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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2차 공지에서 카운터 개선 꼭 했으면 좋겠습니다.

마더엘릭서
댓글: 31 개
조회: 2019
추천: 12
2023-05-13 14:00:25
돌풍 <- 뜨거운 논란이 되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이 웃음거리가 되는 점이 있다면, 소서리스유저들은 이견없이 대부분 불편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희안하게도 타캐릭유저는 하나같이 소서리스의 '돌풍'스킬을 되게 좋은스킬이라고 얘기합니다.

카운터스킬을 좋다고 말할 수 있는 기준 크게 4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1. 경면or피면

2. 즉발성

3. 판정범위

4. 쿨타임
여기서 두가지를 챙겨가는게 '보통'이라고 할 수 있는 카운터스킬입니다.
이중에 돌풍은 경면or피면도 없고 선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즉발성도 없습니다. 그리고 기본 쿨타임이 15초이기 때문에 돌풍이 가지고 있는 이점은 판정범위가 좋을 뿐인 원거리 스킬입니다. 즉 돌풍은 네가지 중에 한가지밖에 챙겨가지 못하는 스킬입니다. 

세가지 타직업의 카운터스킬을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디스트로이어의 '드레드노트'스킬은 1트포에 강인함이 있어서 피면스킬입니다. 그리고 근접스킬이지만 판정범위가 모든 타수에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쿨타임은 10초입니다. 네가지 기준중 세가지를 충족합니다. 

창술사의 '철량추'스킬은 경면스킬이고 즉발입니다. 그리고 1트포에 탁월한기동성이 있어 판정범위도 꽤나 좋습니다. 그리고 쿨타임은 10초입니다. 네가지 기준중 세가지를 충족합니다.

워로드의 '대쉬어퍼파이어'스킬은 즉발성및 1트포 탁월한기동성이 있습니다. 네가지 기준중 두가지를 충족합니다.

그런데 요번에 테스트서버 변경사항 소서리스의 카테고리에서 제작진은  '사용성을 개선'한다는 코멘트를 남겨두고돌풍의 18.2%의 아이덴티티 게이지 수치증가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아래 스크린샷에서 보시는바와 같이 유의미한 수치변화가 아닙니다.(위가 본서버, 아래가 테스트서버입니다)
즉 카운터스킬의 성능에 있어서 저 네가지 기준에서 판정범위 '단 하나'만 충족합니다. 
1트포에 빠른준비 '5레벨'트포를 사용하여야만이 비로소 10초쿨타임을 가집니다. 탁월한기동성이나 피면트포와 같이 1레벨트포를 사용하는것이 아닌 주력스킬의 딜상승트포를 낮추고 빠른준비5레벨을 찍어야 된다는것입니다.
제 게시글을 통해 소서리스 돌풍 스킬이 왜 좋지 않은지 판단하셨으면 좋겠고 절대 좋은 카운터스킬이라고 절대 말할 수 없다고 확신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개발진들로 하여금 돌풍의 구체적인 사용감 개선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싶네요. 
돌풍의 개선이 의도치 않는다면 많은 소서리스 유저들이 요구하는 블레이즈 스킬의 카운터스킬로의 변경도 충분히 고려되어야할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레이즈는 기존의 시너지스킬인데 워로드의 배쉬와 같이 시너지스킬에도 카운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블레이즈는 스택형트라이포드가 존재합니다. 인파이터의 일망타진과 같이 스택형스킬에도 카운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머너의 물의정령과 같이 지속적인 공격잔흔이 남는 카운터스킬입니다. 블레이즈도 공격잔흔이 남습니다.

개발진들이 항상 추구하는바가 올바른 밸런스 및 플레이에 있어서 불편한점을 개선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다는것을 명확히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개선을 충분히 요구할만하다고 봅니다.

유저나 여러 커뮤의견을 참고해서 2차 공지사항에서는 카운터 개선 꼭 했으면 좋겠습니다.

Lv30 마더엘릭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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