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믐 코어별 딜증값 정리입니다.
세팅별로 딜증이 달라지기에, 사신:살귀 비율에 따른 총 딜증 기대값으로 정리되어있습니다.
세팅은 모두 20p기준입니다.
망자스킬의 딜지분은 무시합니다. 실제로도 굉장히 낮기때문에...
x = 사신 비중
a = 사신쿨감딜증량
b = 영혼석획득딜증량
c = 살귀쿨감딜증량
d = 살귀딜 중 강탈 비중 = 약 0.8
[질서의 해 코어 - 유물20p]
1. 다크문
살귀, 사신 피해량 2.1%, 적주피 5%, 사신쿨감 1초
딜증량: 1.021 * 1.05 * 사신쿨감딜증량 = 1.07205 * a - 1
2. 사신 부름
사신 피해량 14.9%, 영혼석 1개 획득
딜증량: (1.149 * x + 1 * (1 - x)) * 영혼석획득딜증량 = (1 + 0.149 * x) * b - 1
3. 살귀의 밤
살귀 피해량 -10.1%, 강탙적주피 8%, 살귀쿨감30%
딜증량: 1 * x + (1-x) * c* ((1-d)*0.899 + d * 0.9729) - 1
a: 1.111
b: 알수없음, 기존 422에대입시 싸이클변화로인한 dps 0.95배, 1영혼석 딜증효율 다크문과동일시 1.0555로 추정
c: 1.4286, but 영참지분은 c효과x, 싸이클에 따라 일부 못받는경우가많아 대략 1.25로추정
d: 약0.8
[정리]
다크문: (1.07205∗1.111)−1=1.1909−1=0.1909
사신의부름: (1+0.149x)∗ 1.0555 −1=1.0555+0.1572x−1=0.0555+0.1572x
살귀의밤: 0.2660 - 0.2660x
-> 사신비중 86% 이상 사신의부름, 86%미만 28%이상 다크문, 28%미만 살귀의밤
-> 영혼석획득딜증량 계산이 불가능에 임시로 422쪽 결과를 가져온 경우임
[질서의 달 코어 - 유물20p]
1. 크레센트
살귀, 사신 피해량 2.1%, 적주피 상시 6퍼, 영참공속 무시
딜증량: 1.021 * 1.06 - 1 = 0.08226
2. 광월야
사신 피해량 상시 22.9%, 살귀 피해량 - 20%
딜증량: x * 1.229 + (1-x) * 0.8 - 1 = 0.429x - 0.2
3. 강탈자
살귀 피해량 6.9%, 영참공속 무시
딜증량: (1-x) * 1.069 - 1 = -0.069x + 0.069
[정리]
크레센트: 0.08226
광월야: 0.429x - 0.2
강탈자: -0.069x + 0.069
-> 사신비중 66% 이상 광월야, 66퍼미만 크레센트, 강탈자는 모든 경우 약세
결론
- 사신비중높을수록 광월 + 사신부름이 크레센트 + 다크문보다 딜증량이높은 구간이 존재한다
- 사신부름 딜증 계산시, 1영혼석에 의한 딜증 계산이 불가능하다, 임시로 넣었지만, 싸이클이 아예 변하면서 저 변동싸이클자체의 dps변화량이 측정불가라 정확한 계산이 안된다.
- but, 만약 기존 413대비 사신부름싸이클이 dps방어가 어느정도될경우(3퍼미만하락), 코어딜증에 의한 dps상승량때문에 사신비중 70~80퍼이상으로맞추면 다크문보다 쏄 여지는 있다
- 살귀강화쪽 코어는 연구가 필요