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래 인벤 훔쳐보는거 다안다 밸런스팀!! 패치해달라!
1. 저물어 가는 달
8/9/10% 니까 마스터시 10%로 현재 2버블저달과 같은 효과
그래 그래서 마스터기준으론 솔직히 1버블 저달이 2버블 저달과 같은 피증을 가진다는게 넋놓고보면
"오 개좋네"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지속시간이 4초인게 큰 함정인건데
딜타임열렸을때 혹은 우리가 딜타임이라고 생각해서 저달을 올렸을때 딜러들이 항상 메인딜링기가 쿨이 돌아와있는게 아닙니다. 즉 공증버프에 여유시간이 필요해요.
바드와의 차별점이 끊임없이 몰아치는 중간성능의 아덴버프라고 생각하시면
1버블 저달 지속시간을 딱 2버블 절반인 최소5초. 바라는건 6초로 올려주세요.
솔직히 3저달 주는게 가장 만족스러운데 이제와서 3저달을 줄 것 같지도않고 3저달을 받으면 아마 바드 쪽에서도 꽤 말이 나올거라고 생각하기도하고...
아크패시브를 크게 바꿔줄 것 같지도않아서 타협점을 말합니다.
2. 해의 축복
저달에 붙은 이속. 마스터시 10%.. 솔직히 수치만 놓고보면 뚜벅이 특화딜러들에게 행복을 선사할 수 있는 옵션이 맞습니다. 저도 이속10%의 밸류자체는 낮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건 유틸적인 부분이고.
공속은 dps에 관여하죠. 문제는 도화가는 후반에 해그리기 트포를 보호강화를 채용하기 때문에 공속버프가 난치기 뿐입니다. 심지어 난치기는 타대들은 밟기도 힘들고 보스가 움직이면 처음에 밟은 3초 지속이 끝입니다.
사실 갈망이 사라지고 축복의 여신 효과가 갈망 9% 효과이길래 이속버프가 dps에 유의미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지만 이건 매우 좁은 시야인게 딜러들은 서폿별로 세팅을 맞추지않습니다.
돌대를 사용하기 위해선 상시 돌대 풀효과를 생각하며 세팅을하고 그렇다는건 이제 갈망의 9%에 맞춰서 딜러들은 세팅을 한단 소리죠. 애초에 3%빠진걸로는 크게 변하는게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달타이밍에만 딜넣는것도 아니고 어느 딜러가 저달버프에 맞춰서 이속을 낮추고 오겠습니까.
신속캐들에겐 아무런 의미도 없는 버프, 특화캐 중 이속버프가 없는 특화캐에게만 기분좋은 버프정도.
하지만 바드의 공속? 신속캐도 풀공속 만들기 힘들고, 특화캐는 더더욱 공속이 목마른데 안그래도 공속버프를 기본으로 채용하는 바드한테만 또 공속? 이게 맞다고 생각하나요?
오히려 도화가한테 공속, 바드한테 이속을 주면줬지 이게 반대로되는건 진짜 서포터 플레이도 안해본거라고 생각해요.
근데 또 바드한테 이속주고 도화가한테 공속주고 홀나한텐 마나주면 바홀이 난리나니까 그냥 이 패시브는 셋 다 공속으로 통일 부탁드립니다. 개성이고뭐고 애초에 이 부분은 효율성이 말도안돼요. 이 부분만큼은 개성이고 뭐고 그냥 공속 통일이 맞다고 봅니다.
3. 낙인 강화
사실 낙인 강화는 만족하는 편입니다. 낙인기 쿨이 긴 도화가에게 난치기가 혹여나 끊겼거나 딜타임이 열렸을때 낙인을 리필해야하는 상황이 온다면 난치기를 생략할 수 있는 등 저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나름 알잘딱 패시브라고 생각해요. 다만 지속시간이 바홀이랑 다른데 굳이..? 이 부분을 바드랑 다르게 할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도화가가 제일 짧더라구요.. 저달을 가장 자주 굴릴 수 있는 서포터라고 해도 딜타임이 열렸을때 낙인이 묻는 지속시간만 봐야하는데 지속시간 통일한다고해서 도화가가 op되는거 아니잖아요...
본 건의안은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최대한 해줄만하다.. 싶은 방향으로 적었으며 제 건의에 만족하시지 못하는 분들고 계실거기에 그냥 아크패시브 상황이 이렇다~ 정도로만 인식해주셔도 감사합니다.
제발 바꿔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