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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딜) 일필-명필-두루미 세팅추천

아이콘 슬프네w
댓글: 12 개
조회: 1293
추천: 12
2025-10-02 18:32:01
질서의 해 코어 : 일필휘지 (회귀 전용)
[10P] 필법 : 한획긋기의 피해량이 10.0% 증가한다.
[14P] '운명' 발동 시 조화의 구슬이 3개 획득하지만, 묵법 : 파죽의 피해량이 57.0% 감소한다.
[17P] '운명' 발동 시 30.0초 동안 '운명: 일필휘지' 효과를 획득한다. '운명: 일필휘지' : 공격속도가 10.0%, 마나 회복 속도가 10.0%, 치명타 피해가 10.0/15.0% 증가한다.
[18,19,20P] 필법 : 한획긋기의 피해량이 0.65% 증가한다.

질서의 달 코어 : 명필 (회귀 전용)
[10P] 필법 : 한획긋기 사용 중 피격이상에 면역이 된다.
[14P] 필법 : 한획긋기 사용 시 '운명' 이 발동한다.
[17P] 필법 : 한획긋기의 피해량이 36.0/39.0% 증가한다.
[18,19,20P] 필법 : 한획긋기의 피해량이 0.65% 증가한다.

질서의 별 코어 : 쏟아지는 두루미 (회귀 전용)
[10P] 묵법 : 달그리기의 시전 속도가 20.0% 증가한다.
[14P] 묵법 : 달그리기의 '먹물 세례'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이 120.0% 증가한다.
[17P] 묵법 : 두루미나래의 피해량이 14.0/17.0% 증가한다.
[18,19,20P] 묵법 : 두루미나래의 피해량이 1.3% 증가한다.


기본세팅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861/57320

특성비 및 스킬트리의 기본적인 부분은 이전에 작성했던 가이드글 기반으로 세팅했습니다.



진화노드는 금주2 → 한돌2로 변경
- 아제나의 축복으로 인해 상시 마나음식 활성화
- 해코어 : 일필휘지 효과로 인해 마나회복속도 10%증가
- 기존에 손해보던 파죽의 진화형피해를 온전히 받게됨

[무마+끝마]를 빼고 [최적화+타지]로 변경해도 마나소모만 더 빨라지고 얻는 이점이 없음
기껏해야 떠오르는달 쿨감으로인한 아덴수급 증가랑 떠달DPS 소폭증가인데
애초에 딜지분 3%에 해당하는 스킬이고 아덴수급이 상관이 없어지게 되어 이점이 없어짐



각인은 [원한, 아드, 질증, 돌대, 저받] 추천

해코어 : 일필휘지 공속10% 증가로 질증패널티 상쇄

기본적으로 해그리기 35% + 엘릭서7% + 반지8% + 일필 10~15%= 치피증 60~65%를 가지고 시작하기 때문에 예둔과 저받의 차이가 뚜렷하지 않음

오히려 두루미나래와 먹오름에 치피증트포가 있어 치적이 90%정도로 높지않은 이상 일반적으로 저받이 더 우세한상황이 많음
(현재 로펙이나 로빌같은 경우 예둔이 더 높은 결과값을 보이는데 해그리기 치피증을 제대로 반영해주지 않는것으로 판단됨)


난치기 2(1)-3-2 중독
두루미 2-2-1 압도
범가르기 2-1-2 압도
한획긋기 2-3-1 질풍
올려치기 3(1)-3 정화(속행)
해그리기 2(1)-2-2 질풍
먹오름 2-3-2 출혈
달그리기 3-2-2 질풍

딜도화가의 문제점 중 하나가 아덴수급을 위한 풍요룬 채용으로 무력화가 부족하다는 점이 있는데
일필-명필 코어는 아덴수급과 상관이 없기 때문에 풍요룬 채용이 강제되지 않고
압도룬 채용과 마나회복으로 인한 무력화강화 트포 채용까지 무력부분에서 더 원활하다는 장점이 있음

이번주 종막1관 700줄 무력결과인데 바닥에 별,원 장판 나오기전 무력이 끝났고 2카운터만 친상태로 넣은 무력수치임 (기존에는 3카운터를 치고도 6000~7000이 한계)

 마찬가지로 기존엔 질증상쇄를 위해 공속트포를 채용하였으나 공속패널티 삭제로 보호강화 트포 채용이 가능함
약하디약한 체방에 미약한 도움이 됨

 기존엔 아덴수급을 위해 옹달샘이 필수채용이였으나 아덴수급이 필요 없어짐에 따라  먹오름으로 대체해서 사용가능해짐
물론 무력측면에서는 옹달샘이 더 좋기 때문에 먹오름의 적중률까지 고려한다면 그대로 사용해도 지장없음

별코어

질서의 별 코어 : 끝없는 파죽 (회귀 전용)
[10P] 묵법 : 파죽의 피해량이 5.0% 증가한다.
[14P] 묵법 : 파죽 적중 시 조화 게이지를 고정적으로 10.0% 획득한다.
[17P] 묵법 : 파죽의 치명타 피해량이 50.0/60.0% 증가한다.
[18,19,20P] 묵법 : 파죽의 피해량이 0.4% 증가한다.

질서의 별 코어 : 재빠른 붓 (회귀 전용)
[10P] 필법 : 한획긋기의 시전 속도가 20.0% 증가한다.
[14P] 필법 : 한획긋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 증가하지만, 피해량이 20.0% 증가한다.
[17P] 필법 : 한획긋기의 '연속 긋기'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이 33.0/36.0% 증가한다.
[18,19,20P] 필법 : 한획긋기의 피해량이 0.65% 증가한다.

질서의 별 코어 : 쏟아지는 두루미 (회귀 전용)
[10P] 묵법 : 달그리기의 시전 속도가 20.0% 증가한다.
[14P] 묵법 : 달그리기의 '먹물 세례' 트라이포드 적용 시 피해량이 120.0% 증가한다.
[17P] 묵법 : 두루미나래의 피해량이 14.0/17.0% 증가한다.
[18,19,20P] 묵법 : 두루미나래의 피해량이 1.3% 증가한다.

별코어에 경우 원래 의도대로라면 재빠른붓을 채용하는게 맞지만 파죽의 딜량이 감소되었다 한들 적지않은 딜량이기 때문에
한획긋기의 쿨타임을 증가시키는 것 보단 좀 더 자주사용하는 측면이 더 우세하다고 판단함

그렇게되면 남은선택지는 끝없는파죽 VS 쏟아지는 두루미 둘 중 하나인데
끝없는 파죽의 경우 감소된 상태에서 파죽의 딜량이 단일로 21.8% (치적80%기준) 증가함
이를 딜지분에 계산해보면 실 딜증가치는 5%밖에 되지않음 
파죽피해량 57%감소의 파급력이 너무 강한탓

반면 쏟아지는 두루미의 경우 
이전 별코어 리뷰에서 적은거처럼 약8% 젬이 추가되어 상승한 딜상승량을 제외하더라도 7.8%의 딜상승량을 보임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 딜증값이 높음 쏟아지는 두루미가 더 우세하고
불편한 차징이 없어진다는 점에서 편의성도 증가함



수련장 DPS
https://youtu.be/lJvElogrhyA

사이클은 해당순서로 시작
---------

파죽이 뒤에있는 이유는 기존트리의 경우 아덴수급이 절대적으로 우선시 되어야 하기 때문에
빠르게 파죽을 털어야하지만 앞서 설명했듯이 해당트리는 아덴수급에 영향이 없음
때문에 쓸수있는 스킬들 다 털고 맨 마지막에 파죽을 쓰더라도
한획긋기 쿨타임이 돌아오기 전 언제라도 써도 상관이없음

때문에 상황에따라 -- 이러한 딜몰이 사이클도 유동적으로 만들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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