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올 17p 활성화 한 허수 dps를 첨부했습니다. 빠르게 보실 분들은 쭉 내리세용.)
(여기서부터 허수 데이터 전까진, 올 17p 맞추기 전 데이터 입니다.)
이전 길소 세팅 야매로 연구글 올렸던 사람입니다. (이전 글 참고 ㄴㄴ, 매커니즘이 아예 다름)
길소라 하는게 맞나, 길시라 하는게 맞나... 여튼 뭐 길로틴이랑 시너스 특화 아크그리드의 3개의 세팅을 운좋게 빠른 시일에 다 모아가지고 실전을 함 굴려봣습니다.
(아직 별코어가 14p가 안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젬 개쳐열받음진짜)
그리고 뭐랄까 연구하실 분 및 주력으로 쓰실 분이 없을 거 같아서
제가 해본 걸로 일단 적어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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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아더 디멘션(해 코어)부터 보고 가야 합니다.
[🌞 해 코어]
질서의 해 코어 : 아더 디멘션 (만월의 집행자 전용)
[14P] 길로틴 스윙의 피해량이 25.0% 감소하지만 '운명' 발동 시 길로틴 스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한다.
[17P] 소울 시너스의 피해량이 25.0% 감소하지만 '운명' 발동 시 소울 시너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감소한다.
운명 발동 시 길소의 쿨탐이 50% 감소한다는건데,
이게 전 운명이 발동 됐을 때, 다음 스킬을 사용할 때 쿨타임이 50%가 적용되는 건 줄 알았는데,
쿨이 돌고 있는 상태에서 현재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50%가 줄어버리는 매커니즘입니다.
아시는 분은 이미 아시는 망자의 발걸음 14p와 같은 쿨감 매커니즘이에요.
소울직게 - [첨입니다님의 만월 이계의힘 + 아더디멘션 허수 영상]
이 분의 사이클을 검색해서 보시면 이해 되실겁니다.
그래서 이 세팅은 지속딜에 가까운 만월 플레이가 나옵니다.
(실제로 허수 기준 1분 dps가 높게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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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제가 사용한 스킬트리입니다.
기존 만월과 다른 점이 코핀, 러스트 네일입니다.
일단, 왜 코핀을 썼냐면, 베스티지를 쓰면 영혼석이 모자라게 되서 쓸 각 조차 안나옵니다.
저 자리에 피면기인 데스위핑을 넣을까 했는데도 영혼석이 모자라서 선택지가 될 수 없었음...
일단 첫번째로 글러트니를 빼고 러스트를 넣었습니다.
그 이유가
1. 글러트니가 채워주는 빙의게이지+영혼석 게이지가 너무 미미
2. 피학증 빼기(러스트 네일 빠준+8작 약 6초쿨, 노작열 약 7초쿨)
3. 글러트니보다 러스트 네일이 영혼석 게이지를 더 많이 채워줌
망자의 발걸음 코어는 글러트니 두번쓰는게 사신화 진입에 킥일 정도로 중요하지만,
이 세팅은 길소로 사신화 게이지를 채우는 양이 많아서, 글러트니가 사신화에 영향을 덜 끼친다고 저는 판단했습니다. (아마 사신화 게이지가 길소50% 망자50%의 지분을 차지할거임.)
두번째로 코핀을 사용했는데, 영혼석이 모자라니까 베스를 빼고 남은 망자스킬 중 제일 무난한 코핀을 넣었습니다. 근데 보시면 코핀에 피학증을 안썼습니다. 코핀에 피학증을 안 낀 이유는,
1. 길소를 자주 잘 쓰다보면, 보통 코핀은 1번쓰고 사신화에 진입한다.(8작 기준 피학증x 약 15초)
2. 피학증 옆 트포(검달기)는 영혼석 게이지를 추가로 채워준다.
3. 코핀은 틱당 공속이 느려서 빙의 게이지 및 영혼석 게이지가 차는 속도가 너무 느리다. -> 주력 아덴수급으로 사용하기가 애매
(아스타로스, 소울 드레인은 거진 즉발에 바로 차고, 데스오더도 틱당 공속이 빠르니 답답x)
아까도 말했지만, 이 세팅은 실전 시, 영혼석이 모자랍니다... (이유: 길소 쿨마다 따박따박 박아야함 -> 실전은 길소박고 포지션 잡으면 쿨 돌아가고, 다시 길소쿨이 돌아옴 -> 그럼 길소를 바로 또 써야함 / 길소를 따박따박 못박는다? 딜로스임(라고 생각))
길소 세팅은 허수기준, 사신6번+망자5번 / 사신5번+망자6번 돌리면 사신화에 진입합니다.
여튼 걍 결론부터 말하자면 피학증의 쿨감이 굳이 필요가 없다 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래는 읽을 사람만 읽어보시오! 피학증 쓸 사람은 쓰셈!! 취향임!!!)
- 빙의게이지 잘차는 데스오더, 영혼석 개잘차는 소울 드레인이 우선으로 사용되는데, 망자스킬 한번씩 쑥 돌리면, 보통 데스오더or소드or접근기인 아스타로스로 5번째 망자스킬+사신스킬 or +2망자스킬을 택하는게 사신화 진입이 좋더라구요. 실전 해보면 굳이 코핀을 2번 써갈 필요가 없습니다. (코핀은 너무 느리게 채워짐) 근데 이건 허수 기준임. 여튼 중요한건 5~6망자에 사신화가 된다 입니다.
- 실전은 또 다르긴 합니다. 실전에선 왜 다르냐, 딸깍 원거리 설치형 장판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안전한 위치에서 쓰게 되거든요? (접근기 및 근접기인 아스타로스나, 근접해서 써야하는 소드가 포지션상 못쓰는 경우에 주로 코핀을 쓰는 경우가 많았음. 그래서 생각보다 자주 누름ㅋㅋㅋ)
밑에 전분 표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코핀 사용횟수가 생각보다 실전에선 많을 수 있습니다.
- 자주 누른다면, 피학증 쓰면 되는거 아니냐 하실텐데, 쓰실분은 쓰셔도 됍니다. 근데 전 안써도 되는데..? 의 느낌을 받았을 뿐. 이 글이 완벽 세팅이 아닙니다.
근데 사실 이런 거 다 중요하지 않고,
이 세팅은 뭐랄까 피아노에 가깝(단, 길소를 쿨마다 쓴다는 전제 하에.)다고 생각합니다. 사이클이란게 굳이 뭐 무의미할 정도에 피아노에 가깝다라고 일단 느껴졌어요. 그럼 아스타로스 피학증도 뺄 수 있는거 아니냐 하실 수 있는데, 이론 상 빼도 됍니다. 빼도 됩니다만, 혹시나 망자스킬이나 사신스킬이 삑이 났다던가 했을 때 복구용으로 저는 피학증을 썼습니다.
그리고 사신화 진입속도가 기존(아크그리드 없는 만월)보다 약간 빠릅니다. 3사신화 1데피가 자주 나오더라구요. (2사신화 때 데피가 약 10~13초쿨로 자주 남았음;;;)
+ 마나가 안모자라서(마효증 채용중) 루나틱에 속행을 박아봤지만, 2사신화 1데피가 거의 안되는 수준에 가깝습니다. 만약에 마효증을 쓰지 않는다면, 루나틱에 집중을 박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정화가 필요한 레이드에는 러스트 정화채용 삽가능)
3사신화 1데피가 체감 상 너무 잘 와서, 도약 노드에 초각스 쿨감 다 빼고 초각뎀증에 다 박아넣었습니다.
지금 마나가 혹시 부족할까봐 집중을 러스트랑 루나틱에 박아놓은 상태인데(마효증 채용중), 만약 실전 더 해보고 집중 빼도 마나가 안모자르다면, 루나틱에 전설속행 하나 박아볼까 합니다.
(허수에서 치면 최마증껴도 마나 개모자름, 실전에선 안모자름 -> 실전 더 해봐야 함 데이터부족 ㅈㅅ)
길로틴의 약포는 그냥 트라이 숙련도 이슈 -> 저점보완(단두대보다 잘 맞음) 입니다.
숙련도 높아지면+모르둠3관은 단두대ㄱㄱ
베스티지와 글러트니가 빠져서 파괴와 이동기가 사라집니다.
부족한 파괴는 길로틴의 부위파괴 트포가 있으니까 상황에 맞게 쓰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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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종막 '노말' 2관 전분입니다.(약1499억, 밑잔 나온걸로 기억)
(별 코어 10p였음)
별코어의 길로틴을 활성화 하지 않았는데도 길로틴의 딜지분이 상당합니다.(많이 써서...)
대충 저 3개 스킬들이 이 세팅의 딜지분 약 85%를 차지합니다.(길로틴 14p활성화 하면 지분 더높아질 예정)
뭐 여튼 중요한건, 길 소 데피를 제외한 오더, 아스, 코핀은 딜지분이 다 합해도 10%가 안나옵니다.
근데 베스티지를 빼서 보석 한 자리가 빔.
보석 하나 부족한 자리에 걍 망자 스킬 중 아무 겁화나 끼워 넣으십쇼.
올 17 찍어왔습니다. 스킬 사이클은 위와 동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