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인벤 도화가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도화가 없는단점 끌어모아서 쓰기

새학살자
댓글: 5 개
조회: 544
2026-06-23 18:59:44
지금 도화가가 쉽고 피면의 중요도가 높은레이드가 나오는 현 메타에선 타폿보다 좋은상황인건 맞음 그나마 없는단점 가져와서 꼽자면

1. 24m 케어기의 부재
익브 2페 큰똥빼기같은 패턴에 해그가 쿨이면 똥빼는 동안 케어가 0임 이게 도화가가 구린시절 더퍼같은 어려운레이드 나왔을때 엄청 스트레스 많이받고 타폿이었다면 생각 많이들게 됐었음
콩콩이의 피면과 미리내의 지점화 사이노드 저달쉴드로 단점이 많이 가려지긴 했지만 보스가 크거나 순간이동을 많이 하거나 중간중간 흩어져야하는 짤패와 기믹이 나온다면 다시 수면위로 올라올거같음

2. 공속버프의 부재
엄청낮은 30%대 가동률 난치기 장판형 공속증가라는 4폿중 가장 성능이 안좋은 공속버프기 이속버프가있어서 공속을 안주나?

3. 사이드노드 저달 12m
타폿이랑 범위가 다르긴한데 타폿보다 훨씬 활용도가 높기도하고 도화가 낙인기 좋기도 해서 억지단점이긴 하지만 일단 우리만 작으니까 꼽아서 적음

4. 낮은 무력화
무력 카운터 이쪽은 홀나의 전유물이라 생각하기도 하고 바발도 거기서 거기인 상황이라 별생각 없음 바드 도화가파티 무력은 딜러가 하는거라 생각

5. 폿중 유일하게 카운터 2스택 채용이 물리적으로 불가능함
한획긋기 있다는 나쁜말은 ㄴㄴㄴㄴ 한획긋기는 딜화가의 스킬입니다 그런스킬 줘도 못먹어요
선후딜이 긴데 피면도 없음 무력화는 좀 좋긴한데 카운터 보고눌러도 안맞을때 많아서 줘도 안쓰는게 아니라 진짜 못씀 쓰기가 힘듦 그 구리다는 폭서보다 체감이 구렸음
시련 하누마탄 현역때 다녔던 사람들은 알겠지만 연속카운터 기믹에 엄청 취약해서 1타를 딜러가 반드시 쳐줬어야했음

6. 높은 해우물 의존도
해그와 해그사이 10작 신속 1850 마흐유각 기준으로도 2~3초가 비어서 해우물 지속시간 제외 하면 1~2초간 딜러의 위치가 강제되서 패턴운을 많이탐 도화가가 특화를 주기 힘든이유라 생각하긴함

지금은 여기위에 있는거보다 많은 단점이 개선되서 좋은 성능이고 현 레이드메타에 잘맞는 폿이고 없는단점 끌어모아서 적은거임

Lv34 새학살자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