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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고점은 3종말이 맞긴 한듯.. 근데 밸런스가 이게 맞냐;;

아이콘 Lightknight
댓글: 17 개
조회: 2589
추천: 15
2025-12-21 20:19:13

1관클 7분 21초 DPS 9.79
마지막 언령때 하필 초각 쓴 사람한테 머리 돌아가지고 저가 실패로 
점화 1사이클 날린거까지 포함하면 한 4500억에 10억대 찍히긴 했을듯
환류나 불완전이면 빠른 클탐에 높은 DPS 내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깝지 않나 싶음...
그래서 고점은 3종말이 맞긴 한 것 같은데...

문제는, 그 고점 뽑는 조건이 너무 까다로운데 그게 나한테 달려있는게 아님;;
그냥 파티의 딜속도 및 서포터와의 합이 전부임...
나는 그저 손가락 빨면서 밀어줘~ 버프줘~ 하고있음;;

왜 내 DPS가 나한테 달려있는게 아니냐면
점화 해방사이클은 때려죽여도 구간별로 횟수와 타이밍이 확실히 정해져 있기에
그 타이밍을 남들이 얼마나 빨리 뽑아주느냐 + 그때 서폿이 어떤 버프를 주느냐가 전부임.

만약 공대 딜이 안밀려서 보스가 짤패턴 계속 쓰면 난 아덴 들고서 손가락만 빨아야됨.
혹시 짤패턴 나왔다고 그때 해방 터는 순간?? 다음 빅딜탐 놓치면서 점화는 나락가는거임.
근데 딜이 부족해서 짤패가 더 나온 상황인데, 거기서 점화가 또 딜을 안해? 
짤패 하나 더 나오면서 다같이 나락 가는거임 ㅋㅋ 걍 가불기임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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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좋은 케이스는 지상에서 3해방 딱 털고 700줄 들어가는 겁나 빠른경우와
4해방 직전에 살짝 큰 패턴 나오면서, 4해방째 딱 넣고 오버딜로 700줄 들어가는 경우.

그리고 지하로 내려가면 [조우 - 격돌 - 짤패 - 500 - 언령 - 웨이] 이렇게 털 수 있고
500줄부터 계속 오버딜 오버딜 오버딜 넣어놓고

페 내려가서도 1해방 털면 곧 언령나오고, 언령때 아덴 마저 모아서 해방털면 맛있게 끝남.

그렇게 해방 지상3~4회 / 지하 6회 / 막페 2회 = 총 해방11~12회 (700줄 무력구간 해방 제외) 인데
이런 딜 빠른 파티에서는 소서 유저 편차라는게 존재하지 않을거라고 봄.
그냥 밥 한숟가락 크게 푹 뜨고서 다시 아덴 모아놓으면 바로 또 풀버프 밥상이 차려져 있는 흐름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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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점화의 DPS가 말도 안되게 급격하게 떨어지는 경우가 있음.
지상에서 4해방을 털고도 700줄이 안돼서 
5해방을 향해 아덴 모으는 도중에 애매하게 700줄 들어가는 엄청 느린 파티,
아니면 딜이 애매하게 빨라서 4해방 직전에 700줄 들어가는 애매하게 빠른 파티,
이 두가지 경우는 둘다 DPS 나락감. 애매하게 빨라도 문제란거임 ㅋㅋ
그저 파티 딜 속도따라서 700줄을 dps 13~14억으로 들어갈때가 있고 10억으로 들어갈때가 있음...

다음으로, 지하에서는 지하격돌과 500줄 사이 짤패때 해방은 딱 1번만 가능함.
근데 파티 딜이 안밀려서 거기서 짤패가 하나 더 나오면??
아덴 다 모아놓고 짤패 끝나고 500줄 되는거 손가락 빨면서 구경해야됨.
짤패 하나 더 나왔다고 내가 해방 키면?? 당연히 500줄때 아덴 없어서 개망함.

또, 500줄 이후 언령전에 짤패가 다시 나온다?
그때 털면 언령때 아덴이나 모으고 웨이 기다리는게 끝임.
그래서 어차피 [500 짤패 웨이] 3해방이나 [500 언령 웨이] 3해방이나 똑같은 3해방이기에
스킬의 적중률과 버프타이밍이 보장된 언령까지 참았다가 터는게 훨~씬 나음.
근데 짤패때 10초넘게 손가락 빨던건 매한가지라 이미 손해 잔뜩 봐서 복구가 안됨.

막페때도 (오버딜을 못넣어놔서) 1해방만에 언령못보내면?
기동성도 ㅈ구린 캐릭터 가지고 이리날라다니고 저리날라다니는 카제 쫓아다니면서 똥꼬쑈 해야됨.
딜이 부족한 파티니 언령 직전에도 내가 해방을 켜서 언령을 뽑아줘야되는데,
그럼 나는 언령때 아덴이 없으니까 풀버프가 올라와도 언령때 손가락만 빨고 있음.
걍 공대 흐름이 한번 안좋으면 중요한 딜타임마다 나는 계속 손가락만 빨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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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떡상하는 경우도 내가 잘해서가 아니고,
내가 떡락하는 경우도 내가 못해서가 아님.
점화는 걍 유미와 같음. 
원딜(공대)한테 달라붙어서 원딜(공대)의 운영에 따라 내 결과물이 다름.

다시한번 얘기하지만 레이드 패턴 흐름이 안좋은 모든 케이스에서 
"내가 한번 더 킨다는 선택지는 없음"
어차피 그때 급하게 해방 켜봐야 횟수? 안변하고,
오히려 중요한 딜타임때 아덴 없어서 급하게 모으다가
버프 다 꺼지고서 딜하는 등 흐름이 깨져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임.

그래서 파티원이 딜 밀어주고 -> 열어준 딜탐에서 내가 다시 밀고 
-> 내가 밀은걸로 오버딜 되면서 짤패가 안나오거나 1패턴 정도로 최소화 되고 
-> 파티원이 남은거 마저 밀어줘서 딜탐 다시 열고 -> 내가 거기서 또 오버딜로 밀고
이렇게 선순환 구조로 가는게 너무 중요함. 
저런 딜찍이 되면 특이점이 오면서 갑자기 확 쎄지는건 맞지만
나는 남들이 차려놓은 밥상을 먹는 수동적인 역할일 뿐이라 내가 잘하는게 중요한게 아님.

여기서 밸런스랑 캐릭구조가 좆망했다는게 크게 느껴짐.
나의 모든 딜을 본인이 어찌할 수 없는 영역에서 좌지우지 당하면서도 9~10억을 간신히 뽑는데,
밸런스 좆망한 이 게임에서 다른캐릭들은 저런 고민없이 딸깍딸깍 10~11억씩 막 뽑아낸다는거임 ㅋㅋㅋㅋㅋㅋ
진짜 밸런스 개 좆망이다.

좆망이라고 세번 얘기했다... 제발 소서좀 살려주라... 다음 개편 소서라고 믿고 있을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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