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레이어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개인적인 처단 아이디어

옥슈슈차
조회: 992
2025-03-04 23:08:06
작년 10월에 적었던 글 다음으로 적네요

당시 글은 
처단-포식의 스킬 분리
러스트의 간소화
선 러스트 구조의 롤백 
풍요 다수 채용으로 인한 룬 채용 유연성 없음 등등을
스킬들의 트라이포드 변경으로 선택지 제시를 작성했는데

그 이후에
위 글에서 작성했었던 

러스트의 간소화 = 공속 증가
선러스트 구조의 롤백
와일드 스톰프의 스택화
플래시 블레이드 파괴 추가

등등 반영되었으나, 여전히 처단자 플레이 중 아쉬운 점이 있어서 다시 작성해봅니다.

-

0. 여전히 두 직각의 트라이포드 분리는 이뤄지지 않았음 
이건 당장에 필요성을 덜 느낄 수 있지만 
앞으로 두고두고 문제가 될 부분이라고 생각함

이후 밸런스 패치를 통해 처단자가 강해지고, 포식자가 약한 시기가 온다면 
포식자만을 상향하기 어려움,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포식자를 상향하기 위해서
처단자와 같이 사용하는 브루탈 임팩트, 볼케이노 이럽션, 길로틴의 데미지를 증가시키고
그만큼 블러드 러스트의 데미지를 낮춰서, 처단자의 딜 포텐셜을 계속해서 
전체 스킬에 나눠버리는 형태의 패치가 이뤄지고 있음

아마 트포 분리가 없으면 
앞으로도 계속해서 반복될 것으로 생각함.

번거로운 작업이라고 하더라도
장기적인 밸런스 패치의 개발자 편의성, 유저 만족도를 위해서라도 
처단-포식 의 사용 스킬은 겹치더라도 
채용 트라이포드 라도 무언가 차별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함.


1. 길로틴 
이전글의 개선안과 뿌리는 같습니다.
빠른준비-단단한 갑옷-뇌진탕 트라이 포드 에서 
채용율이 높은 '빠른 준비' 외에 경쟁력 있는 트라이포드의 추가


참고한 스킬은 서머너 의 고대의 창 입니다.
 
길로틴의 빠른준비의 11초 쿨타임 감소는 DPS 측면에서 굉장히 매력적인 선택지이고
이 길로틴의 2회 사용을 전제로 하는 빌드가 1.5싸 처단자 빌드인데 
빠른 준비와 비슷한 정도의 포텐셜을 발휘할 수 있는 트라이포드의 추가로 
폭주 중 길로틴 1회 사용을 하는 빌드에도 유의미한 선택지가 제공 되었으면 합니다.

가칭 '격노'
폭주 상태에서 적에게 주는 피해가 50% 증가한다.

쿨타임 감소와 데미지 증가로 구분하는 경우
2길로틴 빌드도 여전히 유의미하게 작동하며, 조금 더 높은 데미지 포텐셜을 가지며 
1길로틴 빌드는 즉발 외의 길로틴 채용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포식자 빌드에서 해당 '격노' 채용시에는 순간 데미지는 유의미하게 상승하나
지속딜 DPS 상에서는 상대적으로 낮아지게되어 각자 취향에 맞는 채용을 고려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2. 볼케이노와 브루탈에 대해서
1사이클 특치 처단의 기준으로
두 스킬은 쿨타임이 약 36, 39초 인 스킬입니다. 작열 8 적용시 29, 32초

1사이클 처단자의 경우는 약 7초의 아덴수급과 폭주 15초로 
사이클은 약 22초로 작동합니다.

두 스킬의 쿨타임이 22초와 가까운 범위에 들어오면 
당연하게도 1사이클마다 무조건 사용이 가능해져 
딜링포텐셜 자체가 안정적일 거라 생각하지만 

포식자와 처단자의 트라이포드 분리와 쿨타임 감소를 둘 다 노리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빠른준비 트라이포드를 추가해서 7초, 10초의 쿨타임 감소를 받았다고 가정해볼때
어떠한 방식으로든 포식자를 배제하는 방법이 저로써는 떠오르지 않습니다.

두 스킬의 쿨타임 초기화 트라이포드의 경우도
포식자가 폭주 종료 가 추가되며 처단자만 사용할거라는 보장이 없어  
두 스킬에 대한 개선안은 적절한 의견이 떠오르지 않네요..

기존에는 폭주 종료가 없어서 
쿨감 쿨초 매커니즘이 처단자에게만 적용될 것이란 생각이었는데
이제는 폭주 종료가 있어서 
기존의 개선안을 보고 작성하던 중 뺏습니다


3. 마운틴 클리브, 페이탈 소드
두 스킬 모두 비폭주 중 1회 사용하면 
폭주 중 1회 사용이 가능한 스킬입니다.

트라이포드 '집중'을 추가하여 아덴 수급량을 늘린다면 
처단자들의 채용을 유도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페이탈 소드의 아덴 수급량이 가장 낮으며 
마운틴 클리브가 그 다음 
비교의 스피닝 소드는 윈드 스위프트로 
세 스킬 모두 풍요룬 이 없는 상태입니다.

3-1. 마운틴 클리브 '후폭풍' 변경, 2단계(녹색)
공격 후 후폭풍이 발생하며 
분노 게이지 획득량이 % 증가한다.

3-2. 페이탈 소드 '강화된 일격' 변경, 1단계(청색)
집중, 분노 게이지 획득량이 % 증가한다.

두 스킬 모두 제가 아덴 수급량 까지는 몰릅니다..
만약 아덴 수급량 개선이 이뤄진다면 두 스킬 모두가 되기보다는 어느 하나만 되어서 
딜스킬을 추가로 넣는 억지 사이클이 되지않게끔 조정이 되었으면 합니다.


4. 퍼니싱드로 '부위 파괴 강화' 정상화
퍼니싱 드로 스킬에 기본적으로 파괴 능력을 부여하고
화염 공격의 분노게이지 획득량 증가를 증가시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처단자의 최근 패치 내역을 보았을 때
플블의 채용 + 러쉬의 채용을 권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분노 게이지 수급과 경직면역, 부위파괴 등 처단자가 원하는 내용이 많은 
퍼니싱드로를 채용할 수 있게끔 조정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다른 개선안 의 아덴 수급량 상향으로 
아래와 같이 폭주 1 사이클이 작동한다면 (IF 길로틴 대신 마운틴 페이탈 동시 채용하게 된다면)


폭주 중 사용해야할 스킬의 부담이 2퓨클 2길로틴 +@ 에서 
1마운틴 1페이탈 로 크게 단축되는 등 장점이 있다 생각하여 
이런방향의 개선도 많은 방법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찬반이 있을테니 이 부분은 게임사에서 하겠죠...


5. 와일드 러시 
일전에도 이동기로써 현재 스킬이 계륵이라고 생각합니다.
분노 게이지 수급에도 영향을 주지못하고
이동기 외에는 아무런 역할을 하지않는 스킬이기 때문에요

그나마 최선은 와일드 러시가 '카운터'를 겸하는 이동기 이거나 
'시너지'를 겸하는 이동기 가 되길 희망하는데 

카운터를 겸하는 경우에는 다른 돌진 카운터 스킬들의 판정을 보았을 때
어려움이 있다고 생각해서

저는 러시에 시너지를 부여해주는게 최선일 것 같습니다.
대신 이 경우에 위에서 말했던

플블 채용에 대해서는 다시 의문이 생기기 때문에
러시의 시너지화가 이뤄진다면 
플블 대신 러시에 파괴를 부여하는 등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하다 느낍니다.

러쉬 시너지가 된다고 가정하면


이렇게 두개의 스킬로 
시너지 + 이동기 + 아덴수급 + 파괴 + 카운터 를 할 수 있어 
 기존의 스킬 사용을 완전히 대체하면서도 
기능을 압축한다는 장점이 있다 생각합니다. 
부족한 아덴수급까지 챙기면서요.



6. 아크패시브 - 도약
처단자는 아크패시브 도약과의 시너지가 그렇게 좋지않은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는 지속딜러들이 순간적인 누킹딜을 보완하는 형태의 조합이 가장 좋은 조합인 것으로 생각하는데

처단자같은 형태의 누킹딜러들은 대부분 쿨타임이 긴 도약스킬을 받거나 
쿨타임이 짧은 경우는 너무 약하거나, 그외 단점이 있거나 등등의 문제가 있습니다.

현재까지 제 생각에는 
도약 노드들은 양쪽 직각이 취사선택 가능하게끔 옵션이 조정된 것으로 보이는데

슬레이어(처단자와 포식자) 모두 플레임 블레이드 - 숙련된 힘이 주류 선택지입니다.
이유는 단순히 가장 강하기 때문이구요.

처단자의 상황을 고려한 도약노드 조정안을 제시해봅니다.


 6-1. 스파이럴 블레이드 - 과감한 돌진
 처단 포식 공통으로 사용가능한데, 스킬 자체의 문제가 있습니다. 
5타로 나뉘어진 공격의 타점이 달라서 거리에 따라 데미지에 누수가 발생합니다.
타격 시 1타로 변경하여, 데미지를 온전히 넣을 수 있게 수정하길 바랍니다.

위 내용의 변경 시 포식 처단 모두 고려가능한 무난한 도약 노드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6-2. 축적된 힘
차지 조작으로 변경되고, 주는 피해가 30% 증가, 오버차지시 120% 증가하는 노드입니다.

처단자는 2길 2퓨 등의 1.5사이클 베이스의 기존 사이클에서는 추가로 차지를 하는데 아무래도 
시간적 부담이 있습니다.
1싸이클의 경우에는 여유시간에 구겨넣기 좋으나, 그럴거면 위의 과감한 돌진의 채용이 
조금 더 매력적입니다.

축적된 힘의 스킬 컨셉을 '비폭주 아덴 수급기' 로 변경해서 지속딜에 조금 더 특화된 노드로 
컨셉 변경을 제시해봅니다.

'New 축적된 힘' 
일반 상태에서 사용하는 경우 분노 게이지 획득량이 증가한다.
일반 상태에서 사용하는 경우에도 폭주 상태에서의 스킬 피해량 증가를 적용한다. (특화계수 정상적용)
재사용 대기시간이 크게 감소한다.

이 축적된 힘을 사용하는 경우
아덴 수급 스킬을 스파이럴로 대체해서 딜링 스킬을 채우는 식으로 플레이하거나 
이동기 채용 빌드에서도 1사이클 플레이를 하는 등 의 경험의 변경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

, 이 개선안은 수치적인 고려를 전혀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디어 차원에서 제시


6-3. 플레임 블레이드 
얘 쿨타임이 1분 20초 80초인데, 쿨타임 조금만 줄여주십쇼

 6-4. 플레임 블레이드 전력투구
반대로 완전히 딜몰이에만 집중한 아이디어 입니다

플레임 블레이드의 피해량이 증가하고, 오버차지시 피해량이 증가한다. 라는 옵션으로 
무개성 무의미한 노드로 채용도 낮음.

개선안 'New 전력투구' 
피격 이상 면역
플레임 블레이드의 차지 단계가 1단계 증가한다. 오버차지 시 피해량이 증가한다.
오버차지 중 아래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브루탈 임팩트' '길로틴' 마운틴 클리브' '페이탈 소드'  
오버차지 단계에서 사용한 스킬들은, 차지 중 쿨타임 상태가 되며 데미지가 전력투구에 합산된다.  

리스크를 높이면서, 데미지 포텐셜을 가져가고
딜 사이클 자체를 폭주+플블(길+브)로 압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아이디어 차원에서 제시를 해봅니다.

플블채용 + 포식이라고 가정해도 
순간 딜 몰이를 하기위한 선택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외의 아이디어나 의견은 다른분들도 제시해주시면 좋을거같고 
당장에 제가 생각해본 건 이정도입니다.

유의미한 개선이 있어서 만족스러운 플레이가 되길 희망해봅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로아
  • 게임
  • IT
  • 유머
  • 연예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