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고대 악세를 처음 맞출 때 고민하였던
" 낮은 품질의 고대 악세 vs 높은 품질의 유물 악세"
에 대한 고민이 풀려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
아래는 보기만 해도 짜증 나는 글들이 많으므로 선 결론
결론
- 품질이 낮은 고대 악세가 아주 약간 더 세다.
- 품질 50미만의 고대 악세를 살 거면 높은 품질의 유물 악세를 사자
--
사전 지식
--
로스트아크의 공격력은 스탯과 무기 공격력을 기반으로 계산됩니다.
스탯은 기본 스탯, 기본 장비(머리, 어깨, 상의, 하의, 장갑), 악세사리(목걸이, 귀걸이, 반지)
무기 공격력은 기본 무기 공격력, 만찬에 존재합니다.
악세사리의 특이한 점은 품질에 상관없이 스탯이 동일하게 상승한다는 점인데요.
고대 악세는 지능+9061, 유물 악세는 지능+7130 품질에 상관없이 동일합니다.
--
1540 레벨의 장비의 무기 공격력은 40,013, 지능 합산은 106,442입니다.
기본 스탯을 1,850으로 잡고 기본 무기 공격력은 100이므로
6고대 악세 세팅을 A, 5고대 1유물 악세 세팅을 B라고 하였을 때,
지능, 무공, 공격력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 A세팅 - 지능 : 158,476, 무공 : 40,113, 공격력 : 32,873
- B세팅 - 지능 : 156,545, 무공 : 40,113, 공격력 : 32,672
팔찌의 특화 수치를 100으로 목걸이, 귀걸이1, 귀걸이2, 반지1의 품질을 100으로 가정하면
- A세팅 - 특화 180의 고대 반지를 착용하면 특화의 합은 1804
- B세팅 - 특화 200의 유물 반지를 착용하면 특화의 합은 1826
최종
- A세팅 - 공격력 32,873 특화 1804
- B세팅 - 공격력 32,672 특화 1826
--
자 이제 모든 가정이 끝났으니 계산해 봅시다.
해방 사이클 : 종말2, 익스1, 천벌1, 블레이즈2, 아애2, 리버스2
- B세팅 : 282,096,432
- 오차 : 0.053%
약 0.053%의 차이를 보입니다.
--
결론
- 품질이 낮은 고대 악세가 아주 약간 더 세다.
- 품질 50미만의 고대 악세를 살 거면 높은 품질의 유물 악세를 사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