발동이 매우 편함, 아덴 수급이 높음
단점 : 딜이 구짐 보석칸없이 쓰는거면 모를까 보석 차지하면서 까지 쓸 정도는 아닌듯
4. 인페르노 (겁화만 한 사이클에 3번)
장점 : 파괴가 생김
단점 : 심판 발동이 힘듬, 해일에 비교해서 흠?
그렇다고 에방 딜지분 13%짜리를 8%로 내린다음에 9%스킬 대신에 10%~11%짜리 스킬을 해일대신에 채용한다? 아무리 봐도 딜 손해고
딜지분 9%인 해일에 보석한칸을 더 낀다고 가정하면 약 9*1.44 = 12.97%로 아에급 딜량에 준하는 스킬이라
딜기믹 딜기믹 레이드가 아닌 이상 딜손해가 날 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마나는 정말 많이 소비하지만 환류에겐 이것보다 고점 스킬이 없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