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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야매 실험, 오류 있음)아크 그리드 길소 셋, 베스티지는?

그노에이
댓글: 16 개
조회: 1793
추천: 1
2025-08-23 22:01:47
(보시기 전에, 닉넴할게없닭님이 남겨주신 링크 글도 참고해주세요!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996/29958)




제가 사용하고싶은 코어 세팅은 극 길소 세팅인
[아더 - 이계 - 이계] 입니다.

그래서 저 세트를 사용한다면, 쿨감 영역을 보면 되는데,
쿨감 공식을 따르면 (기본 신속 1%쿨감 귀찮아서 제외, 10작 기준(제가 10작이라...))
(기본쿨 - 트포효과(ex. 초 줄여주는 것들) x 그 외 %쿨감 곱연산

길로틴(단두대 채용) (30 + 10) x 무마1 0.93 x 10작 0.6 x 아더 디멘션 0.5 = 약 11초
길로틴(크로스 스윙 채용 시) (30 + 6) x 무마1 0.93 x 10작 0.6 x 아더 디멘션 0.5 = 약 10초

시너스 (26 + 10) x 무마1 0.93 x 10작 0.6 x 아더 디멘션 0.5 = 약 10초

사신화 시 쿨감 70%까지 합하면
길로틴(단두대 채용) (30 + 10) x 무마1 0.93 x 10작 0.6 x 아더 디멘션 0.5 x 사신화 0.3 = 약 3.3초
시너스 (26 + 10) x 무마1 0.93 x 10작 0.6 x 아더 디멘션 0.5 x 사신화 0.3 = 약 3초

이론상 약 10~11초마다 길소를 씁니다. (사신화 시 3초 쿨
(근데 길로틴을 크로스 스윙을 쓰면 시너스랑 쿨감이 똑같아짐;;;;;)
(근데 굳이 크로스 스윙을 채용할 것 까진 필요없어보임)


사실 뭐 해당 코어가 안나오고 다른 코어 주면서 너 이거써 하면 써야겠지만...
전 일단 코어 정수 600개 모아서 저 세트를 해 볼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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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매 실험 on)

대충 트리시온에서 저게 있다 치고스킬 시간 계산해서 쿨초하면서 해보면 (올 10작 기준 소드, 데스오더, 아스타로스 순으로 쿨이 12~11초임. 베스티지를 아예 빼고 아덴이 다 차는지 실험함. why? '베스를 뺀다면, 뭘 넣을까'의 취지였음)
(이렇게 굴려봄.)

스킬 사이클은 (루나틱 제외) 어차피 다 11~12초니까

사신화 - 길 데피 길 소 
- [루나틱 - 길 소 - 소 데 아 (글)] x2 (대충 소드 3초때 쿨초누름)
- 사신화 - 길 소 길 소 

대충 이런 사이클이 되는 거 같아요.

스킬을 다 맞춘다는 가정 하에 저 스킬 뺀 자리에 뭐가 와도 사신화가 찹니다. 
이럼 확실히 코핀을 쓸 이유는 없어보였습니다 ㅋㅋㅋㅋ
영혼석도 망자스킬들 쿨이랑 길소 쿨이랑 같이 돌다보니까, 영혼석이 모자라지 않고 오히려 남네요.

위 사이클에 베스티지를 추가한다면

사신화 - 길 데피 길 소 
- [루나틱 - 길 소 - 소 데 아 (글)] x2 
사신화 - 길 소 길 소 

소 데 아 (글) --> 망자 스킬 사이 어딘가에 유도리있게 베스티지를 쓰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럼 베스티지를 쓰긴 쓰되, 딜비중이 있는 스킬론 쓰지 않을 것 같습니다.
기믹, 이동기, 포지셔닝, 아덴까지 채워줌 용도
그냥 꿀이 뚝뚝 떨어지는 스킬입니다.

이렇게 보면 확실히 코핀보단 베스가 압도적으로 좋네요.
코핀 빼셈 멍청한 생각이었음.

그리고 (루나틱, 베스티지 제외) 모든 스킬들이 한 사이클이 11~12초에 깔끔하게 털려서
(베스티지+속행 채용) 2사이클이면 1사신화 시간은 대략 예상으론 15?~18초1사신화를 킬 것 같습니다.


초각스 데피는.... 뭐 걍 예...

결론은 베스티지를 걍 쓰는게 나아 보인다~~~


여기까지 모의+야매 연구였구요, 
위에서도 말했지만 전 일단 코어 정수 600개 모아서 저 세트를 해 볼 생각입니다.
생각보다 재밌어보여요...


(생각보다 쿨타임이 예뻐서 야매로 연구해본거지, 오점이나 오류가 충분히 있을 수 있습니다.)
(스킬 사이클 + 플레이 감성 변화에 관한 관점으로만 본 거고, 데미지는 일절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데미지까지는 제가 계산을 못함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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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못된 생각 취소선

왜 이걸 쓰고싶냐, 베스티지가 이동기+포지셔닝이 뛰어나지만,
좁은 지형에서 하는 무력or파괴 기믹이라던가,
아무래도 포지셔닝의 강제성이 있어서 생각보다 잘 활용하기 까다로운 스킬이라고 생각을 함다...

이럼 생각해볼만 한게, 일단 베스티지에 대한 옵션이 전무해서
베스티지는 일단 빼 볼 법 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베스를 쓴다면, 영혼석이 부족할 것 같습니다.)


그럼 나머지 한 곳은 아마 스펙트럴 코핀이 매우 유력한데
이럼, 이 세팅도 2겁을 쓰는게 좋다고 생각 되고
기존 베스보석 빼고 코핀 작열에 나머지 보석 1자리가 비는데, 
굳이 주자면 아스타로스 1겁인데... 이게 큰 효율을 보일 것 같지도 않아요.


그래서 저 세팅을 한다면(데미지 고려 x 오직 플레이 감성),
베스를 빼고 코핀을 넣어서 빙의 + 영혼석 게이지를 노릴까
아님 기존처럼 베스를 써야할까 가 고민입니다.

아니면 아예 다른 스킬들인데... 
살귀스킬은 뭐 코핀이 있는데 굳이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고
나머지 피면용 데스위핑 뿐...

아직 훈련장에 나오지도 않아서 영혼석 관리같은건 제대로 알 순 없지만
베스를 뺄 순 있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일단 나름 뭐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로지 베스티지를 뺄 수 있나? 에서 생각한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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