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종 점화를 하면서 반지나 팔찌에 따라 치적이 다르고 앜패 노드가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제 선발대 정도는 아니지만, 지금까지 나온 모든 레이드는 즐길수 있는 정도입니다. 제가 로스트 빌드를 중심으로 세팅을 여러가지 실험해보고 허수아비를 쳐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1번 세팅입니다.
뭉가 세팅으로 한번 꾸려 봤습니다. 저렇게 세팅하면 제 기준으로 치적 111%정도로 로스트빌드 기준 제일 쎈 세팅이라고 나왓습니다.
2번 세팅입니다.
3종은 치적이 중요한 만큼 부족한 치적을 예감을 통해 얻는 세팅입니다. 이제 소서 유저분들중 저포함 세분정도의 세팅을 돌려가면서 회심 달인 or 달인 분쇄 를 고민했으나 세분모두 회심 달인 세팅이 로스트빌드 기준에서 가장 쎘습니다.
3번 세팅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써왔고 인벤에서도 몇몇 분들께 추천 드렸던 세팅입니다. 로스트 빌드 기준 예감2보다 딜증가 비율이 강력하다고 해서 채용해왔습니다. 금주2가 무마1혼강1을 했을때 혼강을 올리면서 약해진 진화딜을 충분히 올려준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허수아비 기준 dps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각각 세팅마다 허수아비를 3번씩 돌려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전제 조건은 약 1분 40초까지 점화를 4번인가 3번 돌렸습니다. 세팅마다 횟수가 다른건 아니구요 점화를 돌려서 딱 끝나는 시간이 비슷했습니다.
제가 스크린샷이 없어서 조금 부족한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번 세팅. (마나가 딸린다는게 실전에서 가장 문제가 아닐까 싶은 세팅)
치적 약 75%~78%
dps는 세가지 세팅보다 가장 강력했습니다. 약 2천만 정도 더 강력하더군요.
2번 세팅.
치적 약 57%~61%
dps는 3번 세팅과 비슷하게 나왔으면 1번 세팅보다 약 2천만 정도로 가장 낮은 dps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3번 세팅.
치적 약 59%~62% 2번 세팅과 거의 비슷하게 나왔습니다.
dps는 2번과 비슷했으며 가장 높았을때는 1번 세팅의 약 1천만 정도 차이에서 멈추었으나 치적이 잘 터졌을때 이야기 같습니다.
이건 제가 이제 3번 세팅으로 4막 노말을 갔다 왔을때 전분입니다. 치적 시너지 있었을때 입니다. 다른 전분을 확인해도 종날 치적이 90% 아래로 떨어지는 일은 거의 없었습니다. 이건 이제 제 경우라서 그냥 한번 말씀드리는 것이며, 저는 대부분의 레이드에서 종날 저 치적 가지고 지면 제가 딜타임을 잘 못잡았거나, 손가락 문제거나 템렙 차이가 좀 많이 난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정리 해보자면, 2번 3번 세팅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것이며, 비슷하게 딜이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1번 세팅으로 뭉가를 첨가 한다면 111%로 뭉가효율 119.n% 를 감안했을때 공팟 치적을 추가하면 최대 효율을 받아서 더 강력해지지 않을까 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제가 본캐 레이드로 트라이 갈 것도 조금 있고 해서 1번 세팅으로 한번 돌아다녀 보고 다른 전분으로 비교해서 다른 글로 찾아 뵙겠습니다.
만약 제가 계산에서 틀렸다거나, 로스트 빌드를 참고했는데 더 약했다, or 나는 허수아비치면 이게 더 약했다는 부분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