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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 슬레이어에 필요한 패치 (feat. 버서커 개선안 완성)

Tengu
댓글: 10 개
조회: 3622
추천: 15
2025-02-24 20:49:55




고객센터 답변 변천사 (feat. 버서커 개선안)



버서커 개선안을 어느 정도 완성해서
자유게시판공론화하기 위해 올렸습니다



 
슬레이어와 버서커
같은 뿌리 클래스인 만큼
공유하고 있는 문제점이 많습니다

버서커 개선점 중 슬레이어에도
적용되면 좋을만한 방안들이 많습니다



더이상 슬레이어와 버서커를 단점과 족쇄로 구분 지을게 아니라,
슬레이어와 버서커의 개성과 정체성
새로운 아이덴티티 스킬을 통해 부여했으면 좋겠습니다

부디 사려깊고 이해도 높은 패치를 통해 개선되어
함께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버서커, 슬레이어 담당자는 효율이 좋음







★ 8/5 슬레이어 패치 희망안 (긴글, 움짤 주의)




작년 8월, 버서커 개선안을 작성 중
같은 뿌리클래스인 만큼
슬레이어에도 적용되는
좋은 개선점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공통부분을 정리해서
개선안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슬레이어의 구조적 문제점
아크패시브 문제점에 대해서도
많은 의견을 주셔서
내용 반영해서 작성했었어요

위와 같이 그래도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지지해주셨습니다

몇몇 개선점들은 24.10.23 패치에서
반영됐지만 여전히 문제점이 남아있죠



슬레이어의 초각성스킬이 처음 공개됐을 때,
버서커의 스트라이크 웨이브를 복제한 모션이라 말이 많았죠

그때도 앞장서서 공론화했습니다



전에 버서커 관련 글만 써도
질타를 받던 때가 있어서
이렇게 조심스럽게 미사여구를 많이 달게 되네요






새롭게 버서커 개선안을 4부작으로 작성하면서
이번에도 저번과 마찬가지로
슬레이어에도 해당되는,
슬레이어에게도 적용되면
좋은 개선점들을 모아서
슬레이어 개선안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대부분이 버서커와 일맥상통한 문제점들이겠지만
그런데 제가 아크패시브 이후 슬레이어를 접어서
슬레이어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전보다는 어렴풋이 파악하고 있습니다



댓글로 고견 남겨주시면,
개선안 작성하는데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 버서커 최후의 개선안



제 필력이 너무나도 부족하여
버서커 개선안 본 글은 초장문입니다



따라서, 이 글에 모든 내용을 옮겨 담는 건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다소 적절하지 못하다고 생각하지만,
영상과 목차로 갈음합니다

버서커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youtu.be/V1Zdika8aDM

https://youtu.be/2k4gB-VUaPM

https://youtu.be/tM0ES2r7cjY

https://youtu.be/JNgUKivT1mg



본 개선안은 총 4부작으로
1부에서는 비기와 광기 모두 해당되는 공통된 개선점을 다뤘습니다
2부에서는 비기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으며,
3부에서는 광기에 대한 내용을 집중적으로 다뤘습니다
4부에서는 비교적 우선순위가 낮은 기타 개선사항들을 모았습니다



목차

1부 - 공통 개선안

1. 레드 더스트 버프 이전
(1) 자버프 효과
(2) 패치 흐름 
(3) 자공증 24%의 행방 
(4) 버프 이전 시 기대되는 효과 

2. 오버드라이브 백어택 추가
(1) 버서커 유저의 플레이 패턴 
(2) 타당성 및 필요성 

3. 스킬 모션 개선
(1) 버서커 스킬 모션
(2) 체공시간 단축
(3) 체공 중 이동기 캔슬 가능 | 저스트 가드
(4) 스킬 모션 개선 - 예시 

4. 마나 소모량 개선 
(1) 주력 스킬의 마나 소모량
(2) 그외 스킬의 마나 소모량
(3) 아크패시브 
(4) 세심하지 못한 패치 



2부 - 비기 개선안

1. 버서커 전용 특화 특성 효과 개선
(1) 특화 효과 - 워로드, 브레이커 사례
(2) 분화 되어 있지 않은 버서커의 스킬 타입 
(3) 특화 효과 - 슬레이어 사례
(4) 파생되는 문제
(5) 차선책 

2. 아덴수급량 증가의 필요성

3. 상시 유지가 불가능한 시너지
(1) 원인
(2) 해결방안 - 폭주효과 추가
(3) 해결방안 - 아크패시브 효과 변경

4. 블러디 러쉬 개선 
(1) 느린 시킬시전 속도 & 모션
(2) 해결방안 - 아크패시브 효과 변경
(3) 해결방안 - 룬 적용 기능 추가
(4) 개선 예시 

5. 피니쉬 스트라이크 - 쿨타임 초기화 추가

6. 아크패시브
(1) 깨달음 - 강인한 육체 
(2) 깨달음 - 분노 소모 
(3) 깨달음 - 폭주 강화
(4) 도약 - 분노 증폭 

7. 변화의 정도가 부족한 버서커
(1) 플레이 변화를 가져오는 깨달음 노드 
(2) 플레이 변화를 가져오는 도약 노드 
(3) 단순히 딜만 증가하는 노드 

8. 아크패시브 - 마무리
(1) 로아온
(2) 24.7.19 디렉터 편지
(3) 25.2.7 라이브 방송
(4) 24.8.23 라이브 방송

9. 마무리



3부 - 광기 개선안

1. 스킬 이펙트 변경
(1) 분화 되어 있지 않은 버서커의 스킬 타입
(2) 대다수 겹치는 채용 스킬
(3) 과거 스킬 이펙트 변경 사례
(4) 광기 상태시 스킬 이펙트 변경 

2. 다크러쉬 변경

3. 체력바 UI 개선

4. 아크패시브
(1) 깨달음 - 분노 반환 
(2) 깨달음 - 신체 각성 
(3) 깨달음 - 분노 소모
(4) 깨달음 - 어둠 강화
(5) 깨달음 - 쇄도
(4) 도약 - 난도질, 분노순환, 분노증폭, 참격 

5. 변화의 정도가 부족한 버서커
(1) 플레이 변화를 가져오는 깨달음 노드 
(2) 플레이 변화를 가져오는 도약 노드 
(3) 단순히 딜만 증가하는 노드
(4) 바뀐 컨셉에 맞는 후속 패치의 필요성 



4부 - 기타 개선안

1. 스킬 피격 판정의 괴리
(1) 헬 블레이드
(2) 오버 드라이브 
(3) 숄더 차지

2. 체력 비례 데미지
(1) 여전히 남아 있는 즉사 가능성
(2) 바뀐 컨셉에 맞는 후속 패치의 필요성

3. 오버 드라이브 개선
(1) 선회 속도 증가 - 타클래스 스킬과 비교
(2) 선회 속도 증가 - 선회 속도 상향 사례
(3) 선후딜 및 체공시간 감소
(4) 데미지 단타 표시

4. 백어택 추가
(1) 버서커 유저의 플레이 패턴
(2) 타당성 및 필요성
(3) 백어택 추가가 필요한 스킬

5. 숄더 차지 - 연속돌진의 쿨타임

6. 월광 대검 이펙트 롤백
(1) 출시 당시 이펙트
(2) 위치 버그 수정 후 이펙트
(3) 과거 사례
(4)같은 아바타, 다른 이펙트

7. 초각성기 연출 개선
(1) 버서커의 로망 - 버서크 퓨리
(2)버서크 퓨리 연출 비교 
(3) 초각성기 만족도 현황 
(4) 연출 개선 예시
(5) 과거 개선 사례
(6) 버서커의 초각성기 

※ 버서커 인구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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