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아가 키우는데 이번 에키드나 싱글 레이드 효율과 슈모익으로 인해 강제로 돌게된 싱글 레이드 때문에 연구해 봤어요.
기준은 보급형입니다.
지원악세 + 귀속 보석 기준입니다. 팔찌 옵션은 없다고 생각하고 세팅해 봤습니다.
또한 서포터 이기 때문에 각인은 영웅만 읽은 상태로 기준을 잡았어요. 그냥 전각은 비싸더라구요.
엘릭서는 회심이 좋긴한데, 굳이 깍지는 않았습니다. 선각자로도 충분했어요.
1. 스킬
트라이 포드는 5레벨 찍을 수 있으면 찍어주는게 좋긴한데, 이정도 세팅으로도 가능한가 해서 돌아 봤습니다.
보석은 5멸 6홍염이고, 7멸홍이면 충분 합니다. 굳이 8레벨 세팅 안해줘도 괜찮습니다.
다만 ★해그리기, 해우물은 홍염이 필수이며, 해그리기의 나만의 권능은 트라이포드 5렙 필수입니다.★
저는 다른 분들과 다르게 옹달샘 대신 먹오름을 선택했는데, 방랑자(최대 95% 대미지 증가)와 치피증(최대 90%증가) 트라이 포드가 옹달샘보다 강한거 같아서 줬는데... 계륵인게 이 친구 설치기라서 풀텍틱 맞추기가 쉽지 않아서 옹달샘으로 대체 하셔도 무방해 보입니다. 저는 왜 계속 쓰냐면 스킬쿨이 엄청 짧은데다가 아덴 수급도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카운터 치기 어려워서 고민이신 분들은 한횟극기를 차징으로 드시면 됩니다. 카운터 치는데 더 느린 차징을 왜 드냐? 차징을 끝까지 안하고 그냥 눌럿다 떄도 카운터 쳐집니다.
카멘 2관 할 때나 뭐 여러가지 카운터 치기 좋아서 차징으로 했습니다.
흩뿌리기와 난치기의 동글방울은 각인 설명 때 이어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2. 각인
원한 아드 돌대는 고정이고
마효, 바리는 안상 저받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 예둔을 쓰지 않는 이유★
1. 제가 쓰는 트리는 뭉가를 사용합니다.
- 뭉가 사용시 예둔효율은 떨어지죠
2. 예둔은 치피증이 있으면 효율이 떨어집니다.
- 회심 사용시 저달을 사용하면 치피증이 있습니다.
- 스킬 트라이포드 중 두루미나래(최대 160%), 먹오름(최대 95%)등에 치피증이 있습니다.
- 뭉가를 쓰지 않더라도 저 두개 때문에 예둔효율이 엄청나게 떨어집니다.
★바리게이트를 쓰는 이유★
1. 예둔 대신 채용 할 각인
- 저받, 안상인데 두개다 신경써야 하는 부분들이 있어서 바리게이트를 사용 했습니다.
2. 나중에 각인서를 읽게되면 엄청 싸요.
- 전각도 싸고 하니 괜찮다 생각했습니다.
3. 흩뿌리기 난치기 동글방울이 정말 좋습니다.
- 동글방울 지속시간은 8초인데 흩뿌리기 쿨타임이 9초 정도 됩니다.
- 사실 흩뿌리기에 홍염을 주면 난치기에 동글 방울을 선택할 이유가 없긴 합니다만, 그러면 주딜기 4개중에 하나를 빼야 하는데 4개다 흩뿌리기보다 대미지가 강해서 그냥 난치기에 동글 방울을 줬습니다.
4. 동글방울 안정성이 좋습니다.
- 생각보다 동글 방울 효율이 좋고 편합니다.
- 동글 방울을 사용하기 싫다면 다른 스킬에 수호룬을 줘도 괜찮긴 합니다.
3. 진화
1. 특성비
- 특성비는 극신치 고정입니다.
2. 한계돌파 vs 예리한 감각
- 아드레날린 영웅각인서만 읽은 경우 + 그 외 치명 가져올 곳이 없다 싶으면 예리한 감각 1렙, 혼신의 강타 1렙이 맞습니다.
- 그 외에 치명을 더 가져올 것이 있다면 한계돌파 찍어주는게 더 좋습니다.
- 추가적인 설명은 뭉가 설명하면서 해드리겠습니다.
3. 일격 vs 혼신의 강타
- 일격보다 혼신의 강타인 이유는 예둔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와 같습니다.
- 저달에 이미 치피증이 존재하고, 일부 스킬에 치피증이 높아서 그렇습니다.
4. 뭉가 ★여기가 핵심입니다.★
- 해그리기 나만의 권능을 보시면 무려 12초간 치명타 적중률이 50%증가 입니다. 진짜 말 안됨
- 회심 12% + 아드 8% + 해그리기 50% 하면 70% 인데, 치명(560 기준) + 혼신의 강타 24% + 예리한감각 (4%)시 치적이 49%입니다.
- 결국 다 더하면 119% 소수점 단위로는 계산 안했습니다 ;;
- 위 이유 떄문에 뭉가 풀효율 + 4번째 진화 포인트중 1개만 찍는다면 뭉가 효율이 제일 좋습니다.
4. 깨달음
내실 없이 64포 기준입니다.
77포 이상이라면 메인(달의 축복) 우선 후 사이드(달의 그림자) 입니다.
5. 도약
있는거 다 빼고 넣었더니 36포 였습니다.
풀려난 힘 우선 찍고 잠재력 해방을 다음으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하자면 사실 솔로잉 기준이고, 가장 적은 포인트로 어느 정도가 효율적인지 체크해 본거입니다.
트리시온 훈련장에서 쳐보면서 계산한게 아니라서, 다른 더 좋은 세팅도 있겠지만, 이 정도 세팅해도 에키드나 솔로잉 15분컷 정도 나더라구요 그래서 뭐... 도아가는 결국 서포터고 고점 찾겠다고 시간 버리는 것 보다는 나을 듯 싶어서 이 정도에 마무리 하려고 합니다.
근대 생각보다 쾌적해서 놀랐어요 ㅎㅎ 영웅각인서로도 15분 컷 나는데 전각 다 읽으면 10분컷도 가능 할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