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평타와 모든 스킬이 백어택입니다. 백을 못치는 경우는, 미리 백을 잡아놨는데 헤드를 빨리 돌리는 짤패가 나오는 경우입니다. 백을 못치는 경우 손실은 단순 딜증 20% 및 치적 10% 입니다.
입니다. 플레임 블레이드는 무조건 백을 쳐야합니다. 1스택을 남겨둔 러쉬로 백 잡는 시간을 줄여보세요.
3. 단심, 속행은 취향 차이입니다만 고점 밸류는 단심입니다. 단심의 이점은 플레임 블레이드와 각성기를 항상 단심이 적용된 쿨타임으로 굴리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속행이 가지는 이점은 1)파블/퓨리 쿨정렬을 신경쓰지 않고, 2)단심 내부쿨을 신경쓰지 않아서 스킬창에 투자하는 신경이 줄어드는 것입니다.
4. 단심 기준, 스킬은 브루탈+볼케 / 길로틴+페이탈 / 파블+퓨리 로 묶어서 사용합니다. 브루탈과 길로틴 필수 채용 트포에는 선입력된 후속 스킬이 빨리 발동되는 기능이 있어서, 볼케와 페이탈 쿨이 조금 밀려도 위 순서로 사용하는게 조금이라도 백어택 적중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가 : 모르둠 파괴 이후 처럼 상시 백어택인 경우 그냥 쿨 오는대로 돌리면 됩니다.
5. 폭주 유지는 1)평타, 2)대지 충돌, 3)러쉬 타분 세개로 합니다. 보스 근처 이동은 평타, 와일드 스톰프와 와일드 러쉬는 2스택이 쌓이지 않게 계속 굴리세요. 특히 단심 빌드를 쓰면 스톰프, 러쉬에 중독과 출혈을 채용할텐데, 북미 고점 유저 기준 이 두 룬의 딜 비중이 3.5% 에 육박합니다.
6. 5번 항목으로 폭주 유지를 한다면, 피로 15스택까지는 분노 게이지 회복이 손실보다 높습니다. 폭주 오프 기능을 남용하지 말라는 의미입니다. 예열 시스템으로 인해 폭주를 자주 끄면 저점을 처참하게 뚫게 될겁니다. 피로 15스택을 기준으로 아래일 시 10초 이하의 컷신, 20스택 기준 5초 이하의 컷신이나 보스 사라짐은 폭주를 끌 필요가 없고, 충분히 복구 가능해서 25~26스택까지 끌고 갈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는 하기르 1관문 첫 기믹(돌던지기)이나 나로크의 첫 잡기, 나이트레아의 암흑 잡기가 있습니다. 해당 시점의 피로 스택을 보고 끌지 결정하시면 됩니다.
7. 화염 수류탄은 특정 레이드나 기믹에서 포식자의 예열 패널티 및 피로 스택을 크게 상쇄해줍니다. 암흑 수류탄을 꼭 채용해야 하는 경우가 아니면 화염 수류탄을 들고 다니세요. 사용법은 공통적으로 똥을 빼러 가야할 때, 그리고 대표적으로 에키드나의 8경 기믹 / 베히모스의 돌풍 기믹 / 나로크의 240줄 기믹 / 3막 1관문의 270줄 이후 긴 무력화 기믹, 히든 카마인 기믹 / 나이트레아의 촉수 잡기 기믹 / 모르둠의 425줄 기믹. 전부 화염 수류탄으로 예열과 폭주 유지가 가능합니다.
8. 포식자의 피면, 상면기는 스페이스바 이고, 쿨타임이 4초입니다. 다만 폭주 상태 스페이스바는 프레임이 짧으니 사용 직후 이동과 스킬 입력을 자제해주세요. 급한 이동은 와일드 러쉬로만 해결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습니다.
생각 나면 계속 추가할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