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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정보글) 스킬트리에 따른 끝없는 마나 컨트롤(끝마컨)

소스러쉬
댓글: 13 개
조회: 3857
추천: 9
2024-01-06 08:19:59

시작에 앞서..
해당 내용은 점화 소서리스의 악몽세트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특화를 최대로 올릴경우 수치는 1852이고 보통 1800 근처에 많이 분포되어 있을텐데
낮은 품질이거나 풀틱이 안맞는경우, 치신팔찌 등등을 고려하여 기준보다 좀 더 낮은 1600으로 설정했습니다 
1700~1850이면 아덴수급이 좀 더 수월할겁니다
모든 영상은 사이클과 아덴위주의 영상이라서 멸화없이 10홍염만 사용
특화 1600, 정흡3, 최마증2 설정에 카운터 스킬인 돌풍 채용입니다
영상의 만찬은 공이속이 아닌 물마방입니다 찍을당시 PC방 공이속 라면을 먹은상태라 
공이속을 지우기 위해 물마방을 먹고 찍게 되었습니다
간단한 사이클 영상이지만 영상 찍어본적이 거의 없어서 생각보다 시간이 좀 걸렸네요
최마증3보다는 2가 실전과 비슷하다고 느껴서 2를 줬고
최마증2에서 사이클이 돌아가면 실전에서도 됩니다(도화가 제외한 바드&홀나 기준)
레이드는 하멘 3관까지 돌풍+아드들고 플레이 했었고 4관은 사정상 트라이하지 않아서 서릿발에 대한 내용은
딱히 말씀드릴수 있는게 없고 아덴수급 및 카운터 기능에서 돌풍이 우위, 생존면에서 서릿발 우위라고 생각합니다
홍염 레벨을 내리는 부분에 있어서는 사람마다 기준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직접 수련장에서 홍염단계를 내리고 굴려보면서 체크하시길 권유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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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 스킬 채용에 따른 끝없는 마나 진입 컨트롤
혹부를 쓰는 모든 빌드에서 최악의 수
두번째 종말을 시전한뒤 아덴수급을 위한 첫 혹부를 마중상태의 쿨타임으로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또한 중요한점은 종말을 사용하면서 끝마에 진입하는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거죠
종말 쿨타임은 마중상태의 쿨타임으로 돌고 종말 대미지는 끝마상태의 대미지로 들어간다면
끝마-종말도 아니고 종말-끝마라고 볼수도 없으니 종말=끝마라고 해야하나? 정말 애매한 상태라고 볼수 있습니다
모든 영상에서 익스와 천벌을 아덴수급용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대로 사이클을 굴릴경우
익스와 천벌을 딱히 쓸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실전에서 보스가 사라지거나 기믹, 컷신같은 이유로 아덴수급이 늘어진다면 익스와 천벌을 활용하겠죠
룬의 경우 정화가 필요한 레이드에서 출혈자리에 정화를 넣고 사용하는데 취향에 따라 선택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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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혹부 리액트 / 종말-끝마


홍염 - 블레이즈, 아애, 리액트, 혹부, 종말
멸화 - 블레이즈, 아애, 리액트, 익스, 천벌, 종말


*해방 사이클
종말 - 아애 - 해방 - 리액트 - 익스 - 천벌 - 블레이즈 - 아애 - 블레이즈 - 종말 - 리액트
 - 끝마진입(돌풍 - 평타 - 블레이즈 - 평타 or 돌풍 - 블레이즈 - 평타)

익스 - 천벌 - 블레이즈 - 아애 - (이후 잠깐 움직이며 포지션을 잡고) - 블레이즈 - 종말 - 리액트 순으로 
사용해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마지막 리액트까지 시전한 뒤에 리액트가 터지는걸 보는순간 돌풍 - 평타 - 블레이즈 - 평타로 끝마진입 합니다
평타를 섞는 이유는 평타또한 스킬판정이기 때문에 끝마진입이 늘어지지 않게 하려는 의도에요
평타 대신 스페이스 바를 활용하셔도 되는데 저는 스페를 왠만하면 아끼게 되더라구요
남은 마나량에 따라 돌풍 - 평타로 끝마에 진입하는 경우도 있고 돌풍 - 블레이즈를 다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때로 돌풍 - 평타 했는데 아슬아슬하게 진입못하고 블레이즈 홍염이 낮은 이유 등으로
블레이즈 시전이 더 늦어진다면 마나가 차올라서 끝마 진입이 안되는 경우또한 발생할수 있기 때문에
잠깐 움직여서 포지션잡고 블레이즈 쿨이 돌아올때쯤 돌풍 - 블레이즈 - 평타를 연속으로 사용하여
순간 마나소비를 높이는 방법도 있으니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하시면 좋습니다

*이 빌드에서 블레이즈 11렙에 홍염or멸화를 선택채용, 혹부 12렙을 주고 홍염+멸화를 채용한뒤 
종말 - 아애 - 해방 - 리액트 - 혹부 - 익스 - 천벌 순으로 혹부를 사용해도 사이클이 늘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끝마-종말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아덴채우는 구간에서 혹부 쿨이 늘어지니
종말-끝마일때만 혹부12렙+멸화를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보석은 7멸 4홍 또는 6멸 5홍이 되겠고 스킬레벨과 트포는
블레이즈 11렙 / 홍염or멸화
돌풍 4렙 빠른준비 5Lv
익스 정신강화 1Lv
혹부 12렙 불안정한 지배 5Lv, 강화된 일격 5Lv / 홍염+멸화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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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혹부 리액트 / 끝마-종말


홍염 - 블레이즈, 아애, 리액트, 혹부, 종말
멸화 - 블레이즈, 아애, 리액트, 익스, 천벌, 종말


*해방 사이클
종말 - 아애 - 해방 - 리액트 - 익스 - 천벌 - 블레이즈 - 아애 - 돌풍 - 블레이즈 - 평타 - 끝마진입
 - 종말(쿨감) - 리액트(쿨감)

여기에서 포인트는 가운데 있는 돌풍 - 블레이즈 - 평타 구간입니다
아애까지는 마중딜로 넣고 돌 - 블 - 평에서 순간적으로 마나소비를 해서 끝마진입을 한뒤 종말을 시전합니다
다른 빌드에 비해서 난이도가 높은편이고 리버스에 비해 리액트의 아덴수급량이 떨어지는건 사실이라
특화수치가 높을수록 안정적으로 돌아갈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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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리액트 리버스 / 끝마 - 종말 / 종말 - 끝마


홍염 - 리버스, 아애, 리액트, 종말
멸화 - 리버스, 아애, 리액트, 익스, 천벌, 종말
블레이즈 - 홍염or멸화 선택

*리액트 리버스 / 끝마 - 종말


*끝마 - 종말 / 해방 사이클
종말 - 아애 - 해방 - 리액트 - 리버스 - 익스 - 천벌 - 아애 - 돌풍 - 블레이즈 - 평타 - 끝마진입
 - 리버스(쿨감) - 종말(쿨감) - 리액트(쿨감)

디테일한 포인트는
두번째 아애까지는 마중딜로 넣고 끝마진입을 해서 두번째 리버스부터 끝마쿨감을 받게 하는겁니다
일단 사이클이 손에 익고난 뒤에 사용하다보면 조절하실수 있을겁니다
잘 되지 않더라도 완벽히 하려는 노력을 하다보면 성공하는 경우가 늘어날거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정화가 필요한 레이드에서는 블레이즈 - 정화, 돌풍 - 풍요를 사용했지만
정화가 필요없는 경우 블레이즈 - 전설속행, 돌풍 - 영웅속행으로도 쓸만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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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액트 리버스 / 종말 - 끝마


*종말 - 끝마 / 해방 사이클
종말 - 아애 - 해방 - 리액트 - 리버스 - 익스 - 천벌 - 아애 - 블레이즈 - 리버스 - 종말 - 리액트 - 끝마진입

마나소모가 심한 사이클이라서 생각보다 빠르게 끝마에 진입하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스킬을 연타해서 쿨 돌아오자마자 눌렀거나 아예 해방시작부터 마나량이 소모되어있는 경우도 있겠지요
익스만 정신강화를 찍고 천벌은 넓공을 찍은건 상황에따라 종끝마 - 끝마종을 유연하게 하기 위해서이고
종말 - 끝마 빌드로만 사용하시려면 천벌까지 정신강화 1Lv을 찍으시는게 더 편하실겁니다
마나가 조금 남는다면 돌풍을 활용하면 되니까요
블레이즈는 멸화or홍염 선택해서 쓰셔도 됩니다

*익스와 천벌의 정신강화
익스와 천벌중 하나만 정신강화를 찍으라면 미약하지만 딜증가 트포인 익스 발화를 챙기고 
보통 천벌 정신강화를 찍는분이 많으실겁니다
천벌은 넓은공격 or 정신강화 라서 둘다 딜증가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는 트포가 아니니까요
하지만 끝마컨을 놓고 보자면 익스 정신강화가 더 적합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보통 익스 - 천벌 순으로 익스 후딜캔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해방때 익스를 먼저쓰고 천벌을 쓰는걸 생각하면 마나소비가 심한 상태로 급하게 해방시 
익스 사용후 바로 끝마진입해서 천벌이 끝마상태로 들어가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어요
하지만 익스 정신강화 - 천벌 넓은공격을 쓰시면 이런 예상치 못한 상황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천벌은 넓은공격을 쓰지 않아도 종말보다 기본범위가 살짝 넓기때문에 충분히 사용할만 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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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혹부 리버스 / 끝마 - 종말


홍염 - 블레이즈, 아애, 리버스, 혹부, 종말
멸화 - 블레이즈, 아애, 리버스, 익스, 천벌, 종말


*해방 사이클
종말 - 아애 - 해방 - 리버스 - 익스 - 천벌 - 블레이즈 - 아애 - 돌풍 - 블레이즈 - 평타 - 끝마진입
 - 리버스(쿨감) - 종말(쿨감) - 블레이즈 - 리버스(25%)

현재 대세라고 볼수있는 스킬트리입니다
이 빌드에서 해방 중간부분에 두번째 아애를 마중으로 넣는 사이클과
끝마진입을 한 뒤 두번째 아애를 써서 마지막에 아애를 한번 더 넣는 3아애 사이클로 나눌수 있습니다

마나소모가 조금 되어있는 상태
(ex. 조우 3스택으로 인한 마나소모, 아덴기 미스로 인해 마중으로 돌아와서 아덴수급한 경우)
아덴이 풀인 동시에 마나도 풀인상태에서 블레이즈, 돌풍, 혹부의 쿨타임으로 인하여 
마나를 태우고 시작하기 힘들때 등등 사이클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위 같은 이유로 저는 딱히 사이클을 정해놓고 쓰지는 않지만 영상에 올린 사이클은 일정하게 짜봤습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두번째 아애를 사용할때 쿨타임은 마중, 딜은 끝마로 들어가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될텐데
이부분이 세세하게 컨트롤하기 어렵습니다
두번째 아애를 마중으로 딜을 넣는다 해도 두번째 리버스를 사용할때 시전 쿨타임은 마중으로
딜은 끝마상태로 들어가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해서 그냥 되는대로 굴릴때도 많습니다
참 말로 설명하기도 어렵고 실수없이 완벽하게 하기도 어려운거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마나를 조금 태우고 시작해서 3아애 사이클을 굴리는게 가장 베스트라고 생각하고
두번째 아애까지는 마중으로 넣고, 두번째 리버스 시전하기 전에 끝마진입을 하는게 차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 종말 대미지를 본 후에 Z버튼을 눌러서 해방을 수동으로 끄면 약 2초정도 사이클을 단축시킬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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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아애 사이클


*3아애 해방 사이클
종말 - 아애 - 해방 - 리버스 - 익스 - 천벌 - 돌풍 - 블레이즈 - 평타 - 끝마진입 - 아애(쿨감)
 - 블레이즈 - 리버스(쿨감) - 종말(쿨감) - 아애(종말캔슬컨) - 블레이즈 - 리버스(25%)

조우, 또는 기믹이 끝난 상황에서 3스택을 쌓고 해방 시작할때, 즉 마나소모가 좀 되어있는 경우에 수월합니다
이미 스택이 쌓여있는데 풀마나에 풀아덴 상황, 그리고 블레, 혹부, 돌풍의 쿨타임으로 인해서
마나를 소모시킬 스킬이 없는 상황이라면 사이클을 쓰기 힘들어집니다
블레이즈 - 돌풍 - 혹부(쿨인 경우 블레이즈)로 3스택을 쌓은 후에 종말 - 아애 - 해방으로 시작하고
마지막 리버스는 들어올리는 대미지(약25%)만 해방이 적용되고 내리꽂는 75%는 아덴수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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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혹부 - 리버스 / 종말 - 끝마


*해방 사이클
종말 - 아애 - 해방 - 리버스 - 익스 - 천벌 - 블레이즈 - 아애 - 리버스 - 종말 - 끝마진입

스킬레벨, 룬, 보석세팅 모두 끝마-종말과 동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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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하고자 하는 모든 사이클은 수련장에서 많이 쳐서 손에 어느정도 익히실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장담하는데 수련장에서 자유자재로 굴린다? 실전에서 안될수가 없습니다
수련장에서조차 될까 말까 라면 실전에서는 사이클 돌리기 힘든게 당연한겁니다
사이클이 손에익고 해당 레이드가 숙련일수록 더 사용하기 편하실거구요
완벽하게 하기 위해서는 쿨이 돌아오는대로 마구 연타해서 항상 빠르게 시전하는게 아닌
어느정도의 시전시간(텀?, 리듬?)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럴때 움직여서 포지션을 잡아주는게 좋습니다
말뚝딜하며 가만히 서있는경우는 찐무나 히든 에스더같이 극히 일부구간 말고는 없습니다
그리고 제가 쓴 사이클이 꼭 정답이 아니에요 엄밀히 말하자면 제 손에 맞춰진 사이클이겠지요
본인에 맞게 사이클을 변형해서 쓰실수도 있고 키보드의 스킬위치를 좀더 편하게 바꿔본다거나 하면서 
손에 익는걸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끝마컨에 재미를 느끼셔서 소태기를 극복하셨으면.. 하는 바램이고 빨리 구조개선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세요


Lv18 소스러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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