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추측] 공명현상에 대하여 (루테란이 모험가의 이름을 알았던 이유) 추측

아이콘 움벨라
댓글: 10 개
조회: 1592
추천: 1
2023-08-28 17:36:19

운명의 빛 스토리 마지막 쯤 나왔던 루테란과의 공명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우선 저는 이 공명이 루테란과 모험가간에 이루어진게 아니라, 루테란과 아만 사이에서 발현된 것이라고 보는 입장입니다.

이유는 자세히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아만의 몸에서 공명의 빛이 나타난 후 500년 전 루테란 장면으로 넘어갔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이런 기본 가정을 깔고 들어간다는 걸 알고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500년 전, 루테란은 본인의 시점에서 미래의 존재인 모험가의 이름을 알고 있었습니다.

심지어 공명 현상에 익숙한 듯 보이기까지 했습니다. 첫 공명 현상에 힘들어 하던 모험가와는 다르게 말이죠.

어떻게 된 일 일까요?


저의 추측은 이렇습니다.

1.루테란은 공명을 처음 겪은게 아니다.

2.루테란은 공명을 통해 이미 모험가의 존재를 알고 있었다.


우선, 루테란이 모험가를 알고 있었던 이유는 간단합니다. 공명을 통해 아만의 과거 속 ‘상황’을 봤었기 때문입니다.

상황 속에는 장소, 인물 등 많은 정보가 들어있습니다. 아만의 과거 속 모험가의 존재감이 강력한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이기 때문에,

루테란은 모험가의 존재를 알 수 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루테란이 공명을 처음 겪은게 아니라는 추측의 근거는 아직 찾지 못했습니다.

다만 추측하건데, 사슬전쟁 시점에서의 루테란의 과거 때, 운명의 빛 시점보다 더 미래의 아만과 공명하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왜냐하면 운명의 빛 이전 시점에서는 아만이 루테란과 공명을한 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전에도 루테란과 공명현상을 겪어본 적이 있다면, 운명의 빛 아만 시점에서 공명에 대해 자세히 알고 있었겠죠.)


이게 글로 적으면 엄청 복잡해서 이미지로 타임라인을 그려봤습니다.


금색 라인이 서로 다른 시간대의 두 인물 간의 공명을 표시한 것이고요,

점점 가까운 시간대의 대상과 공명 했을 것으로 추측합니다. 그리고 생략 표시한 곳엔 몇번의 공명이 더 있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다가 루테란은 ‘공명을 해본 적이 없는 시간대의 아만’과는 더 이상 공명할 수 없게 된다는 걸 깨닫습니다.

위 이미지의 ‘루테란(과거)’ 시점이죠.

그래서 루테란은 공명에 대한 정보를 회고록을 통해 남긴게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위의 추측이 맞다면, 2부에서도 과거의 루테란이 계속 등장 하겠네요. 점점 더 과거의 루테란과 공명하게 될테니까요.

(아만이 카제로스랑도 공명했다고 했던거 같은데, 그럼 카제로스의 과거도 보게될 수 있는 건가…? 이렇게 카제로스의 원래 모습이 밝혀지는 건가!?!?!)


———————————————————————————————————————


개인적으로 루테란이 타임페러독스까지 걱정했던게 아닐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루테란이 회고록 작성에 이런저런 지시를 한게 아니라, 작성자의 마음대로 써달라고 했기 때문인데요,

자의가 담긴 직접적인 정보전달을 줄이기 위해 그런게 아닐까?’하 생각이 듭니다.

Lv77 움벨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